대용량 데이터 백업 솔루션 시스템,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복구
상태바
대용량 데이터 백업 솔루션 시스템,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복구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8.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현대인에게 디지털 라이프는 빼놓을 수 없는 존재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10대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그만큼 누구나 스마트폰을 몸에서 떼어 놓지 않고 항상 들고 다니며, 심지어 태블릿PC와 노트북, PC 등 다양한 IT 기기를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문제는 이러한 IT 기기에 들어있는 데이터에 대한 대비책을 하고 있느냐다. 흔히 일어날 일은 아니지만, IT 기기를 분실하거나 고장 났을 경우에 내부 데이터를 복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에 다양한 데이터는 물론,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도 많기 때문에 데이터 보존이 매우 중요하다.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백업할 수도 있지만, 안전하고 언제든 빠르게 백업하고 복구할 수 있도록 데이터복구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은 어떨까?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복구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간편하게 IT 기기를 백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넉넉한 대용량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복구는 최대 20TB 용량을 지원한다. 별도로 용량을 업그레이드할 수는 없고 처음 제품을 구매할 때 4TB, 6TB, 8TB, 10TB, 12TB, 14TB, 16TB, 18TB, 20TB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용량은 4TB ~ 20TB 사이에서 2TB 단위로 있으며, 사용하는 기기의 용량을 감안해 적절한 용량으로 고르면 된다. 당연히 큰 용량을 선택할수록 더 많은 기기를 백업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 PC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한다면 용량이 큰 것을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특히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하면서 용량 부족으로 작업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다. 굳이 데이터 보관의 백업 용도가 아니더라도 보관할 데이터를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복구에 넣고 노트북이나 PC에 있는 백업 데이터를 지우고 사용하면 좀 더 쾌적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다.

 

정면에는 외부 기기를 연결하기 위한 USB Type-A 단자와 USB Type-C 단자가 있다.

 

후면에는 PC와 연결하기 위한 USB Type-B 단자와 전원 어댑터 단자가 있다. 후면에도 내부 발열을 빼내기 위한 통풍구가 있다.

 

위와 아래에는 내부 발열을 빼내기 위한 통풍구가 있다.

 

 

손쉬운 사용

전면에는 USB 단자가 2개 있다. 하나는 USB 3.0 Type-A와 다른 하나는 USB 3.0 Type-C. USB Type-A 단자와 USB Type-C 단자 모두 있기 때문에 어떠한 케이블이든 연결할 수 있다.

특히 PC 본체에 직접 연결하지 않아도 허브 기능으로 빠르고 쉽게 연결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연결할 경우, 충전과 함께 내부 데이터에 있는 사진 등의 파일을 PC로 전송할 수도 있다. 전면에 있는 USB 단자는 PC가 꺼졌을 때도 장치를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도록 전력이 항시 제공된다.

어댑터는 어느 나라에서든 별도 어댑터 없이 사용이 가능한 유니버설 어댑터가 기본으로 동봉되어 있다. 원하는 전원 콘센트에 맞춰 어댑터 단자를 바꾼 후 콘센트에 끼우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PC와 연결하기 위한 USB 케이블과 어댑터가 제공된다.

 

어댑터는 어떠한 전원 콘센트에도 연결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어댑터가 적용되었다.

 

 

똑똑한 백업, 씨게이트 툴킷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복구는 스마트 백업 솔루션인 씨게이트 툴킷(Seagate Toolkit)’으로 똑똑한 백업이 가능하다. 씨게이트 툴킷은 기존 대시 보드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먼저 툴킷 미러(Toolkit Mirror)’PC와 외장하드 폴더 간 파일 동기화를 통해 파일 버전이 달라져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백업이 가능하게 해준다. ‘툴킷 백업(Toolkit Backup)’ 기능으로 신속한 백업, 원하는 일정마다 백업, 특정 파일만 골라서 백업도 가능하다. ‘툴킷 리스토어(Toolkit Restore)’ 기능은 백업 중 원하는 폴더 혹은 파일을 선택하고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준다. , 툴킷 백업과 툴킷 리스토어 기능은 윈도우 환경의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복구는 어느 환경이든 간편하고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시스템은 물론, macOS 시스템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한 백업 솔루션이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툴킷으로 데이터 백업 및 복원을 관리할 수 있다.

 

미러링 기능을 사용하면 PC와 양방향 동기화를 통해 데이터를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백업을 할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백업이 진행된다.

 

기본 백업에서는 전체 공간에서 각 항목에 적합한 부분을 자동으로 찾아 백업한다.

 

고급 백업에서는 전체 드라이브 중 원하는 폴더나 파일을 선택해 백업할 수 있다.

 

백업된 내용은 복원 메뉴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언제든 복원이 가능하다.

 

 

강력한 데이터복구 서비스 제공

씨게이트는 Rescue 마크가 있는 제품에 한해 제조사가 직접 제공하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업계 최초이자 업계 유일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다. 씨게이트의 외장 저장 장치는 물론,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복구도 이에 해당되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시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3년 내 1회 보장으로 넉넉한 서비스 보장 기간을 제공하며, 평균 복구 성공률 90% 이상의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자랑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 복구 비용은 무료이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걱정 없다.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고장 난 제품이 접수되는 즉시 동일한 새 제품으로 교체해줘 사용자의 불편함을 줄인다. 복구된 데이터는 추후 별도의 추가 스토리지에 담아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제원

용량 - 4TB ~ 20TB
인터페이스 - USB 3.0(USB 2.0 호환)
정격전압/소비전력 - 5V 0.5A/12V 3A/2.5W/36W
시스템 요구사항 - 윈도우 10 이상, macOS X 10.11 이상
소프트웨어 - Toolkit, Adobe Service 4개월 이용권, Mylio Service 1년 멤버쉽
데이터 복구 서비스 - 3년 내 1
제한적 보증 기간 - 3
크기 - 198.5x129.9x45.3mm

무게 - 1.25kg(용량에 따른 차이 발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