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RGB LED로 더 아름다운 게이밍 헤드셋, 앱코 N440 가상 7.1 RGB 밴드라이팅 헤드셋
상태바
이색 RGB LED로 더 아름다운 게이밍 헤드셋, 앱코 N440 가상 7.1 RGB 밴드라이팅 헤드셋
  • 남지율
  • 승인 2022.08.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PC 게이밍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우선 물리적으로 입체 음향을 구현하는 5.1/7.1 채널 스피커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입체감을 가장 확실하게 느낄 수 있으나, 설치가 번거롭고 공간을 비교적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대다수의 게이머는 7.1 채널이 지원되는 게이밍 헤드셋을 선택한다. 게이밍 헤드셋은 USB로 간단히 연결 후 소프트웨어 설정을 손쉽게 입체 음향을 구현할 수 있으며, 늦은 시간에도 마음 놓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앱코 N440 가상 7.1 RGB 밴드라이팅 헤드셋(이하 앱코 N440)’도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이다. 이는 얼핏 보면 흔히 볼 수 있는 스펙이다. 하지만, N440은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과는 확연히 차별화되는 외형을 갖췄다.

 

제원

주파수: 20Hz~20kHz
드라이버 크기: 50mm
연결 방식: 유선 일체형
케이블 길이: 200cm
부가 기능: RGB LED, 가상 7.1채널, 전용 소프트웨어
무게: 280g
색상: 블랙
A/S 기간: 1년

 

준수한 착용감의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

케이블을 제외한 실측 무게는 278g으로 확인됐다.

앱코 N440은 크기 대비 무게가 가벼운 게이밍 헤드셋이다. 헤드밴드가 뚫려있는 형태로 디자인된 것이 경량화의 비결로 보인다. 케이블을 제외한 실측 무게는 278g이다. 300g 미만이기에 이 정도면 게이밍 헤드셋 중에서도 가벼운 편에 속한다.

앱코 N440은 사용자가 헤드밴드의 길이를 매번 조절할 필요 없이 착용만하면 헤어밴드가 자동으로 움직이는 게이밍 헤드셋이다.

착용감은 어떨까? 앱코 N440은 사용자가 헤드밴드의 길이를 매번 조절할 필요 없이 착용만 하면 헤어밴드가 자동으로 움직이는 구조를 적용했다. 누구나 손쉽게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PC방용 게이밍 헤드셋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직접 착용해보니 장력과 정수리 압력 모두 강하지 않아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이 유지됐다.

마이크는 유연한 재질의 ‘플렉서블 마이크’가 적용됐다.

마이크는 유연한 재질의 ‘플렉서블 마이크’가 적용됐다. 원하는 각도와 방향으로 구부릴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 ON/OFF를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와 볼륨 다이얼로 구성되는데, 볼륨을 숫자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드셋 조작부는 모두 왼쪽 유닛에 위치한다. 마이크 ON/OFF를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와 볼륨 다이얼로 구성되는데, 볼륨을 숫자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라이버는 50mm 대구경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채택했다. 이어패드의 쿠션감도 준수한 편이다.

드라이버는 50mm 대구경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채택했다. 이어패드의 쿠션감도 준수한 편이다. 직접 청음해보니 저음역대가 특히 강조된 소리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묵직하고 웅장한 저음을 선호한다면 만족스러울 것이다.

앱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가상 7.1 채널을 활성화할 수 있다.

가상 7.1 채널도 지원한다. 앱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가상 7.1 채널을 활성화할 수 있다.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LED

이어컵 외부 하우징 로고와 테두리에 RGB LED가 적용됐다.

앱코 N440은 LED에 집중한 게이밍 헤드셋이다. 우선 이어컵 외부 하우징 로고와 테두리에 RGB LED가 적용됐는데, 해당 RGB LED는 총 1,680만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한 번에 다양한 색상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고 고정된 RGB LED가 아닌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효과까지 더해져 굉장히 화려하다.

마이크 음소거 스위치에 손을 뻗지 않고도 음소거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마이크 끝부분에도 LED가 더해졌다. 이 LED는 마이크의 ON/OFF 여부를 나타내는 LED로 마이크가 켜지면 빨간 LED가 점등된다. 마이크 음소거 스위치에 손을 뻗지 않고도 음소거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헤드밴드 RGB LED도 다양한 색상을 지원해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차별화된 조명 효과를 구현한다.

이외에도 앱코 N440은 헤드밴드에까지 RGB LED를 적용했다. 헤드밴드에는 듀얼 RGB LED 밴드가 적용됐다. 헤드밴드 RGB LED도 다양한 색상을 지원해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차별화된 조명 효과를 구현한다.

 

마치며

앱코 N440은 부담 없는 가격에 가상 7.1채널과 화려한 RGB LED 효과를 갖춘 게이밍 헤드셋이다. 기존 게이밍 헤드셋과 차별화된 독특한 RGB LED 효과가 특히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이색적인 디자인의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있다면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앱코 N440의 가격은 33,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