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보호 기능 갖춘 대화면 광시야각 모니터,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
상태바
눈 보호 기능 갖춘 대화면 광시야각 모니터,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8.3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모니터는 주로 27인치를 선호하지만, 최근에는 모니터 베젤이 얇아지면서 30인치 이상 크기를 찾는 사람도 늘어났다. 큰 화면의 모니터는 같은 해상도에서 더 큰 글씨나 이미지로 볼 수 있어 작은 글씨를 보기 힘든 사람에게도 좋다.

또한, 오랫동안 모니터를 쳐다보는 일이 많으면 눈 보호 기능도 고려해야 한다.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면 눈이 피로하고 침침해질뿐더러 심할 경우 두통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 시력 손상이 올 수 있어 시력 보호 기능이 탑재된 모니터를 골라야 한다.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는 다양한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춘 대화면 모니터이다. 31.5인치의 큰 크기로 글씨나 이미지 등 모니터 내용을 큼직하게 볼 수 있고 FHD 해상도와 75Hz 주사율을 갖춰 일반적인 사무 용도로도 적합하다. 광시야각 IPS 패널이 탑재되어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TUV 라인란드 연구소 인증의 시력 보호 기술도 갖춰 눈 건강도 신경 쓴 모니터다.

 

 

가정 & 사무실에 적합한 모니터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는 일반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디자인이다. 일반적인 사각형 스탠드에 틸트 기능을 갖춰 상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베젤이 슬림해 큰 화면이 거슬리지 않는다. 다른 모니터를 나란히 놓고 듀얼 모니터로 사용해도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의 베젤이 신경 쓰이지 않는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31.5인치로, 혼자서 사용할 때 최대한도로 큰 크기다. 해상도는 FHD, 문서 작업이나 웹 서핑, 영상 감상은 물론, 게임을 하기에도 적당하다. 1,670만 색상이 적용된 광시야각 IPS 패널로 뛰어난 디테일과 함께 상하좌우 178도 어느 방향에서 봐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화면이 큰 모니터를 사용하면 책상 공간이 부족할 수 있다. 하지만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는 스탠드 면적이 좁아 좁은 책상에도 충분히 올려둘 수 있고 모니터 스탠드 등을 활용하면 책상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00x100mm 크기의 VESA 월 마운트가 있어 벽걸이나 여러 가지 디자인의 모니터 암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일반적인 디자인의 모니터다.

 

스탠드는 심플한 네모 디자인이다.

 

스탠드에는 상하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 기능만 있다.

 

비교적 얇은 베젤이 적용되었다.

 

하단의 버튼 4개로 OSD 메뉴를 조작한다.

 

단자는 HDMI 1.4 x2, D-sub x1이 있다.

 

100x100mm VESA 월 마운트가 있어 모니터 암 등에 연결할 수 있다.

 

 

눈 보호를 위한 모니터

모니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청색광)는 눈의 피로, 두통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는 눈의 수정체가 청색광을 필터링하는 데 덜 효과적이기 때문에 눈 손상에 더 취약하다. 따라서 나이와 관련된 황반 변성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어린이가 사용하는 모니터일수록 블루라이트 필터가 필요하다.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는 눈 건강을 위한 독점적인 블루라이트 필터(Blue Light Filter)와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갖췄다. 이러한 아이케어 또는 아이케어 플러스 기술을 사용하여 눈을 보호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 ASUS의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은 OSD 메뉴에서 0~최대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모니터 화면의 깜박임 현상은 밀리 초 단위의 급격한 밝기 변화를 주기 때문에 눈을 깜짝 놀라게 한다. 이러한 광도의 변화로 인해 동공이 확장 및 수축되어 눈의 피로, 긴장 및 두통을 유발한다.

TUV Rheinland에서 인증한 ASUS 플리커 프리 기술은 스마트 동적 백라이트 조정을 사용하여 깜박임을 줄여준다. 이 기술은 LED 백라이트의 고속 깜박임으로 이어지는 낮은 밝기 수준을 방지하여 모니터를 장기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를 최소화해준다. 또한, ASUS Anti-Glare Screen은 거친 무광택 표면을 적용해 반사광을 분산시켜 화면의 내용을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고 눈의 피로도 줄여준다.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미디어 최적화 기능 탑재

모니터는 사무 작업이나 공부하다가도 잠깐 휴식을 위해 뉴스나 온라인 쇼핑 등 웹 서핑하거나 웹툰이나 eBook을 보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한다. 게다가 유튜브 등에서 영상을 감상하거나 머리를 식히기 위해 간단하게 게임을 즐기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는 영화를 볼 때, 게임을 할 때, 글을 읽을 때 등 사용자 환경에 맞추는 화면 최적화 기능을 탑재했다. 먼저 비비드 픽셀기능으로 화면의 픽셀을 더 선명하게 해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낮은 해상도의 환경에서도 이미지를 최적화한다. 또한, ASUSSplendid PLUS 기능으로, 모니터 뒤쪽에 있는 OSD 버튼으로 직접 OSD를 조작해 화면 최적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Splendid PLUS 기능은 총 8가지 프리셋이 있다. 일반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스탠다드’, 색온도의 밝기 수준으로 조정하여 책을 읽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독서모드’, 그래픽 감상을 위한 최고의 색감 제공 ‘sRGB’, 보다 멋진 사진을 위한 색감 조정 장면’, 낮은 조도에서의 화면 최적화 다크룸’, 더욱 뛰어난 몰입도를 위한 조정 극장’, 어두워서 숨겨진 부분이 없도록 밝기를 조정하는 게임’, 흐릿한 부분을 밝게 강조하는 야경등이다.

또한, 보다 매끄러운 화면 재생을 위해 일반 모니터에 사용되는 60Hz 주사율보다 25% 높은 75Hz 주사율을 갖췄다. 응답속도는 5ms(GTG)로 화면 번짐과 모션 블러 현상을 줄여준다. 빠르게 화면 전환이 이어지는 게임을 즐기기에도 괜찮다. 여기에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위한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탑재해 화면이 끊어지는 테어링 현상도 없앴다.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에는 게임을 위한 게임 플러스 기능도 탑재되었다. 먼저 6가지 디자인의 조준선을 화면 중앙에 띄울 수 있는 십자선 기능, 시간을 알려주는 타이머 기능, 현재 프레임을 알려주는 FPS 카운터 기능 등 게임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많다. 여기에 게임 중 테어링 현상을 없애주는 AMD 프리싱크 기능도 있다. 이러한 기능은 프로게이머의 의견과 함께 공동 개발되는 만큼 신뢰성이 더욱 높다.

 

다양한 게임 옵션을 제공하는 게임플러스 기능이 있다.

 

30분에서 90분까지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다.

 

총 6개 디자인의 조준선을 화면 중앙에 띄울 수 있다.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에 탑재되는 FPS 기능도 있다. 화면에 현재 FPS 수치를 띄워주는 기능으로 숫자 또는 그래프로 표시할 수 있다. 자체 FPS 수치를 표시할 수 없는 콘솔 게임기를 연결했을 때 사용하면 상당히 좋다.

 

Splendid PLUS 기능으로 각 화면에 최적화된 프리셋 8개를 사용할 수 있다.

 

테어링 현상을 없애주는 AMD 프리싱크 기능이 탑재됐다.

 

 

마치며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는 일반적인 모니터는 물론, 엔터테인먼트, 게이밍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이다. 물론, 시력 보호 기능이 강조된 모니터인 만큼 모니터를 오래 사용하는 직장인이 사용하기 좋다.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하기 괜찮은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시력 보호 기능이 좋은 모니터를 찾는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제원

화면 크기 - 31.5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 IPS
시야각 - 178도 광시야각
해상도 - FHD(1920x1080)

최대 밝기 - 300cd/
명암비 - 1200:1
표시 색상 - 1,670만 색상
응답 속도 - 5ms(GTG)

최대 주사율 - 75Hz
입력 단자 - HDMI 1.4 x2, D-Sub x1
특수기능 - AMD 프리싱크, 플리커 프리, Splendid PLUS, 색온도 선택, 피부톤 선택, 게임
플러스, 퀵 핏, 비비드 픽셀, HDCP, 로우 블루라이트, 틸트, VESA 베사 월 마운트(100x100mm)

크기(스탠드 포함) - 727x479.7x202mm
무게(스탠드 포함) - 7.1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