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콘텐츠 친화적 액션캠 'Osmo Action 3' 선보여
상태바
DJI, 콘텐츠 친화적 액션캠 'Osmo Action 3' 선보여
  • 이철호
  • 승인 2022.09.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DJI가 가장 강력하고 콘텐츠 친화적인 액션캠 'Osmo Action 3'를 출시했다.

Osmo Action 3는 극한의 조건에서도 사용 가능한 익스트림 배터리를 탑재하고 세로 영상 촬영을 기본 지원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는 오늘날 가장 다재다능하고 견고하며 신뢰할 수 있는 액션캠이다.

단일 솔루션으로 설계된 Osmo Action3는 1,770mAh 익스트림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60분 동안 녹화가 가능하다. 또한, 최저 -20°C의 낮은 온도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며 액션캠 최초로 기본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18분 이내에 0~80%, 50분 이내에 0~100%까지 충전할 수 있다. Osmo Action 3의 익스트림 배터리는 Osmo Action 3와 함께 기본 제공되어 별도 구매할 필요가 없다.

Osmo Action 3는 SNS에 업로드하기 적합한 세로모드 촬영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핸들 바, 헬멧 등에 액션캠을 빠르고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는 장착 시스템을 내장해 Action 2에서 처음 선보인 퀵 릴리즈 시스템을 최적화해 잠금 및 충격 방지 고정이 가능하다.

새로운 '듀얼 모드 보호 프레임'은 퀵 릴리즈 시스템을 수직 방향으로 제공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적합하다. 충돌, 전복, 부서지는 파도를 견딜 수 있는 견고하고 안정적 고정 기능을 갖춘 Osmo Action 3의 완벽한 프레임으로 가장 극적인 순간을 프레임에 담을 수 있다.

Osmo Action 3는 4K/120fps 촬영이 가능한 1/1.7인치 센서를 통해 155°의 초광각 FOV를 제공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EIS 기능으로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열 관리 시스템이 개선돼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도 4K/60fps 연속 녹화가 가능해 여타의 다른 액션캠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과열 문제를 해결했다.

D-Cinelike 컬러 모드는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추가 편집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것으로, 동영상, 슬로우 모션 및 타임랩스 모드에서 제공된다. 그리고 더 깊이 다이빙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위해 Osmo Action 3는 별도 방수 하우징 없이도 최대 16미터 깊이까지의 방수를 지원한다.

Osmo Action 3는 영화 촬영과 항공 촬영을 완전히 변화시킨 DJI의 혁신적 이미지 안정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다양한 다이내믹 촬영 시나리오에 대응하기 위해 Osmo Action 3는 모든 방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카메라의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록스테디 3.0(RockSteady 3.0)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최대 4K/120fps 촬영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1인칭 시점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호라이즌 스테디(HorizonSteady)로 모든 방향에서 흔들림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어떤 각도에서도 수평 기울기를 보정해주기 때문에 심한 흔들림이나 360° 회전에서도 영상이 수평으로 유지돼 서핑과 같은 비스듬한 활동 추적에서도 포스트 프로덕션 없이 완벽한 수평을 유지할 수 있다.

호라이즌 밸런싱(HorionBalancing)은 ±45° 이내 수평 기울기를 보정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4K/60fps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호라이즌 밸런싱 모드는 록스테디(RockSteady)와 호라이즌 스테디(HorizonSteady) 사이의 완벽한 중간 기능으로 FPV 장애물 코스와 같은 동적 환경에서 매끄러운 4K 화질이 중요할 때 이상적이다.

Osmo Action 3는 최초로 듀얼 터치스크린을 갖춘 액션캠으로, 사용자가 카메라를 완벽한 위치에 두고 어떤 각도에서도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3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스테레오 녹음 지원, 바람 소리 제거와 영상 오디오 품질을 향상시켰다. 외이파이 라이브는 1080p/30fps, 720p/30fps, 480p/30fps를 지원하며 스트리밍 중에 녹화는 일시 중지된다. UAC/UVC 웹캠 지원으로 다자간 통화 및 라이브스트림을 위한 고품질 비디오 및 오디오를 제공한다.

이외에 셔터/녹화 버튼 및 퀵 스위치 버튼은 즉시 녹화 및 빠른 모드 전환을 제공하며, 5가지 커스텀 설정 모드 간 빠른 전환을 통해 사용자가 설정해둔 모드로 하나의 버튼 터치로 접근할 수 있다.다기능 배터리 케이스는 3개의 배터리와 2개의 microSD 카드를 보관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지능적으로 고속 충전하고, 스마트폰과 같은 기타 기기를 충전해야 할 때는 보조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다. 음성 알림 메시지 기능과 음성 제어도 지원하며,  설경을 배경으로 한 스포츠 상황에서 셀카봉을 인식해 디지털 방식으로 숨기는 InvisiStick 기능도 유용하다.

본 제품은 코닝 고릴라 글래스를 터치스크린 및 렌즈 커버에 장착해 1.5m 낙하 저항도 제공한다. 타임랩스 모드는 낮은 전력 소비로도, 일반적인 시나리오(군중, 구름, 일몰)를 위한 설정, 매끄러운 노출 및 색상 온도 변화를 위한 동적 타임랩스 영상 안정화를 지원하며, 디지털 렌즈는 모든 촬영 모드에서 표준(왜곡 보정), 광각 및 초광각 촬영을 지원한다. 최대 4배 디지털 줌도 지원한다.

DJI Osmo Action 3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로 DJI Mimo 스마트폰 앱에 연결해 카메라 라이브 피드, 다양한 스토리 템플릿, 빠른 앱 내 편집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LightCut 영상 편집 앱은 Osmo Action 3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다. 영상 클립을 자동으로 선택해 전용 템플릿과 매칭할 수 있고, 영상 편집을 즉시 완료해 바로 공유할 수 있다.

Osmo Action 3는 DJI 스토어와 공인 리테일 파트너에서 여러 가지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다. Osmo Action 3 스탠다드 콤보는 446,000원에 판매되며 여기에는 Osmo Action 3, Osmo Action 3 익스트림 배터리 1개, Osmo Action 3 듀얼 모드 보호 프레임, Osmo Action 3 퀵 릴리즈 어댑터 마운트 및 Osmo 평면 부착 마운트가 포함된다.

Osmo Action 3 어드벤처 콤보는 613,000원에 판매되며 여기에는 Osmo Action 3, Osmo Action 3 익스트림 배터리 3개, Osmo Action 3 듀얼 모드 보호 프레임, Osmo Action 3 퀵 릴리즈 어댑터 마운트 2개, Osmo 평면 부착 마운트 1개, Osmo Action 3 다기능 배터리 케이스가 포함된다.

DJI 폴 팬(Paul Pan) 선임 제품 라인 관리자는 "2019년에 최초의 Osmo Action을 출시한 이후, DJI는 Osmo Action을 통해 담은 멋진 영상들에서 지속적인 영감을 받았다. DJI의 사명은 더 멀리, 더 빠르게, 더 깊게 계속 해서 움직이는 Osmo Action 고객들을 따라잡고 그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새로운 기능들 덕분에 Osmo Action 3는 가장 안정적이고 튼튼하며 사용하기 쉬운 액션캠이 되었다. DJI는 사용자들이 Osmo Action 3로 한계를 뛰어넘어 만들어낼 세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