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용 미러리스 카메라의 친구,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
상태바
가을 여행용 미러리스 카메라의 친구,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
  • 이철호
  • 승인 2022.10.0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누군가에게 가을은 푸른 하늘과 낙엽의 계절이라면, 사진가에게 가을은 카메라의 계절이다.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여행이 자유로워진 가운데, 단풍으로 알록달록 물든 산, 낭만이 느껴지는 갈대밭을 찾아 출사 여행을 떠나는 사진가들이 많다.

가을 여행에 어울리는 카메라로는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난 미러리스 카메라가 적합하다. 물론 이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메모리카드도 필요하다.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는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폰 등에 더 많은 저장공간과 우수한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하는 마이크로 SD카드다.


제원

제품 타입 - microSDXC
제품 용량 - 16/32/64/128/256GB
인터페이스 - UHS-I
최대 읽기 속도 - 100MB/s
속도 등급 - UHS Speed Class 1, SD Speed Class 10
작동 저장 온도 - -25℃~85℃(비작동: -40℃~85℃)
보호 장치 - 침수/내열·내한/충격/엑스레이/자기장 손상방지 기술
크기/무게 - 15.0x11.0x1.0/0.3g
보증기간 - 제한적 5년 무상보증


촬영한 사진, 쾌적하게 전송 가능

더 진지하게 인생샷을 만들고자 하는 유저라면 촬영한 사진을 컴퓨터로 후보정한 다음 업로드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서는 속도가 빠른 메모리카드가 필수적이다. 한편,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하거나 고속연사 촬영을 할 때도 메모리카드의 속도가 중요하다.

일반적인 UHS-I 마이크로 SD카드는 아무리 빨라도 60~70MB/s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는 모든 용량에서 최대 100MB/s의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이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백업할 때 데이터 병목 현상 없이 빠르고 쾌적하게 파일을 전송하고 백업할 수 있게 해준다.

물론 여행 브이로그를 만들 때도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는 큰 도움이 된다. 이 마이크로 SD카드는 HD(720p) 해상도는 물론 FHD(1080p) 해상도의 동영상 촬영도 지원해서 무난한 화질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100MB/s급 속도로 F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100MB/s급 읽기 속도를 지니고 있으며, F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UHS-I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마이크로 SD카드로, U1 클래스를 획득해 최소 쓰기 속도 10MB/s를 지원한다.
UHS-I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마이크로 SD카드로, U1 클래스를 획득해 최소 쓰기 속도 10MB/s를 지원한다.

최대 16만장 이상의 사진 저장 가능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는 16/32/64/128/256GB의 5가지 용량으로 구성됐다. 사용자의 촬영 환경에 따라 다양한 용량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 유저는 물론 이제 막 사진과 동영상의 세계에 입문하려는 유저에게도 알맞은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최대 용량인 256GB 모델은 5MP 사이즈의 사진을 최대 162,710장이나 담을 수 있고, 18MP 사진도 38,510장이나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 시에도 HD(12Mbps) 비디오는 2,620분, FHD(21Mbps) 비디오는 1,490분간 녹화 가능하다. 이 정도면 몇 년 이상 사용해도 메모리카드 용량 때문에 고민할 일은 없을 것이다.

최대 256GB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한다.
최대 256GB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한다.

카메라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는 FAT32 시스템을 지원하는 micro SDHC 및 micro SDXC 호환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간단히 말해 대부분의 카메라와 함께 쓸 수 있다는 뜻이다. 특히 SD 어댑터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카메라의 SD 슬롯에 꽂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OS와도 호환되어서 micro SD카드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PC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담을 저장공간을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 설치 공간이 부족할 일도 없앨 수 있다.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SD 어댑터를 기본 제공한다.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SD 어댑터를 기본 제공한다.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든든한 내구성, 신뢰성까지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에는 소중한 사진과 동영상이 손실되지 않도록 다양한 보호기능이 마련되어 있다. IPX7 등급의 방수 기능은 물론 X-ray 저항성도 지녔고, 저온이나 고온에서도 정상 작동한다. 여기에 정전기 방지, 충격 방지 기능도 있고 과전류로 인한 발열 및 발화를 막기 위한 전기퓨즈도 탑재됐다.

데이터를 담는 NAND 역시 특별하다. 세계 최초로 낸드 플래시를 개발한 키오시아의 최고급 NAND 플래시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최고 수준의 데이터 신뢰성과 안정된 수명을 제공한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5년 무상보증도 실시한다.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 실제로 사용해보니…

기자는 본격적인 실사용에 앞서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 128GB의 속도 테스트를 진행했다. 대표적인 스토리지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CrystalDiskMark 8.0.4로 테스트한 결과 최대 읽기 속도는 43.74MB/s, 최대 쓰기 속도는 22.19MB/s였다. 일반적인 사진, 동영상 촬영 용도로는 충분한 수준이다.

CrystalDiskMark 테스트를 진행했다.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 무난한 성능이다.
CrystalDiskMark 테스트를 진행했다.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 무난한 성능이다.

미러리스 카메라에 넣고 사진과 동영상도 찍어봤다. 먼저 파나소닉 루믹스 S5에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를 삽입한 다음 24MP 사진(FINE)을 연사 촬영했는데, 사진을 찍는 동안은 물론 저장할 때도 큰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동영상도 촬영해봤다. 1080p@24fps 화질로 1분간 동영상을 촬영했는데, 메모리카드 이상으로 인해 화면이 끊기거나 화질이 흐려지는 일이 없었다. 4K 촬영이 안 되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이 정도면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을 것이다.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생생히 간직할 수 있다.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생생히 간직할 수 있다.

마치며

키오시아 EXCERIA microSD 메모리카드는 1080p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마이크로 SD카드로, 내구성과 신뢰성이 우수하고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가을 출사에 적합한 초경량 미러리스는 물론 모바일 기기와 함께 쓰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10월 5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16GB는 4,900원, 32GB는 5,900원, 64GB는 7,900원이며 128GB는 14,900원, 256GB는 35,900원이다. 제품 관련 문의는 키오시아 공식유통사 주영통신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