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osCon 2022 참가…로보틱스 혁신 위한 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AMD, RosCon 2022 참가…로보틱스 혁신 위한 솔루션 선보여
  • 이철호
  • 승인 2022.10.1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AMD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일본 교토에서 개최되는 RosCon에서 다양한 활동과 데모를 선보인다.

AMD는 기존의 크리아(Kria) K26 적응형 SOM과 함께 생산 단계로의 원활한 경로를 제공하는 확장 가능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크리아 KR260 로보틱스 스타터 키트(Robotics Starter Kit)의 주요 기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KR260은 고성능 인터페이스와 네이티브 ROS 2 지원을 통해 로봇공학자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개발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osCon 2022에서 AMD는 ROS 2 인식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한다. ROS 2 인식 노드(Perception Node) 가속 애플리케이션은 ROS 2 생태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패키지 중 하나로, ROS 인식 스택의 핵심 요소인 이미지 파이프라인(image_pipeline) 서브셋을 구현한다. 이는 두 개의 하드웨어 가속 노드로 구성된 간단한 연산 그래프를 생성, 크기를 조정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추적 및 가속, 벤치마킹을 위한 KRS 프레임워크를 활용한다.

ROS 2 PLC2 OpenVSLAM(Visual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Framework) 가속 애플리케이션도 만나볼 수 있다. 크리아 디자인 서비스 파트너인 PLC2는 성능 향상을 위해 크리아 기반의 OpenVSLAM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AMD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필드-지향 모터 제어(Field-Oriented Motor Control)를 지원하는 핑크(PYNQ)도 선보인다. 핑크(PYNQ)는 개발자가 파이썬(Python) 코드를 작성하여 AMD 자일링스(AMD Xilinx) 플랫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MD 자일링스의 오픈소스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입니다. 크리아 KR260은 현재 핑크를 지원한다. AMD는 RosCon에서 KR260 기반 필드-지향 모터 제어 데모를 통해 처음으로 핑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AMD는 세계 최대 독립 비영리 로보틱스 혁신 센터인 매스 로보틱스(MassRobotics)와의 공동작업에 대한 논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