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팬을 위한 완벽한 외장HDD, 씨게이트 스파이더맨 Gaming 드라이브 3종
상태바
스파이더맨 팬을 위한 완벽한 외장HDD, 씨게이트 스파이더맨 Gaming 드라이브 3종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0.26 17:5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마블을 대표하는 영웅은 누가 있을까? 지금이라면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등 다양한 대답이 나오겠지만, DC의 슈퍼맨이나 배트맨처럼 상징성이 매우 높은 영웅으로는 스파이더맨이 있겠다. 마블이 파산 위기에 처해있을 때 소니는 다른 영웅은 다 필요 없고 스파이더맨 IP 하나만을 선택해 가져갔을 정도로 과거나 지금이나 인기 있는 마블의 영웅이다.

스파이더맨을 다룬 영화도 여러 번 리부트 되었을뿐더러 게임도 큰 인기를 모으는 데 성공했다. 소니는 이러한 스파이더맨의 인기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편승시키는 것과 함께 스파이더맨만의 유니버스를 확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한 스파이더맨이 등장하기에 이르렀다.

스파이더맨의 팬이라면 씨게이트의 새로운 외장HDD를 눈여겨보자.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3종의 스파이더맨 스페셜 에디션 외장HDD3명의 스파이더맨을 모티브로 한 뛰어난 디자인을 하고 있어 스파이더맨 팬이라면 혹할만한 제품일 것이다.

 

 

제원

용량 - 2TB
사이즈 - 122.5x80x14.5mm
무게 - 167g
인터페이스 - USB 3.2 Gen1
연결 - PC, MAC, PS5, PS4, Xbox One, Xbox Series X/S
보증기간 - 3
데이터복구 - Seagate Rescue Data Recovery Services

 

 

스파이더맨 공식 라이선스 제품

씨게이트 스파이더맨 Gaming 외장HDD 3종은 스파이더맨(Spider-Man)과 마일즈 모랄레스(Miles Morales), 고스트 스파이더(Ghost-Spider) 3가지로 구성됐다. 원하는 캐릭터에 맞춰 제품을 고를 수 있기에 선택의 폭이 넓으며, 이왕이면 3종 모두 다 가지고 싶도록 뛰어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공식 라이선스를 제대로 취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만들어지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을 구매할 때는 주의를 필요로 한다. 특히 만화나 영화 팬들을 노리는 불량 제품은 성능은 물론, 디자인이나 마감도 엉망진창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씨게이트 스파이더맨 외장HDD 3종은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팬을 의식한 디자인과 안정성 높은 성능을 지녀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소니가 스파이더맨 IP를 가지고 있음에도 특이하게 마블 인증이 되어 있다. 이는 스파이더맨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참여하는 조건으로 마블 측이 일부 수익을 받고 굿즈 판매 권리를 얻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니의 스파이더맨 제품이지만, 마블 인증이 있는 셈이다.

 

마블 공식 인증 제품이다.

 

 

33인 스파이더맨 캐릭터

씨게이트 스파이더맨 Gaming 외장HDD 3종은 스파이더맨하면 떠오르는 캐릭터 3명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Spider-Man Special Edition FireCuda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에는 전통의 오리지널 스파이더맨이 그려졌다. 피터 파커의 강인함과 회복력을 특징으로 하며, 상징적인 빨간색과 파란색 투톤 컬러가 적용되었다.

Miles Morales Special Edition FireCuda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에는 2대 스파이더맨인 마일즈 모랄레스가 그려졌다. 마일즈 모랄레스의 복장처럼 강력하면서도 은밀함을 특징으로 하며, 상징적인 검은색과 빨간색 투톤 컬러가 적용되었다.

마지막으로 Ghost-Spider Special Edition FireCuda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는 파생 시리즈인 스파이더 그웬의 주인공인 스파이더우먼, 고스트 스파이더가 그려졌다. 그웬 스테이시의 강인함과 우아함을 특징으로 하며, 상징적인 하얀색과 하늘색의 투톤 컬러가 적용되었다.

 

스파이더맨 캐릭터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뒷면에는 각 캐릭터를 상징하는 문양이 새겨져 있다.

 

측면에는 캐릭터의 이름이 적혀있다.

 

구성품은 본체, USB 케이블, 스파이더맨 문양 스티커, 씨게이트 스티커가 있다.

 

 

때로는 은은하게, 때로는 화려하게

씨게이트 스파이더맨 Gaming 외장HDD 3종의 하단에는 LED 조명이 배치되어 있다. 이 조명은 캐릭터에 따라 각각 다른 맞춤형 기본 색상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Spider-Man Special Edition FireCuda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는 하얀색 LED, Miles Morales Special Edition FireCuda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는 빨간색 LED, Ghost-Spider Special Edition FireCuda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는 분홍색 LED가 적용되었다.

물론, 게이밍 감성에 맞춰 RGB로 컬러를 바꿀 수도 있다. 드라이브 3종 모두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내장 조명 옵션에서 컬러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게이머는 물론, 스파이더맨 팬에게도 멋진 느낌을 선사한다.

 

각 캐릭터에 맞는 LED 컬러가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 조명을 RGB로 바꿀 수 있다.

 

 

넉넉하고 든든한 외장하드

디자인을 빼고서라도 씨게이트 스파이더맨 외장HDD 3종은 많은 장점이 있다. 먼저 저장 용량이 2TB로 넉넉해 영화나 애니메이션 같은 영상을 수십 편이나 넣을 수 있는 것은 물론, 100GB가 넘는 AAA 게임도 여러 개 설치할 수 있다.

호환성도 뛰어나다. 씨게이트 스파이더맨 외장HDD 3종은 USB 3.2 Gen1 Type-A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PCMAC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같은 콘솔 게임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그래서 PC에서 작업한 동영상 편집 파일을 백업할 때도, 지우기 아까운 콘솔 게임을 옮길 때도 좋다.

사용하다가 갑자기 데이터가 없어져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 외장하드는 3년 제한보증에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Seagate Rescue Data Recovery Services)도 제공한다. 제조사가 직접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고, 고장 난 제품이 접수되면 동일한 제품으로 교체해줘서 불편함을 덜어준다.

 

USB 3.2 Gen1 단자를 사용해 다양한 기기에 연결할 수 있다.

 

PC나 노트북은 물론, 콘솔 게임기에도 연결 가능하다.

 

 

실제 성능은 어떨까?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로 외장하드 정보를 확인했다. SATA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S.M.A.R.T와 APM, NCQ 등을 지원한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의 벤치마크 결과다. 최대 읽기 속도는 128.6MB/s, 최대 쓰기 속도는 124.02MB/s를 기록했다.

 

 

마치며

씨게이트 스파이더맨 외장HDD 3종은 스파이더맨 중 가장 인기가 많고 영향력이 큰 캐릭터 3명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외장HDD. 디자인도 단순히 캐릭터 모습만 넣은 것이 아니라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투톤 컬러 케이스와 LED로 캐릭터 느낌을 한껏 살렸다. 씨게이트 제품인 만큼 용량도 넉넉하고 신뢰성도 뛰어나다. 스파이더맨의 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외장HD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비니 2022-10-31 16:13:27
준수한 성능과 RGB까지 갖춘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게이밍 HDD 제품 기반에 마블 삼스파 디자인을 적용했군요. 개인적으로 삼스파가 모두 모인 디자인도 좋을 것 같은데 이 제품도 데이터 손실 시 레스큐 복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네요.

여수동주민 2022-10-28 14:31:59
마블 캐릭터에 RGB까지 간지템이네요... 거기에 씨게이트 레스큐 복구 서비스는 진짜 최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