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컴퓨터와 함께하는 이달의 추천PC, 프리미엄 커스텀 수랭 PC
상태바
영재컴퓨터와 함께하는 이달의 추천PC, 프리미엄 커스텀 수랭 PC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0.3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하이엔드 게이밍 PC를 구성하면 그에 맞는 쿨링 시스템도 필요하다. 일반적으로는 온도가 가장 높이 올라가는 CPUGPU의 온도를 빠르게 떨어뜨리기 위해 전용 수랭 쿨러를 장착하곤 한다. 하지만 PC의 전체적인 온도를 낮게 유지하고 싶다면 평범한 수랭 쿨러가 아니라 커스텀 수랭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러한 커스텀 수랭 시스템 PC는 전문적인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영재컴퓨터는 10년이 넘게 컴퓨터 제조업을 하는 업체로, 직접 생산 기술을 가지고 있고 인텔과 AMD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뛰어난 품질의 조립 PC를 판매 중이다. 일반적인 PC는 물론, 하이엔드 커스텀 수랭 PC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다. 영재컴퓨터에서 프리미엄 PC방에 납품한 하이엔드 커스텀 수랭 PC를 확인해보자.

 

 

춘천 존앤존 프라임 PC

강원도 춘천시의 강원대 후문 부근에 있는 존앤존(ZONE&ZONE) PC방은 춘천 최고의 PC방이자 전국 최고 등급의 PC방으로 유명하다. 뛰어난 성능의 하이엔드 게이밍 PC는 물론,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많은 게이머가 찾는 PC방이다.

존앤존 PC방에서 프리미엄 게이밍 PC만을 모아둔 존앤존 프라임’ PC방을 새롭게 오픈하였다. 존앤존 프라임 PC방도 강원대 후문 부근에 있으며, 규모는 50~60석 정도다. 이곳의 PC를 모두 영재컴퓨터에서 제작해 납품하였는데, 일반 PC37, 커스텀 수랭 PC19대이다.

 

 

영재컴퓨터 커스텀 수랭 PC 제원

CPU - 인텔 코어 i7-12세대 12700F (엘더레이크) (벌크)
메인보드 - ASUS PRIME B660-PLUS D4
VGA -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3080 Ti EX GAMER WHITE
RAM - TeamGroup T-Force DDR4-3600 CL18 Delta RGB 화이트 패키지(16GB(8Gx2))
PC
케이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쉐도우2 강화유리
파워서플라이 - 쿨러마스터 MWE 750 BRONZE V2 230V

FAN 쿨러 - Thermalright TL-B12W-S (3PACK) x2(6)
케이블 - 맥스파인더 심플세트 4 RTX 오리지널 화이트 (0.25m)
YJMOD 수랭 쿨링 시스템 - CPU 워터블럭, 라디에이터 360mm, ALPHACOOL Eisball Digital RGB, BARROW SILVER FITTNGS, EK-CryoFuelMysticFog(Premix1000mL), PETG 16mm (8/11대 디자인 다르게 진행)
SSD - 삼성전자 980 M.2 NVMe(500GB), SK하이닉스 Gold P31 M.2 NVMe(500GB), GIGABYTE SSD M.2 NVMe(500GB)
기타 - 버티컬 유니버셜 GPU 홀더

 

영재컴퓨터에서 직접 춘천에 있는 존앤존 프라임 PC방까지 출장해 커스텀 수랭 PC를 설치했다.

 

커스텀 수랭 PC가 설치된 모습.

 

전원이 켜지고 RGB LED 효과가 들어오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