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 케이블 선택 가능한 '맥스웰 듀크 1000W' 플래티넘 파워 출시
상태바
맥스엘리트, 케이블 선택 가능한 '맥스웰 듀크 1000W' 플래티넘 파워 출시
  • 이철호
  • 승인 2022.11.0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시소닉(Seasonic)·맥스웰(MAXWELL) 파워서플라이, 모스라(Mothra) 수냉쿨러, 할른지예(Halnziye) 써멀 컴파운드, 업히얼(upHere) CPU 쿨러 등을 국내시장에 공급하는 맥스엘리트(대표: 명재덕·양경훈)는 맥스엘리트만의 독특한 케이블 셀렉트 시스템이(Cable Select System)이 적용된 80PLUS Platinum 인증 고출력 파워서플라이 'MAXWELL DUKE 1000W 80PLUS PLATINUM(이하 맥스웰 듀크 1000W)'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80PLUS Platinum은 20%, 50%, 100% 출력 구간에서 각각 90%, 92%, 89% 이상의 고효율을 달성한 파워서플라이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맥스웰 듀크 시리즈는 자체 테스트 결과 해당 출력 구간에서 각각 93.41%, 93.99%, 92.06%를 달성, 출력 전 구간에서 80PLUS Platinum 인증 기준을 훌쩍 뛰어 넘는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풀 브릿지(Full Bridge) 방식의 LLC 공진형 컨버터를 채용해 높은 효율을 달성했으며, 프리볼트 방식을 적용해 110V ~ 220V 환경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오버클럭, 튜닝 마니아를 위한 최상의 품질과 빌드 퀄리티를 제공하는 것 역시 눈 여겨 보아야 할 특징. 맥스웰 듀크 1000W의 입출력 주요 부위 대부분에 최고급 일본산 캐패시터가 채용됐다. 여기에 DC to DC 컨버터를 탑재해 출력 전압의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오버클럭 등을 즐기는 마니아들에게도 인정받을 수 있는 압도적인 전압 정확도를 제공하며, 섀시 크기를 140mm로 유지해 케이스와의 호환성도 높다.

맥스엘리트의 케이블 셀렉트 시스템도 이채로운 부분이다. 여타 제품은 파워 구매 시 케이블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일반적인 반면, 맥스엘리트의 케이블 셀렉트 시스템은 파워서플라이와 모듈러 케이블이 별도 상품으로 분리돼 구매하는 파워에 맞춰 사용할 케이블의 종류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맥스웰 카운트(MAXWELL COUNT) 시리즈에 이어 두 번째로 케이블 셀렉트 시스템이 적용된 맥스웰 듀크 시리즈는 높은 출력의 파워서플라이인 점을 감안, 플랫 케이블 패키지인 '플랫 멀티팩'이나 퓨어 화이트, 딥 블랙, 메탈 그레이 등 3종의 슬리빙 케이블을 선택할 수 있다.

16핀 Gen5 12VHPWR 600W 케이블도 기본 제공된다. 두 개의 PCIe 포트를 이용하는 12VHPWR 케이블은 시스템 빌드와 선정리가 한결 수월하고 깔끔하며, 지포스 RTX 4090 등 고성능 그래픽카드에 더욱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맥스엘리트는 해당 케이블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오랜 기간 치밀한 테스트를 지속해 왔다.

단전으로 인한 피해로부터 시스템과 데이터를 보호해야 하는 연구소, 설계, 디자인 등 전문 영역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조치도 추가됐다. 맥스웰 듀크 1000W는 100% 부하 시 홀드업 타임(Hold Up Time)을 17ms 이상으로 확보해 순간적인 정전 등에도 상시전원장치(UPS)가 동작할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 준다.

업계 최고로 정평이 나 있는 맥스 케어 플러스(Max Care+) 서비스도 적용된다. 구매자는 10년의 기간동안 무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해당 기간 중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신제품으로 교환 받게 된다.

맥스엘리트 마케팅 담당자는 "맥스웰 바론(MAXWELL BARON), 맥스웰 카운트(MAXWELL COUNT) 시리즈 등이 연이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는 쉽사리 도전하지 못할 최고급 부품과 우수한 설계를 바탕으로 압도적인 전압 정확도와 함께 케이블 선택의 유연함과 우수한 가성비까지 제공해 왔기 때문"이라며, "맥스웰 듀크 시리즈는 이 같은 맥스엘리트 파워 라인업의 장점을 대거 수용하고, 이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효율과 성능,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개발된 플래티넘급 파워서플라이"라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플랫 케이블 또는 3종의 슬리빙 케이블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별도의 케이블 추가구매 없이도 원하는 케이블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함과 지포스 RTX 40 시리즈를 위한 12VHPWR 케이블의 제공 등 소비자를 위한 만전의 준비를 마쳐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