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급 성능에 가벼운 4-in-1 짐벌, Feiyu SCORP Mini 가우포토
상태바
전문가급 성능에 가벼운 4-in-1 짐벌, Feiyu SCORP Mini 가우포토
  • 이백현
  • 승인 2022.11.0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짐벌은 기능과 사양, 가격이 상당히 다양한 물건이다. 간단한 스마트폰 짐벌의 경우 5만원 안팎의 가격대에도 구매할 수 있는 반면, DSLR, 미러리스 등 보다 전문적인 촬영에 요구되는 장비는 짐벌 하나에 100만원을 넘는 제품도 존재한다. 

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해 전문가급 장비가 필요하지만 어떤 짐벌을 구매해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전문 촬영을 위한 미러리스 등과 함께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짐벌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Feiyu SCORP Mini는 컴팩트카메라, 액션캠, 스마트폰, 미러리스를 사용할 수 있는 4in1 짐벌이다.

 


접어 보관할 수 있는 전문가급 짐벌

짐벌(Gimbal)은 피치(Pitch), 롤(Roll), 요(Yaw)라는 3개의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면서 손에서 발생하는 흔들림을 줄여주는 구조물이다. 손으로 들고 촬영하는 장비인 만큼 무게가 상당히 중요한데, Feiyu SCORP Mini는 가벼우면서도 전문가급 성능을 제공해 영상 촬영 입문에 적합한 짐벌이다.

각종 USB Type-C 케이블(미니 박스), 삼각대, 카메라 · 스마트폰 고정 어댑터 등.

 

스마트폰 연결도 손쉽다

 

삼각대, 카메라를 장착하고도 한 손가락으로 들 수 있을 정도로 가볍다

 


촬영에 적합하게 설계된 핸들과 무게중심 조절 기능

SCORP Mini는 촬영 과정에서 촬영 각도와 위치가 자주 변경되는 것을 고려해 다양한 방식의 그립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세 종류 이상의 안정적인 그립이 가능하고 삼각대도 연장 손잡이처럼 활용할 수 있다. 또 촬영 중카메라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총 5가지 부위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총 5가지 지점에서 무게중심 조절이 가능하다

 

두 손으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그립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스마트폰 징벌처럼 쥐고 사용할 수 있다.
동봉된 삼각대를 손잡이로 활용해 로우 앵글 촬영이 가능하다.

 


18W 고속 충전 및 다양한 편의기능

SCORP Mini는 1.3인치 OLED 터치스크린 및 조이스틱, 초점이나 카메라 방향을 즉시 조절할 수 있는 매직 휠로 직관적이고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18W 고속 충전을 지원해 1.6시간 만에 충전이 완료되며 최대 13시간까지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을 사용한다면 원격으로 SCORP Mini를 제어할 수도 있다. 휴대폰과 동기화해서 휴대폰의 움직임에 따라 동일한 방향으로 회전하는 등 추가적인 조작 방법을 제공한다.

매직 휠로 초점 전환, 카메라 방향 조작 등을 직관적이고 빠르게 수행한다.<br>
매직 휠로 초점 전환, 카메라 방향 조작 등을 직관적이고 빠르게 수행한다.

 

터치스크린으로 짐벌을 제어하거나 다양한 촬영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다양한 촬영모드 지원

시간의 흐름을 빠르게 보여주는 타임랩스, 정해진 경로를 이동하며 촬영하는 모션 랩스, 360°나 9개의 사각형 형태 촬영이 가능한 파노라마, 단일 피사체를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며 촬영하는 공간 모드(Space Mode) 등 다양한 촬영 옵션을 제공한다.

 


마치며

Feiyu SCORP Mini는 전문가급 촬영에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가볍고 접을 수 있어 휴대가 편리하다. 또 다양한 촬영 장비를 적용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 등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10월 23일부터 와디즈 펀딩이 진행되어 가격은 48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