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플래그십 미러리스 ‘X-T5’ 및 XF렌즈 매크로 렌즈 발표
상태바
후지필름, 플래그십 미러리스 ‘X-T5’ 및 XF렌즈 매크로 렌즈 발표
  • 이철호
  • 승인 2022.11.0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후지필름이 2일 밤 열린 '엑스 서밋 도쿄 2022(X Summit TOKYO 2022)'에서 5세대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T5'와 신규 XF렌즈 'XF30mmF2.8 R LM WR Macro'를 발표했다. 

후지필름 X-T5.
후지필름 X-T5.

X-T5는 이면조사형 4020만 화소 X-Trans CMOS 5 HR 센서를 탑재해 이전 모델 대비 화소수가 약 1.5배 증가했으며, 고속 화상 처리 엔진 X-Processor 5를 통해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은 2배 빨라졌다. 작고 가벼운 바디에 카메라 상단의 ISO, 셔터 속도, 노출 보정 다이얼을 통해 촬영자의 의도대로 신속하게 조작 가능한 아날로그 디자인이 특징이다.

새로운 센서의 개선된 픽셀 구조로 인해 더욱 효율적으로 빛을 흡수하므로 이전 모델에 비해 확장된 ISO125를 표준 감도로 제공한다. X시리즈 중 가장 빠른 최대 1/180000초(전자 셔터 기준)의 셔터 스피드를 활용하면 노출 시간을 매우 정밀하게 제어해 빛이 강한 야외 환경에서도 조리개를 최대 개방해서 촬영할 수 있다. 딥러닝 기술에 기반한 고정밀 AF시스템은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자동으로 감지해 고속 연사 중에도 정확하고 예리하게 초점을 맞춰준다.

X-T5는 가색없이 1억 6천만 화소의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픽셀 시프트 멀티샷(Pixel Shift Multi-Shot) 기능도 지원한다. 이미지 센서와 카메라 바디에 내장된 손떨림 보정 장치를 이용해 화소수를 높이는 방식으로, 센서를 매우 정밀하게 이동시켜 RAW 이미지 20장을 촬영한 뒤, 전용 소프트웨어 '픽셀 시프트 컴바이너(Pixel Shift Combiner)'에서 하나의 초고해상도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동영상 기능도 강력하다. 4:2:2 10bit 컬러로 6.2K 30P 영상을 카메라 내부에 녹화할 수 있으며, ATOMOS HDMI 기기와 결합해서 사용할 경우 최대 6.2K 29.97P 12bit의 Apple ProRes RAW 영상을 기록할 수 있다. 여기에, 13스톱 이상으로 다이내믹레인지를 확장하는 F-Log2는 후반 작업을 수월하게 도와준다.

0.8배 배율 369만 화소의 전자식 뷰파인더(EVF)는 눈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을 때 발생하기 쉬운 뷰파인더의 시차와 왜곡을 억제하여 탁월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3방향 틸팅 LCD는 다양한 구도의 사진을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력한 하드웨어와 다양한 최신 기능이 탑재된 X-T5의 무게는 배터리와 메모리카드 포함 557g에 불과해 기동성이 중요한 야외 다큐멘터리 촬영도 문제없이 수행 가능하다.

X-T5에는 노스탤직 네거티브(Nostalgic Neg.)을 포함해 총 19종의 필름시뮬레이션 모드가 적용됐다. 노스탤직 네거티브는 1970년대에 컬러사진을 예술로 정착시킨 '아메리칸 뉴 컬러'의 대표작을 연상시키는 색재현이 특징이다.

후지필름 XF30mmF2.8 R LM WR Macro.
후지필름 XF30mmF2.8 R LM WR Macro.

이번 발표에서 X-T5와 함께 공개된 신규 XF렌즈 XF30mmF2.8 R LM WR Macro는 초점 길이가 30mm(35mm 포맷 환산 시 46mm)인 표준 단렌즈다. 기존의 표준 렌즈에 비해 최소초점거리가 크게 줄어들고 클로즈업 성능이 개선되었으며, 1:1 확대 배율로 접사 촬영이 가능하다. 렌즈표면으로부터 피사체까지의 거리가 1.2cm에 불과해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가 촬영할 수 있으며, 인간의 시야에 가까운 표준 초점거리로 매크로 촬영은 물론 인물이나 스냅 촬영에도 활용할 수 있다.

비구면 렌즈 3매, ED 렌즈 2매 등 총 9군 11매로 구성된 XF30mmF2.8 R LM WR Macro는 최적화된 비구면 렌즈 배치를 통해 무게 195g, 길이 69.5mm, 필터구경 43mm로 작고 가벼우면서도 색수차, 구면 수차 및 필드 곡률을 포함한 수차를 효과적으로 컨트롤한다.

또한, 리니어 모터가 적용된 이너포커스시스템을 통해 최대 0.02초의 조용하면서도 빠른 AF를 실현했으며, 렌즈 배럴 9개소에 내후성 씰링 처리가 되어 방습‧방진‧영하 10°C 방한 기능을 제공한다.

후지필름 코리아의 임훈 사장은 "X-T시리즈는 2014년 X-T1을 선보인 이래, 사진에 집중할 수 있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전세계 사진 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X-T5는 기존 제품의 조작성은 유지하면서도 5세대 디바이스의 탑재로 성능과 디자인이 이전 모델보다 한층 개선되어 '사진에 집중할 수 있는 카메라'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사진과 동영상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