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유저를 위한 신박한 충전 잇템! 아임커머스 UM2 UMWH-3in1Flip 올인원 폴딩 무선 충전기
상태바
애플 유저를 위한 신박한 충전 잇템! 아임커머스 UM2 UMWH-3in1Flip 올인원 폴딩 무선 충전기
  • 남지율
  • 승인 2022.12.0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를 함께 사용 중인 애플 유저라면 여행, 지방 출장 등 외박이 필요한 상황을 위해 충전기를 챙기는 것이 생각보다 복잡한 일이라는 점을 이해할 것이다. 이 기기들을 충전하려면 충전 케이블만 3개를 챙겨야 하며, 애플 워치의 경우 8핀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닌 전용 충전 케이블이 필요하기 때문에 무척 번거롭다.

애플은 이와 같은 충전기 휴대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라는 충전기를 출시한 바 있다. 이 충전기는 맥세이프와 애플워치 충전기가 하나로 합쳐진 제품이며, 폴딩 방식으로 쉽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이 충전기는 단점이 명확하다. 애플워치를 포함한 최대 2대의 기기만을 충전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었고 게다가 가격은 199,000원에 달한다.

충전기 전문 기업 아임커머스는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의 단점을 해결한 폴더블 충전기 ‘UM2 UMWH-3in1Flip 올인원 폴딩 무선 충전기(이하: UMWH-3in1Flip)’를 출시했다. 이 충전기는 가격이 훨씬 저렴하면서도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를 동시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원

모델명 : UMWH-3in1Flip
입력 : USB Type-C (QC/PD 18W)
무선 충전 : 최대 15W (최대)
무선 충전 출력 : 5W/7.5W/10W/15W(스마트폰), 5W(이어폰), 2.5W(스마트 워치)
사이즈 : 258x71x11mm
무게 : 135g
재질 : ABS+PC
색상 : 화이트

 

휴대성 좋은 폴딩 충전기

접힌 크기를 기준으로 아이폰 13 프로의 절반 정도에 불과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아주 뛰어나다.

UMWH-3in1Flip는 두 번 접을 수 있는 충전기다. 접힌 크기를 기준으로 아이폰 13 프로의 절반 정도에 불과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아주 뛰어나다.

실측 기준 UMWH-3in1Flip의 무게는 124g이다.

그렇다고 무게가 무거운 것도 아니다. 실측 기준 UMWH-3in1Flip의 무게는 124g이다. 이는 아이폰 13 미니(140g)나 아이폰 12 미니(133g)보다 가벼운 무게다. 가방에 항상 넣고 다녀도 부담이 없을 정도의 수준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아주 뛰어난 제품이라고 평할 수 있다.

제품 양 끝에 실리콘 재질로 제작된 손잡이가 있는데, 이를 잡아당기면 충전기가 쉽게 펼쳐진다.
UMWH-3in1Flip의 충전 포트는 애플워치 충전기가 내장된 중앙에 위치하며, 범용적인 USB Type-C 규격을 택했다.

제품 양 끝에 실리콘 재질로 제작된 손잡이가 있는데, 이를 잡아당기면 충전기가 쉽게 펼쳐진다. UMWH-3in1Flip의 충전 포트는 애플워치 충전기가 내장된 중앙에 위치하며, 범용적인 USB Type-C 규격을 택했다. 또한, 애플워치 충전기를 세워서 ‘나이트 스탠드 모드’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맥세이프가 탑재된 아이폰 12 이상의 아이폰과 함께하면 더욱 편리하다.

맥세이프가 탑재된 아이폰 12 이상의 아이폰과 함께하면 더욱 편리하다. 충분히 강력한 자력을 지녔기 때문에 충전기로 아이폰 13 프로를 들어 올리는 것도 가능했다.

 

최대 3대의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다

18W급 제품의 경우 퀄컴 퀵차지 2.0 또는 3.0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UMWH-3in1Flip가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려면, 가급적 20W급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18W급 제품의 경우 퀄컴 퀵차지 2.0 또는 3.0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어떤 충전기와 함께할지 고민이라면 아임커머스가 출시한 ‘UM2 QC30W 고속충전기’를 추천한다. 이 충전기는 UMWH-3in1Flip에 기본 제공되는 USB Type C to A 케이블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충전기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자 레인보우 RGB LED 조명이 점등됐다.

충전기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자 레인보우 RGB LED 조명이 점등됐다. 게이밍 기어처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조명은 아니지만, 이를 통해 충전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UMWH-3in1Flip은 스탠드 모드를 지원한다.

UMWH-3in1Flip은 스탠드 모드를 지원한다. 충전기를 삼각형 형태로 접어서 맥세이프가 지원되는 아이폰을 거치하면, 충전과 동시에 영상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동시 충전 시 아이폰은 7.5W, 에어팟은 5W, 애플워치는 2.5W로 충전된다. 충전 케이블을 기종에 맞게 3개씩은 휴대해야 했던 것과 달리 하나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했다.

 

마치며

UMWH-3in1Flip은 3가지 애플기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휴대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맥세이프를 활용한 스탠드로도 쓸 수 있다는 점이 특히 매력적이다.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의 가격이 부담됐던 이들에게 이 제품을 특히 추천하고 싶다. 가격은 39,8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