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까지 생각한 가정용 & 사무용 모니터, ASUS VA329HE & VA24DQLB 시력 보호 모니터
상태바
눈 건강까지 생각한 가정용 & 사무용 모니터, ASUS VA329HE & VA24DQLB 시력 보호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2.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하루 중 잠깐 PC를 사용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온종일 PC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눈 건강을 생각하는 모니터를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모니터에서 방출되는 청색광(블루라이트)이나 화면 깜빡임(플리커)은 눈이 쉽게 피로하게 한다. 심지어 모니터에서 나오는 청색광이나 화면 깜빡임에 오래 노출되면 시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

또한, 청색광은 숙명을 방해하기도 한다. 청색광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수면 사이클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가 감소해 생체리듬이 흐트러지고 수면의 질을 떨어뜨린다. 따라서청색광에 오래 노출되면 수면 부족에 시달릴 수 있다. 수면 부족은 비만, 고혈압, 심장병, 당뇨병, 면역력 저하 등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매우 좋지 않다.

그렇다면 모니터를 고를 때 눈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ASUSTUV Rheinland(라인란드)에서 인증받은 눈 건강을 위한 독점적인 블루라이트 필터(Blue Light Filter)와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갖췄다. 이러한 아이케어 또는 아이케어 플러스 기술로 눈을 보호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

 

 

듀얼 구성도 가능한 24인치
ASUS VA24DQLB 피벗 시력보호 모니터

‘ASUS VA24DQLB 피벗 시력보호는 일반적으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도인 작업, 학습, 영상 감상 또는 캐주얼 게임 등을 즐길 때 적합하다. 크기는 많은 사람이 가정용 모니터로 선호하는 24인치이기 때문에 좁은 책상에도 올려놓을 수 있다. 또한, 3면 베젤이 매우 얇은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화면 몰입감이 매우 뛰어나다. 베젤이 얇은 만큼 2대 나란히 붙여 듀얼 모니터를 구성해 사용해도 좋을 정도다.

스탠드는 고급 모니터에 탑재되는 HAS 스탠드가 적용되었다. 좌우 각도 조절인 스위블, 상하 각도 조절인 틸트, 높이 조절인 엘리베이션, 화면 회전인 피벗까지 모두 갖췄다. 여기에 일반 모니터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양방향 피벗과 무려 양방향 좌우 90도 각도로 돌려지는 스위블까지 가능하다. 베사 홀도 있어 모니터 암이나 벽걸이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입출력 단자는 DP, HDMI, D-Sub 단자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해상도는 24인치 모니터에 적합한 FHD, 웹 서핑이나 영상 감상, 게임 플레이에도 충분하다. 게다가 1,670만 색상이 적용된 IPS 패널이 탑재되어 보다 뛰어난 디테일과 함께 상하좌우 178도에 달하는 광시야각을 자랑한다. 또한, 매끄러운 화면 재생을 위해 일반 모니터의 60Hz 주사율보다 25% 높은 75Hz 주사율을 갖췄다. 여기에 GTG 기준 응답속도 5ms로 화면 잔상을 줄여 게임을 즐기기에도 무난하다.

ASUS 모니터는 눈 건강을 위한 독점적인 블루라이트 필터(Blue Light Filter)와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갖췄다. ASUS 모니터는 이러한 아이케어 또는 아이케어 플러스 기술로 눈을 보호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

ASUS의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은 손쉽게 4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 1단계는 일반적인 웹 브라우징에 이상적이고 생생한 비주얼과 최소한의 색상 변화를 위한 탁월한 색상 재현을 제공한다. 2단계는 사진과 비디오를 볼 때 이상적이며 고품질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한다. 3단계는 실제 종이처럼 보이기 때문에 장시간의 읽기 또는 워드 프로세싱에 이상적이다. 4단계는 주변 조명이 희미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TUV Rheinland에서 인증한 ASUS 플리커 프리 기술은 스마트 동적 백라이트 조정을 사용하여 깜박임을 줄여준다. 이 기술은 LED 백라이트의 고속 깜박임으로 이어지는 낮은 밝기 수준을 방지하여 모니터를 장기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또한, ASUS Anti-Glare Screen은 거친 무광택 표면을 적용해 반사광을 분산시켜 화면의 내용을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고 눈의 피로도 줄여 준다.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위한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도 탑재해 화면이 끊어지는 테어링 현상도 없애준다. 또한, ‘비비드 픽셀기능으로 화면의 픽셀을 더 선명하게 해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낮은 해상도의 환경에서도 이미지를 최적화한다. 또한, ASUSSplendid PLUS 기능으로, 모니터 뒤쪽에 있는 OSD 버튼으로 직접 OSD를 조작해 화면 최적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제원

화면 크기 - 24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 IPS
시야각 - 178도 광시야각

해상도 - FHD(1920x1080)
최대 밝기 - 250cd/
명암비 - 1000:1
표시 색상 - 1,670만 색상
응답 속도 - 5ms(GTG)

최대 주사율 - 75Hz
입력 단자 - DP x1, HDMI x1, D-Sub x1, 이어폰 잭 x1
특수기능 - AMD 프리싱크,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Splendid PLUS, 퀵핏, 게임플러스, HDCP, 모션싱크, 스위블, 틸트, 엘리베이션, 피벗, 베사 월 마운트(100x100mm), USB 허브
크기(스탠드 포함) - 540x211x350~480mm

무게(스탠드 포함) - 5.5kg

 

 

31.5인치 대화면 모니터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는 다양한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춘 대화면 모니터이다. 31.5인치의 큰 크기로 글씨나 이미지 등 모니터 내용을 큼직하게 볼 수 있고 FHD 해상도와 75Hz 주사율을 갖춰 일반적인 사무 용도로도 적합하다. 광시야각 IPS 패널이 탑재되어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TUV 라인란드 연구소 인증의 시력 보호 기술도 갖춰 눈 건강도 신경 쓴 모니터다.

일반적인 사각형 스탠드에 틸트 기능을 갖춰 모니터 화면을 상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31.5인치의 큰 화면이지만, 슬림한 베젤을 적용해 몰입감이 높고 스탠드 면적도 좁아 넓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또한, 100x100mm 크기의 VESA 월 마운트가 있어 벽걸이나 여러 가지 디자인의 모니터 암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FHD 해상도로, 문서 작업이나 웹 서핑, 영상 감상은 물론, 게임을 하기에도 적당하다. 1,670만 색상이 적용된 광시야각 IPS 패널로 뛰어난 디테일과 함께 상하좌우 178도 어느 방향에서 봐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ASUS VA329HE 시력 보호 모니터도 눈 건강을 위한 독점적인 블루라이트 필터(Blue Light Filter)와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갖췄다. 따라서 장시간 모니터를 쳐다봐도 눈을 보호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 ASUS의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은 OSD 메뉴에서 0~최대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TUV Rheinland에서 인증한 ASUS 플리커 프리 기술은 스마트 동적 백라이트 조정을 사용하여 깜박임을 줄여준다. 이 기술은 LED 백라이트의 고속 깜박임으로 이어지는 낮은 밝기 수준을 방지하여 모니터를 장기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를 최소화해준다. 또한, ASUS Anti-Glare Screen은 거친 무광택 표면을 적용해 반사광을 분산시켜 화면의 내용을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고 눈의 피로도 줄여준다.

또한, 보다 매끄러운 화면 재생을 위해 일반 모니터에 사용되는 60Hz 주사율보다 25% 높은 75Hz 주사율을 갖췄다. 응답속도는 5ms(GTG)로 화면 번짐과 모션 블러 현상을 줄여준다. 빠르게 화면 전환이 이어지는 게임을 즐기기에도 괜찮다. 여기에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위한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탑재해 화면이 끊어지는 테어링 현상도 없앴다.

제원

화면 크기 - 31.5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 IPS
시야각 - 178도 광시야각
해상도 - FHD(1920x1080)

최대 밝기 - 300cd/
명암비 - 1200:1
표시 색상 - 1,670만 색상
응답 속도 - 5ms(GTG)

최대 주사율 - 75Hz
입력 단자 - HDMI 1.4 x2, D-Sub x1
특수기능 - AMD 프리싱크, 플리커 프리, Splendid PLUS, 색온도 선택, 피부톤 선택, 게임 플러스, 퀵 핏, 비비드 픽셀, HDCP, 로우 블루라이트, 틸트, VESA 베사 월 마운트(100x100mm)

크기(스탠드 포함) - 727x479.7x202mm
무게(스탠드 포함) - 7.1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