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블루투스로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에이유엔이(aune)' 포터블 DAC/헤드폰앰프 'BU2' 런칭
상태바
소리샵, 블루투스로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에이유엔이(aune)' 포터블 DAC/헤드폰앰프 'BU2' 런칭
  • 남지율
  • 승인 2022.12.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금일 중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에이유엔이(aune)'의 포터블 DAC/헤드폰앰프 'BU2'를 런칭했다. aune는 휴대용 오디오 제품 개발에 눈부신 활약을 보이고 있는 브랜드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음질 성능을 가진 제품을 꾸준히 만들어내며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포터블 DAC/헤드폰앰프 ‘BU2’는 USB 케이블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에 연결이 가능하며 SBC, AAC, aptX, aptX HD 코덱을 지원한다. 또한, PC와 노트북 연결 시에도 32bit/768K의 디코딩 성능과 DSD512까지 지원하여 어디서든 마스터링 음원 수준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BU2에 탑재된 저리플 양극 및 음극 전압 펌프 전원 회로와 듀얼 ES9318 DAC칩, 자사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담은 앰프 4개는 이어폰과 헤드폰의 잠재된 성능을 모두 이끌어낸다. 지터를 최소화하는 발진기(45M/49M) 2개와 DAC칩 2개를 USB칩으로 동기화하여 더욱 자연스럽고 순도 높은 소리를 들려준다.

또한, BU2는 전자 스위치와 함께 일반적으로 감지하기 어려운 낮은 음량에서도 음량에 맞는 저항값을 주는 'R2R 기술'을 통해 안정적으로 볼륨을 제어한다. 이를 통해 신호대비 잡음비율도 개선되며 낮은 음량에서도 다이내믹한 디테일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정밀하게 설계된 BU2는 여러 번의 최적화 끝에 노이즈를 3.16μV로, 왜곡률을 0.000145%로 낮추어 선명한 구현력을 발휘한다. 더불어 실제 악기 소리와 음악 자료를 기반으로 사운드를 튜닝하여 자연스럽고 음악성 넘치는 BU2의 사운드 시그니처를 완성한다.

뿐만 아니라 BU2는 볼륨 노브 하나만으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과 DAC 입력 단자로 USB Type-C를 지원하며 다양한 음향기기 연결을 위해 2.5mm와 3.5mm 단자가 탑재되어 호환성을 높였다. 구성품에는 USB 케이블, Type-C to Type-C 케이블, Lightning to Type-C 어댑터, 2.5mm to 4.4mm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

aune 신제품 ‘BU2’의 가격은 478,000원으로,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되고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