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형 e스포츠 대회 ‘TEAM ACE : 결정전’, 2차 예선 접수 마감 임박
상태바
참여형 e스포츠 대회 ‘TEAM ACE : 결정전’, 2차 예선 접수 마감 임박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2.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EAM ACE : 결정전’, 1차 예선에만 6천 명 이상 몰려… 참여형 e스포츠 열기 후끈
- 1차 예선 거머쥔 ‘All Ways Incheon’, “가치 증명하기 위해 참가…질 자신이 없다”
- 2차 예선 접수 12/29(목)까지 진행, 결승전은 ‘광명 IVEX 스튜디오’서 펼쳐져 눈길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의 참여형 e스포츠 대회 ‘TEAM ACE : 결정전2차 예선 접수 마감을 앞두고 플레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TEAM ACE : 결정전은 팀 구성부터 실제 경기 참여에 이르기까지 e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회다. 특히 프로 경력이 없는 만 15세 이상의 발로란트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기에, 1·2차 예선을 통틀어 약 1만명의 신청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218()을 끝으로 마무리된 ‘TEAM ACE : 결정전’ 1차 예선에는 6,500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리는 한편, 치열한 경기가 펼쳐지며 많은 플레이어의 관심을 받았다. 1차 예선 결승에서는 실력파 아마추어 랭크 플레이어들로 구성된 ‘All Ways Incheon(구 팀명 ‘B급파이터’)이 버니버니, 너불, 김된모 등 발로란트 유명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SVL’을 꺾고 오프라인 최종 결승 진출권을 따냈다. ‘All Ways Incheon’ 선수들은 우리의 가치를 증명하고자 대회에 참가했다. 질 자신이 전혀 없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TEAM ACE : 결정전’ 2차 예선은 오는 1229()까지 접수를 받은 뒤 1231()·11() 양일간 경기를 진행해 최종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본 대회에 참여하려면 사전에 팀을 구성하거나 공식 디스코드로 팀원을 모집한 뒤 LVUP 홈페이지를 통해 팀을 등록하면 된다.

최종 우승팀이 가려질 결승전은 내년 17()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승 현장에는 크리에이터 우왁굳과 가상 아이돌 이세돌등이 참가하는 이벤트에 더해, 한국을 대표하는 발로란트 e스포츠 팀 ‘DRX’ 선수들의 팬미팅도 펼쳐질 예정이다.

1·2차 예선 과정에서 1승이라도 올린 플레이어에게는 ‘TEAM ACE 한정판 장패드가 주어지며, 상위 16개 팀에게는 한정판 제트 바람막이가 지급된다. 또한, ‘TEAM ACE : 결정전우승팀은 1,500만원을 가져가게 되며 가장 뛰어난 플레이를 펼친 ‘ACE Player’에게는 300만원이 수여된다.

‘TEAM ACE : 결정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