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예쁜 풀알루미늄 커스텀 키보드, 몬스타기어 NEMO67
상태바
깔끔하고 예쁜 풀알루미늄 커스텀 키보드, 몬스타기어 NEMO67
  • 이백현
  • 승인 2023.01.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키보드의 끝은 결국 커스텀이다.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기 위해 이런 저런 기성품 모델들을 살피다 보면 꼭 하나씩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기 마련이다.

얇은 키보드를 위해서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를 쓰는데 정작 하우징이 높다거나, 하우징은 마음에 드는데 키캡 소재가 마음에 안든다던가…그럼 결국에 향하게 되는 건 커스텀이 될 수밖에 없다. NEMO67은 깔끔한 풀알루미늄 하우징을 가진 가스켓 방식 커스텀 키보드다.

 

67키 구성의 풀 알루미늄 커스텀 키보드 킷

NEMO67은 텐키리스에서 더욱 사이즈를 줄인 67키 구성의 키보드다. 키보드라고는 했지만 스위치와 키캡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으므로, ‘커스텀 키보드 킷’이라고 부르는 게 더 어울릴지도 모른다. 블랙, 실버, 그린 중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색상으로 하우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 스테인리스 스틸 무게추에 NEMO의 각인을 새겨 제품의 특징을 살렸다.

블랙, 실버, 그린 색상 모두 풀 알루미늄 하우징이 제공된다. 하우징은 7˚ 자체 경사를 가지고 있으며, 풀 알루미늄 구성 답게 조립 시 약 1.8kg로 일반적인 풀 사이즈 키보드보다 무거워진다.

 

 

미니멀한 키 배열.키캡과 색상을 선택해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통울림과 반발력 흡수하는 가스켓 방식

일반적인 기성품 키보드에선 보강판의 충격이 하우징에 그대로 전해지므로 통울림으로 인한 소음이 발생한다. 몬스타기어 NEMO67은 보강판 가장자리에 양말 형태의 (말랑말랑한 재질의)가스켓을 적용, 보강판이 가스켓에 의해서만 지지되어 가스켓이 소음을 흡수하는 구조다.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보강판이 조금씩 같이 움직여 충격을 흡수하므로, 통울림과 반발력이 줄어들며 타건감도 조금 더 새로운 느낌으로 변한다.

또 구성품으로 케이스 흡음재, 키보강 흡음재를 제공하는데 흡음재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일부 또는 전체를 사용하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스위치를 설치하게 되는 PCB 기판은 핫스왑 방식이므로, 납땜 없이 스위치를 설치하거나 교체할 수 있다.

하우징에 약 7˚의 경사가 적용됐다.

 

마치며

NEMO67은 깔끔한 기본 색상에 풀 알루미늄이 적용되어 미니멀하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갖춘 키보드다. 스위치와 키캡을 원하는 대로 갈아끼울 수 있고, 가스켓 마운트가 적용되어 보다 푹신푹신한 키감을 선사하므로, 커스텀 키보드에 입문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다. 가격은 198,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