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컴퓨터와 함께하는 이달의 추천 PC, 깔끔한 미니 화이트 게이밍 PC
상태바
영재컴퓨터와 함께하는 이달의 추천 PC, 깔끔한 미니 화이트 게이밍 PC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3.0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앞서 소개한 영재컴퓨터의 누디브랜치(NUDI BRANCH)는 크기가 작은 미니 케이스면서 오픈프레임 디자인을 채택해 CPU 공랭 쿨러 높이나 그래픽카드 길이 제한이 없는 독특한 제품이다. 강력한 성능의 게이밍 PC를 최대한 작게 구성하고 싶은 사람에게 딱 어울리는 케이스이기도 하다.

누디브랜치는 검은색 철제 의자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 영재컴퓨터는 여기서 착안해 왕좌의 게임의 상징이기도 한 철왕자 형태의 커스터마이징을 선보였다. 왕좌의 게임 철왕자 커스텀모드2019년 컴퓨텍스에서 선보여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영재컴퓨터는 2023년을 맞아 독특한 디자인의 오픈프레임 미니 케이스인 누디브랜치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다. 다소 칙칙하게 보이는 올 블랙 색상이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화사한 올 화이트 색상이 적용되었다. 부품까지 올 화이트로 구성한 영재컴퓨터 누디브랜치 화이트 조립 PC를 소개한다.

 

 

스펙

CPU - 인텔 13세대 코어 i5-13500 (랩터레이크) (벌크)
쿨러 - DEEPCOOL AK620 (WHITE)
메인보드 - ASRock B660M-ITX/ac D4 디앤디컴
RAM - 삼성전자 DDR4-3200 (8GB) x2
그래픽카드 -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60 Ti TWIN Edge D6X 8GB White
SSD - 삼성전자 PM9A1 M.2 NVMe 병행수입 (512GB)
케이스 - 영재컴퓨터 NUDI BRANCH (WHITE)
파워서플라이 -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230V EU 화이트

 

영재컴퓨터 측에서 누디브랜치 화이트로 구성한 조립 PC다. 쿨러와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의 색상도 화이트로 통일해 깔끔하게 완성했다.

 

 

케이스
영재컴퓨터 누디브랜치 화이트

누디브랜치는 작은 크기와 2.5kg의 가벼운 무게를 통해 공간 효율 및 휴대에 신경을 쓴 미니 케이스다. 오픈프레임이기 때문에 높은 크기의 타워형 공랭 쿨러라도 문제 없이 장착할 수 있다. 특히 막혀있는 곳이 없어 발열이나 공기 순환에 대한 걱정도 없다.

누디브랜치는 오픈프레임 디자인이기 때문에 긴 그래픽카드도 얼마든지 장착할 수 있다. 물론, 그래픽카드가 너무 길면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의 제품을 장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착하는 그래픽카드의 크기는 길이는 상관없지만,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두께는 50mm 이하인 제품을 장착하도록 하자.

후면에는 에어홀이 있어 수랭 쿨러의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다. 라디에이터는 2240mm 크기까지 가능하며, 일체형 수랭 쿨러를 장착할 때는 호스 길이가 370mm 이상이어야 장착이 가능하다. 누디브랜치는 블랙 색상과 화이트 색상이 있으며, 구성하고자 하는 시스템 색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쿨러
DEEPCOOL AK620 (WHITE)

트윈타워 히트싱크를 적용한 고성능 CPU 공랭 쿨러다. 50,000시간 작동 수명을 제공하는 FDB 베어링이 적용된 120mm 쿨링팬을 듀얼로 구성하여 더 여유로운 냉각 효율을 갖췄다.

2개의 독립적인 히트싱크가 6개의 니켈 도금 히트파이프를 통해 하나의 트윈타워로 결합되며, 전체 높이가 160mm에 불과함에도 효율적인 열 분배 설계와 FK120 쿨링팬의 뛰어난 성능으로 최대 TDP 260W의 고성능 CPU를 수용할 수 있는 탁월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CPU와 닿는 부분은 정밀 CNC 가공 구리 베이스를 적용했다. CPU와 더욱 민틈없이 밀착되는 구리 베이스를 통해 넓은 전도 면적과 히트파이프 간 열전도를 더욱 빠르고 고르게 하여 높은 TDP를 가진 CPU의 불균형 전도 현상 및 히트파이프 고온 손상 등을 최소화했다. 최신 인텔 LGA 1700/1200/115x 소켓 및 AMD AM5/AM4 소켓을 비롯, 다양한 CPU 및 소켓을 지원한다.

 

 

그래픽카드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60 Ti TWIN Edge D6X 8GB White

특별한 화이트 게이밍 PC 셋업을 위해 준비된 화이트 에디션 그래픽카드다. 새하얀 화이트 색상 구성과 어느 PC 시스템이든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화이트 LED 라이트닝을 함께 탑재했다. 화이트 메탈 다이캐스트 백플레이트를 적용해 제품의 휨 현상을 방지하고 후면의 PCB 기판 전체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새련된 감성까지 선사한다.

보다 향상된 IceStorm 2.0 쿨링 시스템은 더 넓은 영역의 쿨링 향상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발열 제어 시스템이다. 11개의 팬 블레이드를 갖춘 2개의 대형 쿨링팬, 대형 히트싱크와 5개의 6mm 구리 히트파이프 등을 갖췄다. 이처럼 쿨링 성능을 강화해 장시간 사용해도 강력한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230V EU 화이트

우아한 화이트 색상에 민트 색상으로 포인트를 더해 화사하고 세련된 매력이 돋보이는 파워서플라이다. 특히 겉면만 하얀 게 아니라 내부 부품을 보호하는 섀시는 물론, 120mm 쿨링팬, 케이블, 커넥터까지 모두 화이트 색상이 적용되어 있다. 화이트 케이스, 메인보드 등과 조합해 화이트 PC를 구성하기에 아주 적합한 제품이다.

80PLUS 230V EU 인증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 효율은 기준치보다 최고 5% 이상 높아 전력효율이 좋고 소음도 적다.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플랫폼, 하이브리드-E 플랫폼도 적용되었다. 2세대 GPU-VR 기술로 전압을 완벽히 제어하고, PC가 꺼진 뒤에도 파워 내부의 발열을 줄이는 애프터 쿨링, 유연한 전력 공급을 위한 DC to DC 회로 설계도 적용되어 더 좋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