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Hz 주사율에 QHD, HDR 600 인증까지! 벤큐 모비우스 EX270QM 게이밍 모니터
상태바
240Hz 주사율에 QHD, HDR 600 인증까지! 벤큐 모비우스 EX270QM 게이밍 모니터
  • 이백현
  • 승인 2023.03.1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FPS 게임이나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AOS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적어도 144Hz 이상의 고주사율 모니터를 선호한다. 한편 고주사율 모니터의 경우 대다수의 모니터가 FHD 해상도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고, 고주사율과 고해상도를 동시에 갖춘 모니터는 드물다. 경쟁적인 게임을 즐겨 하는 유저면서도 FHD가 불만스럽다면 QHD 모니터는 어떨까?

240Hz의 넉넉한 주사율에 1ms의 응답속도, 그리고 FPS, AOS에 적합한 27인치 QHD 화면을 가진 벤큐 모비우스 EX270QM은 게이머들에게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하는 모니터로, 지난 2월 소개했던 EX270M의 QHD 버전이다. 외형은 동일하지만 해상도 이외에도 밝기, 표시 색상 등에서 더 뛰어나고 VESA Display HDR 600 인증을 획득했다.

 

 

제원

화면사이즈: 27인치
화면비: 16:9
최대 화면 밝기: 600니트(HDR)
해상도: QHD(2560x1440)
명암비: 1000:1
패널타입: IPS(178°/178° 광시야각)
주사율: 240Hz
응답속도: 1ms(GtG, MPRT)
표시 색상: 10억 7천만 색상
색역: P3 98%
컬러 모드: 시네마 HDRi, DisplayHDR, ePaper, FPS, Game HDRi, HDR, M-Book, 레이싱게임, RPG, SRGB, 사용자 모드
지원: 틸트(-5/15°), 스위블(15/15°), 엘리베이션(100mm), VESA 월 마운트(100x100mm), 로우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전자종이 모드, 색약 모드
입출력 단자 HDMI 2.1 x2, DP 1.4 x1, USB Type-B(업스트림) x1 USB 3.0 Type-A x2(다운스트림)
스피커: 2,1채널(2W x2, 5W 우퍼)
크기(스탠드 포함): 609x194x422.1~522.1mm
무게(스탠드 포함): 7.6kg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조건: 높은 주사율, 빠른 속도, 그리고 선명한 화면

FPS, AOS 등의 PvP 게임에서 고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는 게임 성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다. 찰나의 순간이지만 상대방의 움직임에 더 빠르게 반응하고, 잔상을 줄여 게임 내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비우스 EX270QM은 모비우스 EX270M(FHD 버전)과 마찬가지로 240Hz 주사율, 1ms의 응답속도(GtG, Gray to Gray, 픽셀의 10% 음영 회색에서 90% 음영 회색으로 변하는 데 걸리는 시간)로 빠른 화면 전환에서도 끊임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한편 EX270QM은 VESA Display HDR 600 인증을 받아 최대 밝기가 600니트로, 400니트인 모바우스 EX270M보다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VESA Display HDR 인증은 모니터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의 대비를 표현하는 능력에 대한 인증이다. EX270QM은 미니 LED 백라이트를 통해 모니터 각 부위의 밝기를 조절하는 ‘로컬 디밍’ 방식을 적용해 보다 적을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다.

EX270QM에는 그래픽카드의 프레임과 모니터의 주사율을 동기화시켜주는 AMD 프리 싱크 프리미엄 ‘프로’도 탑재되었다. 이는 화면이 어긋나는 테어링(Tearing) 현상이나, 간헐적 끊김 현상인 스터터링을 줄여주며, HDR모드에서도 저지연 환경을 제공해준다.

 

광범위한 커스텀 가능한 모니터 스탠드

스탠드는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 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위블, 최대 100mm 높이 변경이 가능한 엘리베이션(높낮이 조절)을 지원해 원하는 위치로 디스플레이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베사 홀 기능도 갖춰 모니터 암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케이블 정리 홀은 전원 케이블이나 입출력 단자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광범위한 조절이 가능한 모니터 스탠드

 

스탠드 뒤의 케이블 정리 홀로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후면 포트 덮개도 제공된다.
VESA 월 마운트가 적용되어 모니터 암 등의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다.
좌우로 15°까지 젖힐 수 있는 스위블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
최대 110mm 높이 변경이 가능한 엘리베이션

 

입출력 단자는 HDMI 2.1 x2, DP 1.4 x1, USB Type-B(업스트림) x1 USB 3.0 Type-A x2(다운스트림)을 제공한다.

 

본격적인 게이머를 위한 강력한 기능

라이트 튜너 기능으로 밝기를 20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게임 장르 상관없이 가장 선호하는 밝기를 제공한다(FPS 모드 이외). 또 게임 속 어두운 구간 만의 밝기를 최대 10단계까지 조절, 어둠에 숨은 적을 찾을 수 블랙 이퀼라이저 기능(FPS 모드 전용)도 있다. 채도를 20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컬러 바이브런스 기능도 제공, 최상의 상태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제어하는 블랙 이퀼라이저 기능
라이트 튜너 기능으로 장르에 상관없이 가장 선호하는 밝기로 사용할 수 있다
OSD 세팅을 위한 무선 리모콘도 제공한다. 모니터 아래 OSD 제어 버튼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하며, HDRi, 각종 게임 모드 등을 원버튼으로 변경 가능하다.

 

 

Display HDR, HDRi를 비롯한 다양한 컬러모드

모비우스 EX270QM는 다양한 상황을 위한 11가지 컬러모드가 제공된다.

우선 VESA DisplayHDR 600 인증 환경을 제공하는 ‘Display HDR 모드’가 존재하며, 벤큐의 주변 조도 적응형 색상 제어 기술인 HDRi가 적용된 ‘시네마 HDRi’와 ‘Game HDRi 모드, 게이머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FPS’, ‘RPG’, ‘레이싱게임’ 모드, ‘화면의 색상과 명암을 세밀하게 보다 실감나는 이미지를 보여주는 ‘HDR’ 모드가 존재한다.

또 sRGB를 지원하는 카메라, 프린터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기와 동일한 색감을 구현하는 ‘sRGB 모드’, 애플 Macbook의 색상과 동일하게 볼 수 있도록 해주는 ‘M-book 모드’ 등 작업 환경에 유용한 모드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e-book 디스플레이를 시뮬레이션해 디지털 출판물을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전자종이’ 모드, 사용자가 임의로 개별 항목을 조절할 수 있는 ‘User’모드도 제공된다.

 

총 11가지 컬러모드로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화면을 제공한다.

 

 

2.1채널 트레볼로 사운드 시스템

벤큐의 독자적인 ‘트레볼로(treVolo)’ 2.1채널 스피커로 별도의 스피커를 구매하지 않아도 원되는 점은 장점이다. 특히 5W 출력의 서브 우퍼로 저음역대에서도 꽤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한편 ‘게이밍 헤드셋’ 등에서 제공하는 게임 특화 사운드 모드도 제공되는데 특히 발소리와 방향감이 선명한 ‘FPS’ 모드, 명쾌한 스포츠 중계 음성을 재생하는 ‘SPG’ 모드, 웅장한 엔진 사운드를 표현하는 ‘RCG’ 모드가 유용하다.

후면에 5W 출력의 서브 우퍼가 탑재되었으며 유용한 사운드 모드를 제공한다.

 

 

마치며

벤큐 모비우스 EX270QM 게이밍 모니터는 FPS, AOS 등의 경쟁 게임에서 최상급의 성능을 제공하는 240Hz 27인치 QHD 모니터다. 주사율 외에도 디스플레이 품질이 뛰어난 편으로 영화 감상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가격은 1,19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