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7.1채널 탑재된 3만원 대 헤드셋, 마이크로닉스 WIZMAX W301
상태바
가상7.1채널 탑재된 3만원 대 헤드셋, 마이크로닉스 WIZMAX W301
  • 이백현
  • 승인 2023.03.1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최근의 게이밍 헤드셋 시장은 무선 제품이 상당한 지분을 차지하지만 여전히 유선 게이밍 헤드셋이 음질, 지연시간, 무게 등 대부분의 요소에서 무선에 앞선 스펙을 갖는다. 따라서 가성비를 원하는 사용자는 대부분 유선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마이크로닉스는 글로벌브랜드 WIZMAX를 통해 꾸준히 게이밍 기어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는 가상 7.1채널, 마이크 노이즈 캔슬링(ENC)가 탑재된 게이밍 헤드셋을 저렴하게 선보였다. WIZMAX W301 만나보자.

 

제원

모델명: 마이크로닉스 WIZMAX W301
드라이버 구경: 40mm
연결 방식: USB Type-A 유선 연결
마이크 타입: 일체형
서라운드: 가상 7.1채널
지원: 전용 소프트웨어, 이퀼라이저, RGB, ENC(마이크 노이즈 캔슬링)

 

제품을 간단히 살펴보자

WIZMAX W301은 블랙 색상, 화이트 색상 두 가지가 존재한다. 제품 구성은 헤드셋 본체와 설명서의 심플한 구성이다. 헤어밴드와 이어컵에 부드러운 쿠션이 적용되었고, 마이크로닉스 로고가 새겨진 부분엔 RGB LED가 적용되었다. 길이 조절부는 탄력성 있는 소재로 착용할 때 자연스럽게 늘어난다.

본체 무게는 약 288g로 측정됐다.

 

헤드셋 왼쪽에 USB Type-A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으며 음량 조절 및 마이크 on/off가 가능한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길이 조절 부분이 탄력성 있는 소재로 처리했다.
부드러운 쿠션과 인조가죽으로 착용감이 나름 만족스러웠다.

 

 

쉬운 연결성과 커스터마이징

유선 헤드셋은 연결 및 세팅이 간편한 점이 특징이다. USB Type-A 케이블을 PC에 연결하기만 하면 별다른 세팅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보다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한 유저라면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된다. RGB는 아무 설정도 하지 않았을 경우 기본 색상인 화이트로 고정되어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에 진입하면 EQ, RGB, 가상 7.1채널 효과 등을 제어할 수 있다.

 

 

가상 7.1채널 등 다양한 기능 제공

가상 7.1채널 효과를 사용하려면 전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마이크로닉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가상 7.1채널 및 EQ, RGB, 특수효과, 마이크 ENC 등을 제어할 수 있다. 고급 무선 헤드셋 제품군에도 EQ 제어기능이 없는 경우가 빈번한데, 3만원대 제품에 이 정도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상당한 장점이다.

나름의 '게이밍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마치며

WIZMAX W301은 유선 게이밍 헤드셋으로서 제공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능을 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직접 써 본 결과 음질 및 가상 7.1채널 효과도 가격 대비 준수한 편이므로, 가성비 측면에서는 이만한 제품을 쉽사리 찾기 어렵다.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 36,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