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터치, ‘라이자의 아틀리에 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 정식 발매
상태바
디지털터치, ‘라이자의 아틀리에 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 정식 발매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3.2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PlayStation 5, PlayStation 4, Nintendo Switch 버전 소프트 라이자의 아틀리에 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2023323()에 발매했다고 밝혔다. PC(Steam) 버전은 324()에 발매된다.

본 작품은 아틀리에시리즈 25주년 기념 작품 중 하나이다. 전 세계 누적 출하 수 160만장을 돌파하여 아틀리에시리즈 최대급의 히트가 된 비밀시리즈(‘라이자의 아틀리에’, ‘라이자의 아틀리에 2’)의 최신작이며, 과거의 모험을 거쳐 성장해 온 라이자와 그 동료들의 마지막 여름의 모험이야기이다.

파티 멤버는 아틀리에시리즈 최대급인 11명이다. 캐릭터 디자인은 비밀시리즈의 일러스트레이터를 맡는 Toridamono가 담당하여 전작까지 등장한 캐릭터나 새로운 동료들을 매력적으로 그려냈다.

아틀리에시리즈에서 최초로 오픈 필드 시스템을 채용했다. 모험의 무대가 되는 4곳의 각 지역 내에서는 불러오기 화면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자유롭게 필드를 돌아다니며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장소에서 랜덤으로 발생하는 퀘스트나 야생동물과의 만남, 랜드마크와 숨겨진 지역의 발견 등 모험감이 가득한 탐색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도 탐색조합전투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약하는 신시스템 열쇠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실시간 택틱스 배틀, 칸에 재료를 넣어가는 알기 쉬운 조합 등 모험을 더욱 깊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이 충실히 구축되어 있다.

또한, 추가 콘텐츠 제1탄으로 유료 DLC인 코스튬 세트 엔드리스 서머 스플래시!’의배포가 개시되었다. 파티 멤버 11명의 여름에 딱 맞는 수영복 의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이자의 아틀리에 3’ 추가 콘텐츠 제1탄 개요

배포일 PS5/PS4/Nintendo Switch : 배포 중

Steam : 2023324() 배포 예정

내용 - 유료 DLC

코스튬 세트 엔드리스 서머 스플래시!’

[세트 내용]

라이자 해피 선샤인

클라우디아 시사이드 사파이어

렌트 킹 오브 서머

타오 리조트 스타일

파트리샤 프레시 페어리

엠펠 롱 홀리데이

릴라 레이디 파이리츠

보스 핫 허리케인

페데리카 코랄 라군

디안 스플래시 비스트

칼라 모래사장의 윈드벨

각 전용 의상은 아틀리에 안에 있는 책상에서 탈의실을 선택하면 변경할 수 있다(해당 캐릭터가 파티에 있어야 한다).

유료 DLC 1탄의 의상은 라이자의 아틀리에 3 시즌 패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라이자의 아틀리에 3 시즌 패스를 소유하고 있으면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발매 당일부터 코스튬 체인지! 파티 멤버 11명의 수영복 의상이 등장

파티 멤버 11명 각각의 전용 의상이다. 여름에 딱 맞는 수영복 의상을 입고 한여름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의상을 변경하면, 이벤트나 전투, 탐색 등에서 전용 의상을 입은 캐릭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라이자 해피 선샤인

 

클라우디아 시사이드 사파이어

 

렌트 킹 오브 서머

 

타오 리조트 스타일

 

파트리샤 프레시 페어리

 

엠펠 롱 홀리데이

 

릴라 레이디 파이리츠

 

보스 핫 허리케인

 

페데리카 코랄 라군

 

디안 스플래시 비스트

 

칼라 모래사장의 윈드벨

 

향후의 추가 콘텐츠 개요와 배포 스케줄

각 콘텐츠의 배포 예정일이나 배포 순서는 변경될 수 있다.

 

배포일 내용

추가 콘텐츠 제1

2023323일 배포

(Steam324일 배포 예정)

유료 DLC: 코스튬 세트 엔드리스 서머 스플래시!’

파티 캐릭터 11명의 수영복 의상 세트. 각 캐릭터별로 1종씩, 11종이 추가된다.

 

추가 콘텐츠 제2

20234월 말까지 배포 예정

무료 업데이트: 포토 모드 스페셜 업데이트

포토 모드에 새로운 프레임과 모션이 추가된다.

무료 업데이트: 램 로스트 234

전투 5턴 동안 대미지를 얼마나 내는지 측정하는 고식비구 램 로스트 2나 정해진 조건 내에서 전투를 실시해 토벌을 목표로 하는 램 로스트 3’, 23호의 대전 상대를 임의의 몬스터로 변화시켜 즐기는 램 로스트 4가 추가될 예정이다. 2호는 총 대미지, 최대 체인 수, 1번 공격 시의 최대 대미지에 따른 보수를 얻을 수 있다. 3호는 5턴 이내에 토벌하면 보수를 얻게 된다.

 

추가 콘텐츠 제3

20235월 말까지 배포 예정

유료 DLC: 코스튬 세트 극동의 여행자

극동을 테마로 한 신규 의상 세트. 라이자, 클라우디아, 렌트, 타오, 파트리샤, 보스, 페데리카, 디안, 칼라에게 1종류씩, 9종이 추가된다.

유료 DLC: 레시피 확장 팩 연금술의 신비

조합에 유용한 재료 아이템의 레시피가 10종류 추가되고, 새로운 특성이나 초특성이 총 10종류 추가된다. 그리고 새로운 소재도 20종류 추가되며, 각지에서 채집할 수 있게 된다.

유료 DLC: 레시피 확장 팩 모험의 극의

공격, 회복, 보조 등 전투에 유용한 아이템의 레시피가 15종류 추가된다. 카테고리 기본 머티리얼을 지닌 새로운 소재도 5종류 추가되며, 각지에서 채집할 수 있게 된다.

 

추가 콘텐츠 제4

20236월 말일까지 배포 예정

무료 업데이트: 난이도 추가 패치

최고 난이도 ‘LEGEND’가 추가된다.

무료 DLC: ‘아틀리에시리즈 역대 BGM

게임 내에 있는 BGM 변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틀리에시리즈의 BGM 팩이 추가된다. ‘마리의 아틀리에 ~잘부르그의 연금술사~’부터 라이자의 아틀리에 ~어둠의 여왕과 비밀의 은신처~’까지 아틀리에시리즈 타이틀에서 선별한 BGM1,000곡 이상 추가된다.

 

추가 콘텐츠 제5

20236월 말일까지 배포 예정

추가 지역 로스카 섬

새로운 지역 1(오픈 필드)과 그 지역 특유의 월드 퀘스트 등이 추가된다.

추가되는 이벤트에 음성은 없다.

GUST EXTRA BGM

게임 내에 있는 BGM 변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GUST 타이틀의 BGM 팩이다. ‘라이자의 아틀리에 2’, ‘소피의 아틀리에 2’ 등의 GUST 작품에서 선별한 BGM400곡 이상 추가된다.

 

추가 콘텐츠 제6

20237월 말까지 배포 예정

무료 DLC: 추가 지역 아슬라 암 버트 변경 지역

라이자의 아틀리에 2’의 무대였던 왕도 아슬라 암 버트와 관련된 변경 지역이 추가되며, 새로운 월드 퀘스트 등도 추가된다.

본 추가 지역은 오픈 필드가 아니다. 또한, 추가되는 이벤트에 음성은 없다.

기재된 유료 DLC와 무료 DLCPlayStation Store 또는 닌텐도 e, Steam에서의 구입이나 다운로드가 필요하다.

기재된 유료 DLC라이자의 아틀리에 3 시즌 패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라이자의 아틀리에 3 시즌 패스또는 라이자의 아틀리에 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Digital Deluxe with Season Pass’를 소유하고 있으면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각 전용 의상은 아틀리에 등의 책상에 있는 일기에서 탈의실을 선택하면 변경할 수 있다(해당 캐릭터가 파티에 있어야 한다).

램 로스트 234를 즐기기 위해서는 게임을 중반 이후의 특정 부분까지 진행해야 한다.

추가 지역 로스카 섬을 즐기기 위해서는 게임 본편을 클리어한 후의 클리어 데이터가 필요하다. ‘클리어 데이터를 불러온 뒤, ‘엔딩 직전부터를 선택하면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처음부터를 선택한 경우에는 재차 메인 퀘스트의 최종전 직전까지 진행한 뒤에 아틀리에 등에 가면 즐길 수 있게 된다.

BGM 팩에 있는 BGM은 아틀리에 등의 책상에 있는 일기에서 ‘BGM 변경을 선택하면 변경할 수 있다.

추가 지역 아슬라 암 버트 변경 지역을 즐기기 위해서는 메인 퀘스트 용맥을 타고까지 달성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