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갖춘 아이폰 14 필수품, '벨킨 마그네틱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스탠드 BPD004bt'
상태바
감각적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갖춘 아이폰 14 필수품, '벨킨 마그네틱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스탠드 BPD004bt'
  • 남지율
  • 승인 2023.03.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아이폰 12 이후 출시된 아이폰의 뒷면에는 '맥세이프'라 불리는 원형 자석이 내장됐다. 애플은 이를 통해 다양한 액세서리 생태계를 구축했다. 맥세이프로 편리하게 달라붙는 카드 지갑이나, 충전기, 보조배터리 등을 선보였고 벨킨과 같은 서드파티 제조사들도 맥세이프 액세서리에 적극적이다.

맥세이프의 장점은 단순히 편리하다는 것만이 아니다. 차세대 아이폰부터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USB Type-C 방식의 아이폰에도 맥세이프가 탑재될 전망이며, 현재의 맥세이프 액세서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즉, 액세서리를 세대를 초월해 오래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의 관점에서도 맥세이프는 매력적인 규격이다. 

'벨킨 마그네틱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스탠드 BPD004bt(이하: BPD004bt)'도 아이폰의 맥세이프와 호환성을 갖췄다. BPD004bt는 맥세이프 공식 인증 제품이 아닌 '맥세이프 호환' 제품이다. 하지만, 배터리 내부에 충분히 두꺼운 마그네틱 필드를 적용해 맥세이프 지원 아이폰과 안정적으로 호환되며, 감각적인 디자인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우선 본체를 제외한 구성품부터 살펴보자. BPD004bt에는 매뉴얼과 USB Type-C to C 케이블이 제공된다.

BPD004bt는 블랙, 화이트, 퍼플, 핑크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무선충전 배터리다. 기사에서 소개된 제품은 핑크와 퍼플 컬러로 상당히 세련된 인상이다. 맥세이프 호환 자석의 위치와 벨킨 로고 정도만 더해진 심플한 디자인을 품은 만큼 장기간 사용에도 쉽게 질리지 않을 것이다.

무선 충전 시 아이폰과 맞닿게 되는 배터리 상단의 경우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가 적용됐다. 따라서 아이폰을 '생폰'으로 사용하는 유저라도 BPD004bt로 충전 시 아이폰에 스크래치가 발생할 일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공식 출시한 '맥세이프 배터리 팩'의 경우 라이트닝 단자를 사용하는 반면, BPD004bt는 범용적이고 애플이 차기 아이폰에 적용할 것으로 보이는 USB Type-C 단자를 택했다. 배터리 충전 편의성만 놓고 보면 BPD004bt쪽이 더 앞서는 셈이다.

배터리 뒷면의 접이식 스탠드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 아이폰에 BPD004bt를 부착한 상태로 아이폰을 거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꺼운 케이스가 장착된 아이폰 13 프로를 가로 모드로 거치할 때도 안정적인 모습이다. 영상 시청에 적합한 각도이며, 동시에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KTX나 비행기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생각된다.

세로 모드 상태에서의 거치도 가능하기 때문에 메신저나 SNS를 사용하면서도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다.

무게는 실측 기준 150g이다. 5,000mAh 용량의 배터리와 맥세이프 호환 자석이 적용된 것을 감안하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다.

배터리 측면에는 전원 버튼과 LED 인디케이터가 위치한다. 이를 통해 배터리 잔량이나 충전 여부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BPD004bt는 기본적으로 무선충전, 특히 맥세이프 호환 무선충전이 주요 콘셉트인 제품이다. 하지만 단순히 무선충전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USB Type-C 단자를 통한 유선충전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아이패드 11 프로를 유선으로 충전할 수 있었다.

배터리에 전원을 공급함과 동시에 Qi 무선충전 호환 기기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실상 무선충전 패드로 작동하는 것과 다름없다.

맥세이프 자력도 큰 부족함이 없다. 케이스가 장착된 아이폰 13 프로를 BPD004bt만으로 들어 올릴 수 있을 정도다. 15W 맥세이프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지만, 아이폰의 고속 무선충전 규격인 7.5W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비교적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가 기본 제공되는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충전 테스트도 해봤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역시 맥세이프 호환 링에 안정적으로 달라붙었으며, 충전도 즉시 시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이폰 12 이후 아이폰 사용자 중 내장 배터리만으로 사용 시간에 부족함을 느끼거나 여행용 보조배터리를 찾고 있다면, BPD004bt를 고려할 가치가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제품의 가격은 74,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