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생태계를 위한 폴더블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UMWH-3in1Flip(SA) 올인원 폴딩 무선 충전기
상태바
갤럭시 생태계를 위한 폴더블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UMWH-3in1Flip(SA) 올인원 폴딩 무선 충전기
  • 남지율
  • 승인 2023.04.1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충전기 전문 기업 아임커머스가 출시한 'UM2 UMWH-3in1Flip 올인원 폴딩 무선 충전기(이하: UMWH-3in1Flip)'는 애플의 맥세이프 폴더블 충전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까닭에 아이폰, 애플 워치, 에어팟을 함께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반면, 삼성전자 갤럭시 생태계를 위한 폴더블 충전기는 선택지가 많지 않았다.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출시한 올인원 무선 충전기인 '무선 충전 트리오' 등이 판매 중에 있으나, 해당 제품은 폴딩을 지원하지 않아 휴대용보다는 거치형으로 쓰기 더 적합한 제품이다.

아임커머스는 갤럭시 생태계 사용자를 위한 UMWH-3in1Flip의 갤럭시 버전, 'UMWH-3in1Flip(SA)'를 새롭게 선보였다. 갤럭시 생태계 제품들을 하나로 쉽게 충전할 수 있고 휴대성까지 뛰어난 제품을 찾고 있었다면, 이번 기사를 주목하자.

 

제원

모델명 : UMWH-3in1Flip
입력 : USB Type-C (QC/PD 18W)
무선 충전 : 최대 15W (최대)
무선 충전 출력 : 5W/7.5W/10W/15W(스마트폰), 5W(이어폰), 2.5W(스마트 워치)
사이즈 : 258x71x11mm
무게 : 135g
재질 : ABS+PC
색상 : 블랙

 

뛰어난 휴대성으로 갤럭시 3종을 쉽게 충전하자

UMWH-3in1Flip(SA)는 갤럭시 생태계를 위해 등장한 제품이다. 패키지를 통해 갤럭시 워치 충전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꼭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버즈에만 호환되는 것은 아니다. Qi 무선 충전과 호환되는 스마트폰이나, 무선 이어폰이라면 UMWH-3in1Flip(SA)로 충전이 가능하다.

구성품은 제품 본체, USB Type-C to A 케이블, 매뉴얼이다. USB 충전기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퀵차지 2.0 또는 3.0 지원 제품이 추천된다. 아임커머스가 출시한 ‘UM2 QC30W 고속충전기’과 함께 하는 것이 좋다.

충전기가 접힌 상태에서는 휴대성이 아주 뛰어나다. 아담한 크기이며, 실측 무게는 128g에 불과했다.

범용적인 USB Type-C 규격을 품어 위아래 구분 없이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 충전부는 접이식 스탠드 형태로 제작됐다. 따라서 워치 밴드로 인한 간섭 없이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호환되는 갤럭시 워치 종류는 '갤럭시 워치 5',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 3',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갤럭시 워치 액티브'다. 

충전기에 전원이 공급되자마자 RGB 라이팅이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어둠 속에서 충전기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 4,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버즈를 동시에 충전해 보니 모두 정상적으로 충전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치며

갤럭시 생태계 제품을 하나로 쉽게 충전할 수 있고 휴대성까지 좋은 제품을 찾고 있다면, UMWH-3in1Flip(SA)를 주목하길 바란다. 가격은 39,8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