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게임이 떠오를까? 2023년, 우리가 주목해야 할 콘솔 대작 게임
상태바
어떤 게임이 떠오를까? 2023년, 우리가 주목해야 할 콘솔 대작 게임
  • 남지율
  • 승인 2023.04.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모바일 게임의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시대이지만, 콘솔 게임의 존재감은 여전하다. 콘솔 게임은 모바일 게임처럼 지속적인 과금이 필요한 경우가 적으며, 게임 패드 특유의 손맛 덕분에 모바일 게임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전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화려한 그래픽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가 압권인 AAA 대작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그렇다면 2023년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콘솔 대작 게임으로는 어떤 게 있을까?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이 작품은 닌텐도 스위치 최고의 RPG 중 하나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후속작이다. 전작이 메타크리틱 97점을 획득할 정도로 뛰어난 평가를 받은 만큼, 이번 작품이 2023년 최고의 게임일 것이라는 전망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전작과 달리 게임의 무대가 하늘까지도 확장된 점이 눈길을 끈다. 하늘에 떠 있는 섬들이나 독특한 탈것, 이색적인 무기 등 기존작과 차별화된 게임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플랫폼 : NS
제작 : 닌텐도
장르 : RPG
출시일: 512

 

디아블로 4

국민 RPG인 디아블로의 최신작 ‘디아블로 4’가 올여름 출시된다. 일반판 기준 95,900원이라는 높은 가격으로도 화제가 됐으나, 발매를 앞둔 현시점에서는 84,500원으로 가격이 인하된 상태다. ‘디아블로 3’ 로부터 오랜 세월이 지난 후를 그린 이번 작품에서는 메피스토의 딸 ‘릴리트’가 세상을 절망 속에 빠뜨린다. 기존 작품과 다르게 오픈 월드 스타일을 적용했고 이에 걸맞게 맵의 크기도 훨씬 방대해져 디아블로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플랫폼 : PC, XB1, XSX/XSS, PS4, PS5
제작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장르 : RPG
출시일: 6월 6일

 

스타필드

‘스타필드’는 ‘엘더스크롤’, ‘폴아웃’ 등 RPG 시리즈 명가로 알려진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신작이다. 이 작품은 해당 제작사가 2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프랜차이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며, 2018년 E3에서 첫 공개된 후 5년 만에 출시되기 때문에 RPG 마니아들의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변수는 한글화 여부다. 기사가 작성되는 시점에서도 아직 한국어 번역이 적용되는지가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다.

플랫폼 : PC, XSX/XSS
제작 :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장르 : RPG
출시일: 9월 6일

 

P의 거짓

‘P의 거짓’은 이번 기사에서 소개된 게임 중 유일한 국산 게임으로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했다. 게임의 시대적 배경은 19세기 말인 벨에포크 시대이며, 고전 명작 ‘피노키오’를 성인 잔혹극으로 각색한 내용을 다룬다. P의 거짓은 소울라이크 스타일의 게임으로 무기를 부위별로 조합하거나 팔을 개조해 스킬을 사용하는 등 특색 있는 전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플랫폼 : PC, XB1, XSX/XSS, PS4, PS5
제작 : 라운드8 스튜디오
장르 : 액션
출시일: 8월

 

스트리트 파이터 6

대전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5’는 2016년 첫 출시 후 아직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최신 하드웨어 스펙이 반영된 신작에 대한 목소리도 있었으며, ‘스트리트 파이터 6’가 등장함에 따라 새로운 스트리트 파이터에 대한 갈망이 해소될 전망이다. 스트리트 파이터 6는 ‘월드 투어’, ‘배틀 허브’, ‘파이팅 그라운드’ 등 장르를 재정의하는 3가지 모드가 탑재됐다. 또한, 말 그대로 스트리트 컬러가 가득한 스테이지와 진보한 그래픽이 플레이어를 기다린다.

플랫폼 : PC, XSX/XSS, PS4, PS5
제작 : 캡콤
장르 : 대전격투
출시일: 6월 2일

 

반지의 제왕: 골룸

‘반지의 제왕: 골룸’은 오랜만에 등장하는 반지의 제왕 세계관 게임으로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액션 어드벤처다. 골룸의 사악하고 교묘한 두 자아를 경험할 수 있는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완전체 골룸이 될 수도 두 개의 자아가 유지된 골룸이 될 수도 있다. 그동안 골룸의 행적이 자세히 알려진 바 없기 때문에 반지의 제왕 세계관의 팬이라면 무척 흥미로운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플랫폼 : PC, XB1, XSX/XSS, PS4, PS5, NS
제작 :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5월 26일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대표적인 잠입 액션 게임 중 하나인 ‘어쌔신 크리드’의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가 2023년 8월 출시된다. 어쌔신 크리드의 13번째 메인 작품인 이번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교활한 도적 ‘바심’이 되어 정의와 해답을 찾게 된다. 게임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반항아였던 바심은 험난한 운명을 헤쳐가며 마스터 암살자로 거듭난다. 또한, 도시 곳곳에서 파쿠르를 하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는 등 어쌔신 크리드의 핵심 요소가 구현됐다.

플랫폼 : PC, XB1, XSX/XSS, PS4, PS5
제작 : 유비소프트
장르 : 액션
출시일: 8월

 

마블스 스파이더맨 2

플레이스테이션 4로 등장한 ‘마블스 스파이더맨’은 기존 스파이더맨 게임들과 차별화된 높은 완성도로 상업적 성공을 거둔 바 있다. 후속 DLC인 ‘마블스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인 ‘마블스 스파이더맨 2’가 2023년 가을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5 독점으로 등장하는 만큼 더욱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플랫폼 : PS5
제작 : 인섬니악 게임즈
장르 : 액션
출시일: 가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