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12VHPWR’ 적용한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시리즈 파워서플라이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닉스, ‘12VHPWR’ 적용한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시리즈 파워서플라이 출시
  • 이백현
  • 승인 2023.05.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이크로닉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800W.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게이밍 기기 디자인·개발·제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PCI-E 5.0 보조전원인 12VHPWR 단자를 추가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쿨맥스 포커스 II ETA(COOLMAX FOCUS II ETA)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한다.

탄탄한 기능과 출력효율을 구현한 ‘합리적 고성능’을 앞세워 시장의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제품에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위한 기능적 요소를 강화함으로써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시장을 계속 견인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박정수 마이크로닉스 컴포넌트 사업부문 사장은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는 여유로운 출력 용량과 사이베네틱스 ETA 효율 인증을 바탕으로 중보급형 시장을 선도해왔다. 여기에 지포스 RTX 40 시리즈 및 차기 PCI-E 5.0 그래픽카드에 적용할 12VHPWR 단자를 추가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시리즈와 함께 더 합리적인 고성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시리즈는 기존 80 PLUS가 아닌 사이베네틱스(Cybenetics)의 에타(ETA)와 람다(LAMBDA) 인증을 앞세워 소비자에게 새로운 파워서플라이 선택 기준을 제안하고 있다. 인증 등급에 따라 ETA 브론즈(700W, 800W)와 ETA 실버(900W) 등 세가지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700W에서 900W까지 다양한 선택지와 함께 최신 그래픽카드 보조전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최신 인텔, AMD 프로세서 플랫폼 외에 지포스 RTX 및 라데온 RX 시리즈 그래픽카드까지 파워서플라이가 요구하는 출력 안에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게 됐다.

탄탄한 출력 효율과 정숙성을 갖춘 데에는 최대 역률 99%를 구현한 Active PFC 회로 설계와 105℃ 사양의 캐패시터 등 내부 구조, 소음은 낮추고 여유로운 풍량을 갖춘 유압 구조의 HDB(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 등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과전압(OVP), 저전압(UVP), 과부하(OPP), 단락보호(SCP) 등 보호회로도 충실히 적용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가성비 제품군임에도 5년간 무상보증을 제공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사이베네틱스 ETA 인증에 빛나는 출력 효율 외에 12VHPWR 단자 지원을 통해 파워서플라이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안하는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