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웨이,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darkFlash GD100 2종 출시
상태바
투웨이,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darkFlash GD100 2종 출시
  • 이백현
  • 승인 2023.05.1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글로벌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 다크플래쉬의 공식수입사인 투웨이(대표이사: 한지강)에서 darkFlash GD100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darkFlash GD100 키보드 시리즈는 100키 배열을 채택하여 108키 풀배열 키보드보다 사이즈는 줄이면서도 필요한 키는 모두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 대비 준수한 품질으로 이미 국내 시장에서 해외직구로 구매한 경우도 상당 수 존재한다.

darkFlash GD100은 ‘흑설탕’, ‘밀크 브라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스위치는 황축(45gf, 리니어)으로 구성되었다.

USB C to A 타입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 및 USB 동글을 이용한 2.4GHz 무선 연결 모두 가능하며, 무선 연결 사용 시 최대 15m까지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1,200mAh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로 연결하여 2시간 이내 완충이 가능하며 최대 9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키캡은 투톤 이색 사출로 제작됐다. PBT 소재를 사용하여 높은 내구성을 가지면서도 번들거림이 적다. 글로벌 제품과는 다르게 정식 발매 버전의 경우 한글 자모가 키캡 우측에 레이저 프린팅된다.

CSA 프로파일을 채택하였고, 스텝스 컬쳐2가 적용되어 장시간 사용에 부담없으면서도 편리하고 구분감있는 최상의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사용하고, 각 스테빌라이저에 부분 윤활을 하여 소음을 최소화하였다.

핫스왑 방식을 적용하여, 스위치 불량이 발생하거나 원하는 스위치로 교체를 원하는 경우 손쉽게 스위치 교체를 할 수 있다. (3핀 소켓 적용)

키보드 하단에는 무선 기능 ON/OFF 스위치가 위치하고 USB 무선 수신기 보관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분실 걱정이 적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크플래쉬의 공식수입사인 투웨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