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으로 적합한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
상태바
입문용으로 적합한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5.3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IT 제품을 고를 때 가장 좋은 것을 고르는 사람과 적당한 것을 고르는 사람으로 나뉜다. 가장 좋은 것을 고르는 사람이라면 고민할 거리가 없지만, 적당한 것을 고르는 사람이라면 고민할 거리가 천차만별로 많다. 가격부터 성능, 디자인, 크기 등 따질 것이 끝도 없다.

게이밍 모니터도 마찬가지다. 모니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일수록 자신에게 적당한 게이밍 모니터를 고르기란 쉽지 않다. 조금만 더 좋은 제품을 고르다 보면 가격이 부담되고, 저렴한 걸 따지자니 낮은 성능이 눈에 안 찬다.

이러한 고민인 사람에게 입문용으로 적합한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한다.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는 비록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가 아니지만, 일반 모니터와 비교해 다양한 게이밍 기능을 탑재했다. 게다가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보다 가격도 저렴해 가격 부담도 줄였다.

 

 

75Hz 주사율 탑재

흔히 게이밍 모니터라고 하면 144Hz 이상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를 의미한다. 일반 모니터의 주사율은 60Hz인데 이보다 2배 이상의 주사율을 갖췄으면 그만큼 더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무조건 고주사율을 갖춘 게이밍 모니터가 좋은 것인가 하는 의문이 생긴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60Hz 주사율보다 25% 더 높은 75Hz 주사율을 지녔다. 사실 75Hz144Hz 주사율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에 불과하지만, FPS 게임처럼 빠른 화면 전환이 일어나는 게임이 아니면 144Hz 이상 주사율까지 필요 없다. 게다가 고주사율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그만큼 높은 성능의 PC도 필요하다.

, 자신이 주로 즐기는 게임 장르에 적합한 성능의 PC와 게이밍 모니터를 고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 당연히 자금에 여유가 많다면 144Hz 이상 고주사율과 고성능 게이밍 PC를 구비하는 쪽이 유리하다. 하지만, 얼마나 다양한 게이밍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지를 먼저 따져보자.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입출력 단자로는 DP 1.2 x1, HDMI 1.4 x1, D-Sub x1, PC 오디오 입력 단자가 있다.

 

하단에는 2W 스피커가 양쪽으로 배치되어 있다.

 

오른쪽 아래에는 OSD 조작을 위한 버튼이 있다.

 

스탠드에는 눈금 표시가 되어 있어 스탠드 회전 각도를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다.

 

전원 케이블이나 입출력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홀이 있다.

 

 

게임을 위한 다양한 기능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AdaptiveSync/FreeSync 기술을 지원하여 화면 찢어짐과 고르지 못한 프레임 속도를 제거하여 매끄러운 비주얼과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십자선, 타이머, FPS 카운터 및 디스플레이 정렬 기능을 갖춘 ASUS의 독점적인 GamePlus 기능도 탑재했다.

100,000,000:1ASUS 스마트 명암비는 백라이트 휘도를 조정하여 디스플레이 대비를 동적으로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가장 어두운 검정색과 가장 밝은 흰색을 구현하여 생생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여기에 1ms의 빠른 응답 시간으로 화면 번짐과 모션 블러 없이 매끄럽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게임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 플러스 기능이 있다.

 

FPS 카운터 기능을 켜면 현재 게임 프레임이 몇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중앙에 조준선을 띄워 놓는 기능을 제공한다.

 

화면 찢어짐을 막아주는 Adaptive-Sync/FreeSync 기능을 지원한다.

 

 

최적화된 멀티미디어 기능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제품이지만, 멀티미디어 재생에도 특화된 기능을 갖췄다. 덕분에 일반적인 사무 작업이나 잠깐 휴식을 위해 뉴스나 온라인 쇼핑 등 웹 서핑하거나 웹툰이나 eBook을 보는 등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다른 게이머의 게임 플레이 영상이나 공략 영상을 보기 위해 유튜브 등을 시청하는 경우도 있다.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는 영화를 볼 때, 게임을 할 때, 글을 읽을 때 등 사용자 환경에 맞추는 화면 최적화 기능을 탑재했다. 먼저 비비드 픽셀기능으로 화면의 픽셀을 더 선명하게 해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낮은 해상도의 환경에서도 이미지를 최적화한다. 또한, ASUSSplendid PLUS 기능으로, 모니터 뒤쪽에 있는 OSD 버튼으로 직접 OSD를 조작해 화면 최적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Splendid PLUS 기능은 총 8가지 프리셋이 있다. 일반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스탠다드’, 색온도의 밝기 수준으로 조정하여 책을 읽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독서모드’, 그래픽 감상을 위한 최고의 색감 제공 ‘sRGB’, 보다 멋진 사진을 위한 색감 조정 장면’, 낮은 조도에서의 화면 최적화 다크룸’, 더욱 뛰어난 몰입도를 위한 조정 극장’, 어두워서 숨겨진 부분이 없도록 밝기를 조정하는 게임’, 흐릿한 부분을 밝게 강조하는 야경등이다.

 

화면의 픽셀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비비드 픽셀 기능을 제공한다.

 

프리셋으로 색감이나 밝기를 제공하는 Splendid PLUS 기능이 있다.

 

 

편안한 시청 경험 제공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 인증을 받은 ASUS 블루라이트 필터는 유해한 블루라이트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며, 단축키를 통해 필터 설정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는 엄격한 성능 테스트를 거쳤으며, 국제적으로 기술, 안전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TUV 라인란드에서 깜박임 제거 및 낮은 청색광 방출 인증을 받았다.

모니터 화면이 계속 깜빡이면 눈이 긴장되고 쉽게 피로해진다.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TUV 라인란드(TUV Rheinland) 인증을 받은 ASUS 플리커 프리(Flicker-Free) 기술을 통해 깜박임을 줄여 편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플리커 프리 기술은 모니터 앞에서 오랜 시간을 보낼 때 눈의 피로 및 기타 해로운 질병의 사례를 최소화한다.

 

블루라이트 필터는 0~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인체공학 디자인 스탠드 적용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에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스탠드가 적용되었다. 스탠드는 틸트(상하 각도 조절), 스위블(좌우 각도 조절), 피벗(화면 회전) 및 엘리베이션(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위치와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 덕분에 게임 플레이나 영상 시청 시 편안한 시청 및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를 세로 모드에서 사용하기 위해 화면을 시계 방향 또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90도 회전하는 피벗 기능은 긴 문서 작업, 코딩 또는 웹 사이트 검색, 웹툰 감상에 유용하다. VESA 마운트 홀도 있어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를 모니터 암 등에 장착해 사용하면 책상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ASUS VP279QGL 게이밍 모니터에는 미니 PC를 모니터에 장착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키트를 제공한다. 미니 PC를 이 키트에 장착하면 책상을 더 깔끔하게 만들고 그만큼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탠드에는 전원 케이블이나 HDMI 케이블을 통과시킬 수 있는 홀이 있어 연결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 기능을 제공한다. 틸트 각도는 30° ~ -5°로 변경할 수 있다.

 

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위블 기능을 제공한다. 스위블 각도는 –90° ~ 90°로 반경 180°로 회전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를 90°로 회전할 수 있는 피벗 기능도 있다. 돌리는 방향은 좌우 모두 가능하다.

 

높낮이는 0~130mm로 조절 가능하다.

 

 

제원

화면 크기 - 27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 IPS
해상도 - FHD(1920x1080)

최대 밝기 - 250cd/
명암비 - 1000:1

표시 색상 - 1,670만 색상
응답 속도 - 
1ms(MPRT)

최대 주사율 - 75Hz
입력 단자 - DP 1.2 x1, HDMI 1.4 x1, D-Sub x1, PC 오디오 입력
특수기능 - Adaptive-Sync/FreeSync, 플리커 프리, Splendid PLUS, 게임 플러스, 퀵 핏, 비비드 픽셀, HDCP, 로우 블루라이트, 틸트, 스위블, 피벗, 엘리베이션, VESA 베사 월 마운트(100x100mm), 스피커(2W x2)
크기(스탠드 포함) - 622.6x226.4x393.8~523.8mm
무게(스탠드 포함) - 7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