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6월 1일부터 전국 일렉트로마트에서 ‘스팀 덱(Steam Deck)’ 판매 시작
상태바
신세계아이앤씨, 6월 1일부터 전국 일렉트로마트에서 ‘스팀 덱(Steam Deck)’ 판매 시작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5.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가 벨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벨브)의 휴대용 게임 PC ‘스팀 덱(Steam Deck)’을 국내 시장에 공식 유통한다.

스팀 덱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이밍 PC, 미국 기업 밸브가 개발해 지난해 출시한 제품이다. 뛰어난 성능에 휴대성, 가성비 등으로 북미, 유럽 등 해외 시장은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한국, 일본, 홍콩, 대만 지역 공식 총판사인 글로벌 게임기업 코모도(KOMODO)와 스팀 덱의 공식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주요 유통 채널에서 스팀 덱 상품을 공식 판매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오는 61일부터 전국 일렉트로마트 매장에서 스팀 덱 판매를 시작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를 비롯한 10여개의 스팀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팀 덱 체험존을 구성하고, 일렉트로마트 하남점을 시작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614일까지 구매고객 대상 데이브 더 다이버 에코백과 스팀 덱 케이스인 JSAUX 킥스탠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5명에게 589,000원 상당의 스팀 덱(64GB)도 증정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한국닌텐도의 닌텐도 스위치’,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플레이스테이션등 인기 콘솔 및 타이틀의 국내 유통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이 밖에도 블리자드, 포켓몬 등 주요 글로벌 게임사와 함께 인기 게임 IP 상품 판매, 브랜드 스토어 운영 등 게임 IP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는 등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