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유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스위칭 허브, 넷기어 5포트 멀티 기가비트 2.5G 이더넷 스위칭 허브 MS105
상태바
초고속 유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스위칭 허브, 넷기어 5포트 멀티 기가비트 2.5G 이더넷 스위칭 허브 MS105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6.0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최근에는 유선 네트워크보다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일이 더 많아졌지만, 기업에서는 유선 네트워크를 더 많이 사용하곤 한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서도 유선 방식을 선호하지만, 데스크톱이나 인터넷 전화 등 다양한 기기를 유선 네트워크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러한 유선 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선 랜을 연결하기 위한 랜 포트가 유선 네트워크 장비 수만큼 필요하다. 문제는 일반 유무선 공유기에 유선 네트워크를 위한 랜 포트는 4개 정도뿐이라는 것이다. 많은 장비를 유선으로 연결하려면 이보다 더 많은 랜 포트는 필수다.

이렇게 부족한 랜 포트를 늘려주는 장치가 허브(Hub). 일반적인 허브는 단순히 유선 네트워크 포트만을 늘려주기만 하는데 여러 네트워크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네트워크상에서 데이터 이동 시 충돌이 생기기 때문에 한쪽 단자의 신호가 지나간 후에 다른 단자의 신호를 보내는 단방향 구조로 되어 있다. 따라서 여러 네트워크 기기를 동시에 원활하게 사용하려면 양방향 구조인 스위칭 허브를 사용해야 한다.

스위칭 허브는 내부에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 각 단자에 연결된 네트워크 기기의 MAC 주소를 기억해 정해진 곳으로만 신호를 보낸다. 만약 여러 대의 유선 네트워크를 동시에 원활하게 사용하려면 허브가 아닌 스위칭 허브를 선택해야 한다.

넷기어 5포트 멀티 기가비트 2.5G 이더넷 스위칭 허브 MS105(이하 넷기어 스위칭 허브 MS105)’는 포트마다 최대 2.5Gbps 속도를 지원하는 멀티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다. 작고 가벼워 어디에든 설치가 가능하고 팬 리스 디자인으로 조용하면서 튼튼하기까지 하다.

 

 

뛰어난 내구성 지닌 메탈 케이스

넷기어 스위칭 허브 MS105는 작고 가벼워 어디에나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크기는 158x101x29mm, 무게는 480g 정도 수준이다. 팬 없이 작동하기 때문에 쾌적하고 조용한 환경을 보장하고 견고한 메탈 케이스 디자인으로 내구성까지 뛰어나다.

넷기어 스위칭 허브 MS105의 전면에는 전원 LED5개의 단자 & LED가 있다. 후면에는 켄싱턴 락 홀과 전원 소켓이 있다. 상판에는 깔끔하게 넷기어 로고만 있고 측면과 하판에는 발열을 처리하기 위한 구멍이 있다. 또한, 하판에는 벽에 걸 수 있도록 해주는 홈이 있다. 벽걸이 키트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벽에 걸면 공간 활용성도 뛰어나다.

복잡한 설정 과정 없이 유선 랜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바로 작동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이라 사용하기도 쉽다. Auto-MDI/MDIX를 지원해 다이렉트 케이블이나 크로스 케이블 등 케이블 종류를 자동으로 인식해 작동한다.

 

전면에는 전원 LED, 5개의 포트와 LED가 있다.

 

후면에는 켄싱턴 홀, 전원 단자가 있다.

 

측면에는 내부 열을 배출하기 위한 구멍이 있다.

 

 

2.5G 멀티 기가 비관리형 스위치

넷기어 스위칭 허브 MS1055개 포트는 모두 1Gbps 보다 더 빠른 2.5Gbps 초고속 네트워크 속도를 지원하며, 통합 25Gbps의 양방향 대역폭을 갖췄다. 당연히 100Mbps1Gbps 속도도 지원하며, 자동으로 네트워크 속도에 대응해 작동한다.

넷기어 스위칭 허브 MS105는 네트워크 상태 파악이 용이한 LED를 통해 케이블상의 문제점을 손쉽게 발견할 수 있다. 게다가 Lifetime Warranty 제품으로 평생 품질 보증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하는 소규모 사무실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다양한 기기의 유선 네트워크 연결을 추가할 수 있으며, 최대 2.5Gbps 속도를 지원한다.

 

 

기업에 적합한 효율성

기업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안정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면서 성능도 좋아야 한다. 여기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방법이나 설치 방법이 쉬어야 하며, A/S도 확실해야 사용하다가 고장 났을 경우에 대응하기도 쉽다.

넷기어 스위칭 허브 MS105는 편리한 기능 및 손쉬운 사용법을 제공한다.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추가 구성품이 필요하지도 않아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 성능도 강력하고 안정적이다. Non-blocking 지원으로 탁월한 네트워크 성능을 통해 성능 저하 없이 빠른 속도의 최대 2.5Gbps 속도를 제공한다.

팬리스 디자인이기 때문에 소음에 전혀 발생하지 않아 조용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게다가 이더넷 IEEE 802.3az 표준을 사용해 활성화된 LAN 단자에 가벼운 트래픽이 있거나 링크가 없거나 활동이 감지되지 않을 때 에너지 소비를 줄여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돕는다. 여기에 이더넷 IEEE 802.1p 표준을 사용해 트래픽 우선순위 지정 및 점보 프레임 지원을 통해 보다 정교한 네트워크와의 원활한 통합이 가능하다.

또한. 혁신적인 멀티 기가비트 기술로 기존 이더넷 케이블을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이 Cat5e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최대 2.5Gbps 링크 속도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케이블을 활용한 향상된 고속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술적 혁신을 경험할 수 있다.

 

상판에는 넷기어 로고가 새겨져 있다.

 

하판에는 벽에 걸 수 있는 홈이 있다.

 

벽에 장착할 수 있는 벽걸이 키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벽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을 제약받지 않는다.

 

 

고성능 오르비, 안정적인 사용 가능

대표적인 Mesh Wi-Fi 공유기로는 넷기어의 오르비(Orbi) 시리즈가 있다. 오르비는 1대의 라우터에 여러 대의 새틀라이트를 연결해 Wi-Fi 커버리지를 매우 넓게 확장 시켜주는 Mesh Wi-Fi 시스템이다. 넷기어 오르비는 하드웨어 방식의 Mesh Wi-Fi 공유기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방식의 Mesh Wi-Fi 공유기보다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다.

여기에 넷기어 스위칭 허브 MS105를 사용해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에 있는 2.5G Multi-Gig 단자를 이용한 오르비 간 고속 이더넷 백홀을 구성할 수 있다. 고속 이더넷 백홀을 구성하여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확장 및 다양한 토폴로지 구성이 가능하다. , 2.5G 속도로 이더넷 백홀 연결은 2.5G Multi-Gig 단자를 지원하는 RBKE963/RBKE963B, SXK80 모델만 가능하다.

 

오르비 Mesh Wi-Fi 공유기와 함께 사용하면 손쉽게 이더넷 백홀을 구성할 수 있다.

 

 

마치며

넷기어 스위칭 허브 MS105는 여타 스위치 허브처럼 심플한 디자인이면서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5개의 단자가 있어 4대의 기기까지 최대 2.5Gbps의 초고속 유선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 기능뿐만 아니라 안정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소규모 기업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고성능 스위칭 허브다.

 

 

제원

단자 수 - 100M/1G/2.5G 지원 포트 5
최대 MAC 접속 - 16K
버퍼 크기 - 1MB
양방향 대역폭 - 25Gbps
크기 - 158x101x29mm
무게 - 480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