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게이밍 퍼포먼스 강화한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 및 '에일리언웨어 m18' 업그레이드 제품 공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 게이밍 퍼포먼스 강화한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 및 '에일리언웨어 m18' 업그레이드 제품 공개
  • 남지율
  • 승인 2023.10.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대표: 김경진)는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의 게이밍 데스크톱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과 게이밍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m18' 업그레이드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은 최신 인텔 14세대 코어 CPU를 탑재했고, 에일리언웨어 m18은 AMD 어드밴티지 플랫폼을 새롭게 적용해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 및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 신규 인텔 14세대 프로세서 탑재로 업그레이드된 성능 구현

이번에 업그레이드 출시된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은 최대 인텔 데스크톱용 14세대 코어 i9-14900KF 프로세서와 최대 엔비디아(NVIDIA) 지포스 RTX 4090 그래픽을 탑재해 한층 빠르고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구현했다. 특히, 이 제품에 탑재된 인텔 14세대 K시리즈는 BIOS 스위치를 통해 프로세서를 오버클럭하여 최대 6.1GHz까지 달성할 수 있으며, 이는 에일리언웨어 제품군 중 최초이자 최고 CPU 주파수를 구현한 것으로 꼽힌다.

한편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은 지난 8월, 에일리언웨어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인 '레전드 3.0(Legend 3.0)'을 적용하여 미니멀한 디자인과 유저 편의성을 극대화한 바 있다. 전작 대비 전체 부피와 소음을 모두 낮춰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케이블을 마더보드 후면에 일괄 배치해 내부 쿨링을 방해하는 요소를 줄였다. 또한, 240mm 수랭식 열교환기 등 구성에 따라 2개에서 최대 4개의 섀시 팬을 장착해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고 전작 대비 온도를 7% 낮췄다.

게이밍 환경 최적화 소프트웨어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Alienware Command Center)'의 최신 버전을 에일리언웨어 제품 최초로 탑재해 게임 별 프로필 및 테마, 조명, 매크로, 오디오 등 다양한 요소를 더욱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1,670만 가지 색상을 지원하는 '에일리언FX 라이팅(AlienFX Lighting)' 기능을 3가지 조명 영역에서 맞춤 설정할 수 있어 더욱 다채로운 게이밍 경험을 전한다.

최신 프로세서 탑재로 한층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6 업그레이드 제품은 10월 27일 출시 예정이다.

 

에일리언웨어 m18, 데스크톱 PC에 버금가는 고성능 AMD 어드밴티지 게이밍 랩탑

18인치 게이밍 노트북인 에일리언웨어 m18은 AMD 라이젠 7945HX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RX 7900M 랩톱 그래픽을 탑재했다. AMD 라이젠 7945HX 시리즈 프로세서는 5nm 제조 공정으로 만들어진 Zen 4 아키텍처를 적용했고, 최대 16코어 32 스레드 구성을 갖췄다. AMD 라데온 RX 7900M 랩톱은 혁신적인 AMD RDNA 3 아키텍처에 기반해 최초로 AMD 칩렛 기술을 적용한 GPU다.

72개 컴퓨트 유닛 구성을 비롯해 새로운 AI 가속기와 2세대 레이트레이싱 가속기, 16GB 고속 GDDR6 VRAM 등을 갖춰 데스크톱 PC에서 구동하는 것처럼 FPS 게임의 그래픽을 정확하고 선명하게 구현하고, 콘텐츠 제작도 거뜬하게 지원한다.

AMD 어드밴티지 인증은 AMD의 라이젠 프로세서와 라데온 시리즈 그래픽스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을 위한 프레임워크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스마트시프트 MAX(AMD SmartShift MAX), 스마트액세스 그래픽스(SmartAccess Graphics), 스마트액세스 메모리(SmartAccess Memory), 스마트액세스 비디오(Smart Access Video)를 포함한 AMD의 스마트 기술(AMD Smart Technologies)을 기반으로 보다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고,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게 최고의 모바일 플랫폼 환경을 제공한다.

에일리언웨어 m18은 더욱 진보된 차세대 '에일리언웨어 크라이오-테크(Cryo-Tech) 냉각 기술'과 델만의 에일리언웨어 쿼드 팬(Alienware Quad Fan), 그리고 에일리언웨어 고유의 TIM(Thermal interface material, 열전달물질) '엘리먼트 31(Element 31)', 증기 체임버 등이 적용되어 방열 효과를 최적화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3차원 오디오를 비롯해 사운드, 음성, 장비 모두 실감 나는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며, 인텔리고(intelliGo)의 AI 기반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술로 더 깊은 몰입감을 유지할 수 있다. 100% DCI-P3을 지원하는 선명한 18인치 16:10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165Hz QHD+ 또는 480Hz FHD+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에일리언웨어 m18 AMD 어드밴티지 랩톱은 현재 구매할 수 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이번에 새로 선보인 델 에일리언웨어의 게이밍 데스크톱 및 노트북은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들로, 에일리언웨어 고유의 디자인 철학과 강화된 기능들이 총망라된 제품들이다"라며, "델 테크놀로지스는 향후에도 새로운 시도와 혁신으로 게임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최적화된 디자인, 성능, 관리 서비스를 제안하며 끊임없이 최고의 게이밍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