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로밍 HSDPA폰'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글로벌 로밍 HSDPA폰'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3.0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글로벌 로밍 HSDPA폰' 출시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서비스가 3월부터 전국적으로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글로벌 로밍이 되는 HSDPA 전용 휴대폰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국내 HSDPA폰 처음으로 GSM로밍 기능도 추가 지원해 세계 55개국(3월초 현재)에서 자동로밍이 가능한 '글로벌 로밍 HSDPA폰' (SPH-W25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일본이나 독일 등 3세대 통신 서비스가 지원되는 국가에서는 해외에서도 국내처럼화상통화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직 WCDMA·HSDPA가 발전하지 않은 중국, 미국, 러시아 등GSM지역에서도 쓰던 폰과 번호 그대로 자동 로밍이 가능해 편리하다.

13.8mm 두께의 세련된 초슬림 슬라이드 디자인인 '글로벌 로밍 HSDPA폰'은 1.8Mbps 속도로음악이나 동영상 등의 고용량 데이터를 주고 받거나 화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등 초고속 데이터통신 속도를 자랑한다.

또 화상통화를 하는 상대와 문자 채팅을 하거나, MP3 음악을 들으면서 무선인터넷 컨텐츠를다운로드 받는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는 '멀티태스킹'을 지원해 편리하다.

이밖에 화상통화를 위한 전면VGA급 카메라와 후면 200만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외장메모리슬롯(micro SD) 등이 탑재되었으며, 파일뷰어, 이동식디스크, 3D메시지, 폰트 다운로드 등을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부터 빠르게 성장할 3세대 통신 시장을 겨냥해 소비자의 욕구를충족시키는 첨단 기능과 디자인의 HSDPA 휴대폰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로밍 HSDPA폰'은 매직실버, 퍼플 2가지 컬러로 KTF를 통해 출시된다.

가격은 50만원대.- 이 상 -[ 참고 ]로밍방법 : 출국전 KTF에 로밍서비스 신청 (부가서비스)해외 나가서 따로 사용자가 폰 설정을 바꾸거나 할 필요는 없음 (sim들어있는 상태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