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프린터, 캐논 PIXMA TS5392a 잉크젯 복합기
상태바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프린터, 캐논 PIXMA TS5392a 잉크젯 복합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4.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프린터나 복합기는 PC와 연결하거나 PC로 설정, 제어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연결이 가능한 프린터나 복합기도 있지만, 어디까지만 일부 기능만 제어할 수 있을 뿐이고 모든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 태반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PC나 노트북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 더 많다. 따라서 굳이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등으로 조작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프린터나 복합기가 더 편리하게 느껴질 것이다.

캐논 PIXMA TS5392a 잉크젯 복합기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프린터/복합기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단순한 사진 출력은 물론, 출력할 사진을 편집하거나 기본으로 제공되는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결과물을 출력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달력이나 여러 사진이 함께 있는 콜라주 등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화사하고 예쁜 디자인

대부분 프린터는 검은색 또는 회색, 흰색 등의 무채색을 하고 있다. 무채색 계열은 튀는 색상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곳에 두어도 무난하다. 반면, 독특함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식상할 수 있는 색상이기도 하다.

캐논 PIXMA TS5392a 잉크젯 복합기는 분홍색 계열의 색상을 하고 있어 독특하면서 화사함을 선사한다. 특히 윗부분은 연분홍으로, 아랫부분은 진분홍의 투톤 컬러로 외관을 꾸몄기 때문에 멀리서 봐도 눈에 띈다. 물론 내부는 무난한 검은색을 하고 있다.

용지는 전면 및 후면 2곳에서 모두 넣을 수 있다. 전면은 일반 용지나 두꺼운 용지(A4 이하), 후면은 포토 용지, 일반 용지, 두꺼운 용지(4x6~A4)를 출력할 때 사용한다. 일반적으로는 전면을 사용하고 포토 용지 등을 인쇄할 때는 후면을 사용하면 된다. 전면이나 후면이나 적재된 용지 크기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조작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준다.

 

매우 깔끔한 디자인에 연분홍, 진분홍의 투톤 컬러로 되어있다.

 

전면에 있는 패널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측면에는 내부 덮개를 열 수 있는 손잡이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이 심플하다.

 

상판 정가운데에 PIXMA 로고가 들어가 있다.

 

후면 오른쪽에는 전원 케이블과 US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다.

 

후면에 있는 덮개를 열어 종이 걸림을 해결하거나 스티커 용지가 깨끗하게 나올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급지대는 앞면과 위쪽 두 곳에 있으며, 각 100매까지 넣어 둘 수 있다.

 

복사나 스캔을 할 수 있는 스캔대가 있다. A4 용지 정도는 충분히 돌려둘 수 있다.

 

출력되는 종이를 받쳐주는 거치대가 있다.

 

잉크 카트리지는 검정과 컬러 2개가 들어간다.

 

기본 잉크 카트리지와 전원 케이블, USB 케이블이 제공된다.

 

 

간편하고 편리한 조작

캐논 PIXMA TS5392a 잉크젯 복합기의 조작 패널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 조작이 간편하다. QR 코드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에 QR 코드를 띄우고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잉크가 부족할 시 QR 코드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QR 코드로 연결되는 웹사이트에서 잉크를 손쉽게 구매할 수도 있다. 조작 패널은 프린터를 위쪽에서 쳐다보고 있을 때도 조작하기 쉽도록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프린터 상태는 전면에 있는 LED 가이드를 통해 곧바로 파악할 수 있다. LED가 흰색으로 되어 있으면 정상적으로 작동 중이며, 인쇄 명령을 내리면 곧바로 인쇄물이 출력된다. 반면, 출력 오류나 잉크가 부족하면 LED 가이드에서 오류 램프가 켜진다.

 

 

QR 버튼을 눌러 간단하고 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다.

 

QR 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면 프린터를 바로 검색할 수 있다.

 

 

전용 앱을 통해 손쉽게 사진이나 문서를 인쇄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사진을 선택해 인쇄해봤다.

 

일반 A4 용지에 인쇄했음에도 인쇄 품질이 상당히 높았다.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사용

캐논 PIXMA TS5392a 잉크젯 복합기의 가장 큰 장점은 스마트폰으로 설정이나 관리, 사용이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다. P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설정하고 관리해야만 하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캐논 PIXMA TS5392a 잉크젯 복합기는 PC가 없어도 설정이나 관리가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특히 캐논에서 제공하는 캐논 프린트 잉크젯/셀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사진에서 문서까지 스마트폰으로 곧바로 출력 가능하다. 이미지 편집이나 스캔, 자동 사진 수정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My Image Garden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나만의 카드, 포토 달력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으며, Creative Park 애플리케이션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종이 공작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도 가득하다.

 

My Image Garden 앱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여러 개의 사진을 한 장에 넣을 수 있는 콜라주도 간단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콜라주한 사진을 출력한 모습.

 

달력도 간단하게 디자인해 출력할 수 있다.

 

디자인한 달력을 출력한 모습.

 

스크랩북에 있는 것을 출력해 포장지나 장식지로 활용할 수 있다.

 

 

Creative Park 앱을 통해 다양한 놀거리를 출력할 수 있다.

 

동물 종이 공예나 입체 어항 등을 만들 수 있다.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움직이는 장난감도 출력해 만들 수 있다.

 

스티커 용지에 출력하면 동물 스티커를 만들어 놀 수 있다.

 

 

마음대로 꾸미는 복합기

캐논 PIXMA TS5392a 잉크젯 복합기는 깔끔한 디자인에 화사한 색상을 갖춘 복합기다. 복합기기 때문에 기본적인 인쇄는 물론, 복사나 스캔 기능도 가능하며, 이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만으로도 모두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산뜻하고 톡톡 튀는 복합기를 찾는 사람이나, PC가 없지만 스마트폰으로도 프린터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제원

지원기능 - 프린트, 복사, 스캔
인쇄속도 (흑백) - 13.0ipm
인쇄속도 (컬러) - 6.8ipm
출력 해상도 4800x1200dpi
스캔 해상도 - 2400x1200dpi
최대 용지 크기 - A4
급지 용량 (기본) - 100(후면 급지)/100(카세트)
소비전력 0.9W(대기 중), 19W(인쇄 시)
정격전압 - AC 100-240V 50/60Hz
인터페이스 - PC : Hi-Speed USB
소모품 흑백 : PG-960, PG-961XL / 컬러 : CL961, CL-961XL
자동양면 인쇄 - 지원 (A4, A5, B5)
유선 네트워크 - 미지원
무선 네트워크 2.4GHz(IEEE802.11n/IEEE802.11g/IEEE802.11b)
무선 인쇄 기능 - Google Cloud Printing, APIXMA Printing Solutionspple AirPrint, PIXMA Printing Solutions, PictBridge
크기 - 403x315x148mm
무게 - 6.3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