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24] 컴퓨텍스에서 만난 신규 UMPC 게임기 3종
상태바
[컴퓨텍스 2024] 컴퓨텍스에서 만난 신규 UMPC 게임기 3종
  • 남지율
  • 승인 2024.06.0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대만 타이베이 난강전시장에서 개최되는 IT 박람회 ‘컴퓨텍스 2024’가 6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컴퓨텍스 2023에서는 UMPC 게임기 제품이 ASUS ROG Ally 하나만 전시됐지만, 이번 컴퓨텍스 2024에는 더욱 다양한 UMPC 게임기들이 공개됐다.

 

ASUS ROG Ally X

가장 먼저 체험해 본 신제품은 'ASUS ROG Ally X'다. 완전한 후속 제품이라기 보다 전작과 동일한 APU(Z1 Extreme)을 사용하는 개선판에 가깝다. 전작보다 무겁다는 느낌은 분명히 들었지만, 배터리 용량이 충분히 증가한 점을 감안하면 크게 부담되지 않았다.

램의 증가나 배터리 사용 시간 증가 외에도 eGPU 연결을 위한한 XG Mobile 단자가 사라졌다. 대신 USB Type-C 단자 2개를 갖췄고 그 중 하나는 USB 4를 지원한다.

액션 버튼이나 그립감 등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반면 십자키의 경우 더욱 구분감이 좋아진 덕분에 확실히 개선됐다고 생각된다.

 

ZOTAC ZONE

 그동안 UMPC 라인업이 없었던 조택은 'ZONE'이라는 UMPC 게임기를 컴퓨텍스 2024 부스에 최초로 전시했다.

스팀 덱처럼 본체 양 옆에 두 개의 터치 패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대형 OLED 스크린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2개의 USB Type-C 단자를 갖췄으며,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을 품은 것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른 UMPC 게임기와 달리 트리거의 깊이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기 떄문에 게임 장르에 맞는 유연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장에 전시된 제품은 최종 완성 제품이 아닌 베타 단계의 제품이다보니 정식 출시 때에는 일부 변경될 여지가 있다.

 

MSI CLAW 폴아웃 4 한정판

MSI는 이미 국내에도 출시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기반 UMPC인 '클로'의 한정판을 전시했다. 폴아웃 4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UMPC이며, 오래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본체 후면의 디자인이 특히 인상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