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차세대 입력 기기와 게이밍 기어, 커스텀 키보드 시장의 선두주자인 몬스타기어가 지난 22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베트남 메가어스(Mega-Us) 엑스포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몬스타기어는 이번 메가어스 엑스포 2024에 참가해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이며, 베트남에 한국의 키보드 기술력을 널리 알렸다.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사무용 5세대 멤브레인 키보드 ‘GUTS X187 & X108’부터 특정 작업에 특화된 ‘몬스타덱 TS183’ 키보드와 ‘SU68’ 게이밍 키보드 등을 다양하게 타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베트남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기계식 키보드에 기술력과 시장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아 베트남 로컬 회사로부터 MOU 체결도 진행했다.
특히 이번 베트남 엑스포에서 베트남 청년들로부터 최근에 출시된 몬스타기어의 멤브레인 키보드 ‘가츠 워크마스터 X108 & X187’가 베트남 현지인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해당 멤브레인 키보드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받은 제품이다.
몬스타기어 이승재 대표는 “앞으로도 몬스타기어는 국내에서 호평받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의 시장성을 넓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29년 전통의 ICT 전문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