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해외 게임패드 브랜드 ‘플라이디지’가 선보인 ‘APEX’ 라인업은 타 게임패드에서 보기 어려운 독자적인 요소들로 게이머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APEX3를 예로 들자면, 게임패드에 디스플레이를 더해 게임패드를 보면서 상세한 옵션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APEX 라인업의 최신 제품은 APEX4이며, 게임패드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홀 이펙트 센서 아날로그 스틱이 탑재됐다. 그런 APEX4가 특별한 한정판인 ‘조이트론 플라이디지 APEX4 어쌔신 크리드 에디션(이하: APEX4)’로 돌아왔다.
어쌔신 크리드 팬을 위한 특별 디자인
한정판으로 출시된 이번 APEX4의 구성품을 살펴보자. 게임패드 본체와 USB 동글, USB Type-C to A 케이블, 교체용 라이트 패널 플레이트, 매뉴얼이 동봉된다. 게임패드의 패키지에도 유비소프트의 인기 AAA 게임 프랜차이즈인 어쌔신 크리드에 등장하는 암살자가 그려져 있어 소장가치를 더했다.
아날로그 스틱은 홀 이펙트 센서 방식이다. 금색에 가까운 십자키와 어쌔신 크리드의 로고, 암살자 이미지가 게임패드에 적용되어 더욱 특별한 모습이다.
트리거 버튼의 색상도 이색적이다. 클리어 파츠를 적용해 더욱 개성있는 모습이다. 참고로 탑재된 트리거는 FPS부터 레이싱까지 다양한 게임 장르에 대응할 수 있도록 3단계 조절이 가능하다.
다채로운 기능이 탑재되었지만, 실측 무게는 325g으로 크게 무겁지 않은 편이다.
대응 플랫폼도 다양하다. 동봉된 USB 동글을 사용하면 PC와 연결해 스팀 게임을 무선으로 플레이할 수 있고 닌텐도 스위치,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와도 호환성을 갖췄다.
혁신적 기술을 다수 품었다
게임패드의 상단 커버는 자석 방식으로 장착된다. 아날로그 스틱 캡과 십자키를 분리하면 커버를 벗기는 것이 가능하다.
게임패드에 장착된 핀으로 아날로그 스틱쪽의 나사를 풀거나 조여주면 스틱의 장력을 조절할 수 있다. 게임 장르나 취향에 따라 더욱 개인화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게임패드 하단쪽에는 금속 접점 3개가 위치된다. 호환되는 충전 독과 함께 사용하면 게임패드를 더욱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 중 게임패드의 디스플레이가 점등되면서 배터리 충전 상황이 직관적으로 표시된다.
디스플레이는 전작과 달리 영문 표기를 지원해 더욱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또한, 게임패드를 켜면 어쌔신 크리드의 암살검 이미지가 출력되는 점도 한정판에 걸맞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마치며
어쌔신 크리드 한정판으로 출시된 APEX4를 살펴봤다. 기본적으로 다채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에게 하이엔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쌔신 크리드 팬을 위한 특별한 디자인이 탑재된 점도 주목할 요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