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앱코의 게이밍기어 브랜드 ‘COX’는 2023년, 프리미엄 라인업인 ‘MAST’를 발표한 바 있다. ‘Make A Special Time’이라는 슬로건을 지닌 MAST는 엄선된 제품으로 구성된다.
새롭게 출시된 기계식 키보드 ‘COX CK80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이하: COX CK80)’도 MAST 라인업에 속한다. 즉, 특별한 성능을 지닌 프리미엄 제품임을 알 수 있다.
특별한 스위치를 품었고 TFT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등 차별화된 스펙으로 무장한 제품이다. COX CK80에 대해 살펴보자.
제원
모델명: COX CK80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색상: 아이보리 + 레드 + 블랙
크기: 330.5x148.3x43.3mm
무게: 797g
키 레이아웃: 80키
키캡: MDA PBT 염료승화 키캡
스위치: CIDOO Matte 스위치(리니어)
스위치 작동 압력: 47g
연결 방식: 2.4GHz 무선, 블루투스(1:3), 유선(케이블 분리 가능)
부가 기능: 스위치 핫스왑, 전용 소프트웨어, RGB LED, N키 롤오버, VIA 소프트웨어 호환
구성품: 키보드 본체, 루프, 매뉴얼, USB Type-C to A 케이블, 키캡 & 스위치 풀러
A/S 기간: 1년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COX CK80의 구성품부터 살펴보자. 키보드 본체, 루프, 매뉴얼, USB Type-C to A 케이블, 키캡 & 스위치 풀러가 동봉된다. 다채로운 구성품이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액세서리 구매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무게는 실측 기준 812g으로 확인됐다. 아담한 80키 레이아웃의 1kg 미만인 만큼 휴대성도 우수하다고 볼 수 있다.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는 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키보드가 현재 어떤 모드로 연결되어있는지를 알 수 있고 배터리 잔량, 현재 시간 등까지 표기되기에 실용성이 높다.
아이보리, 레드, 블랙 키캡을 조합해 레트로한 디자인이 구현됐다. 다양한 RGB LED 조명효과를 지원하고 원한다면, 전용 소프트웨어로 키보드 디스플레이에 GIF 파일을 적용할 수 있어 취향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
유연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COX CK80은 유연한 사용성이 특징인 기계식 키보드다. USB Type-C 케이블을 통해 유선으로 연결하거나, 동봉된 2.4GHz 무선 동글을 통한 사용,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까지 가능하다. 특히, Windows와 macOS 양쪽을 오가며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를 품어 대부분의 플랫폼과 호환성을 갖췄다.
타건감은 어떨까? 이 키보드에는 CIDOO Matte 스위치가 탑재됐다. 작동 압력이 47g인 리니어 스위치다. 직접 타건해보니 적당한 압력에 도각거리는 느낌이 무척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고열 처리 염료승화 PBT 키캡이 채택됐는데. MDA 프로파일이라 타건 시 손가락의 부담이 더욱 적다. 또한, 가스켓 마운트 설계와 다층 구조의 흡음재까지 품었다.
COX CK80는 스위치 핫스왑이 가능하다. 사용 중 고장난 특정 스위치만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도 있고 원한다면 아예 다른 키감을 지닌 키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3단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다리가 장착됐고 2.4GHz 무선 동글 보관을 위한 공간도 있다.
이외에도 VIA 소프트웨어와도 호환되기에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웹브라우저에서 키보드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마치며
COX CK80은 레트로한 디자인에 뛰어난 연결성을 지녔으며, 키보드의 기본기 측면에서 봐도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다. 디스플레이를 품어 원하는 GIF를 넣는 것도 가능한 만큼 개성 넘치는 키보드를 찾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일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8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