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VIEW SignalExpress와 19종의 새로운 I/O 모듈로 더욱 강력해진 NI CompactDAQ
상태바
LabVIEW SignalExpress와 19종의 새로운 I/O 모듈로 더욱 강력해진 NI CompactDAQ
  • PC사랑
  • 승인 2007.03.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bVIEW SignalExpress와 19종의 새로운 I/O 모듈로 더욱 강력해진 NI CompactDAQ

 

내쇼날인스트루먼트(웹사이트 ni.com/korea)는 현재 제공 중인 NI CompactDAQ 모듈의 종류를 약 3배 이상 늘려 최신 핵심 측정 기술 및 USB 기반의 모듈형 데이터 수집 시스템의 호환성이 강화된 신제품군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NI CompactDAQ 섀시에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LabVIEW SignalExpress 데이터 로깅 소프트웨어가 함께 탑재되어 프로그래밍 없이도 인터랙티브 하고 빠른 데이터의 수집, 분석 및 디스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 보다 다양해진 I/O 모듈군과 본 소프트웨어 옵션은 벤치탑, 현장 그리고 제조 라인에서 전기 및 센서 측정을 용이하게 하며 완벽한 데이터 로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편리한 USB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NI CompactDAQ은 센서 연결, 신호 컨디셔닝 및 단일 아날로그-디지털 변환, 그리고 사용자 설정식의 시스템이 결합된 제품이다. 이제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은 시스템 구성 시에 보급형 입력 모듈은 물론, 19종의 새로운 모듈에 포함된 ±20 mA 전류 I/O, 고속, 고전압 및 채널간 절연 아날로그 입력, RTD 센서 입력, 그리고 고밀도 디지털 I/O 등을 고려할 수 있다. 모든 모듈은 Hot-swapping이 가능하며 시스템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내장 절연 기능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매우 견고하면서도 소형사이즈(25x9x9 cm)인 NI CompactDAQ은 휴대하기에도 좋고 외부 현장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30 g의 충격 산업인증(완충 정도), -20~55 °C의 온도 범위, 케이블 Strain Relief 및 유연한 AC/DC 파워 옵션 등 NI CompactDAQ은 거친 산업 환경에서 매끄럽게 동작한다. 그뿐만 아니라, NI CompactDAQ은 NI 신호 스트리밍 기술을 적용하여 엔지니어들이 고속, 양방향의 웨이브폼 신호를 6.4 MS/s에서 수집 및 발생시킬 수 있다.

NI CompactDAQ 플랫폼에는 NI LabVIEW SignalExpress가 포함되어 유연성, 속도 및 사용 편이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본 데이터 로깅 소프트웨어는 프로그래밍이 필요 없고, 측정에 필요한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차량 탑재용이거나 휴대용 또는 벤치탑용이던 간에 데이터 로깅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NI CompactDAQ 섀시를 선택하면 PC(노트북 포함)와 빠르게 연결하여 모듈을 선택한 후, 수초 이내에 LabVIEW SignalExpress를 통해 생생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곧바로 손쉽게 엑셀과 같은 스프레드시트에 데이터를 끌어다 볼 수 있다. NI CompactDAQ 하드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다채널 또는 복잡한 데이터 수집 조건에 부합되도록 확장성이 용이하다. 강화된 기능의 LabVIEW SignalExpress는 엔지니어들이 이벤트 조건 및 알람 설정 시에 200 개 이상의 분석과 처리 기능을 선택하거나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새로운 LabVIEW 코드 생성을 가능하게 한다.

NI의 세일즈 및 마케팅 파트의 수석 부사장인 Pete Zogas는 이번 모듈 추가 출시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전했다.

“우리는 하나의 시스템 내에 흔히 사용되는 기능들을 다 갖추고 있는 NI CompactDAQ 덕분에 빠른 성공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USB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비롯하여 30개 이상의 Hot-swapping이 가능한 모듈 등, NI CompactDAQ이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데이터 로거 중 설정 및 사용하는데 있어 가장 빠르고 편한 제품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인 LabVIEW SignalExpress 측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굉장히 짧게 줄여줄 것이며, 하드웨어 셋업 정도로 소프트웨어 설정을 간소화 해주므로 NI CompactDAQ의 인기가 증가하는데 큰 몫을 담당할 것입니다.”

또한, NI CompactDAQ 사용자들은 내장된 NI-DAQmx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및 측정 서비스(인터랙티브 한 데이터 로깅 툴)를 통해 설정 관리와 마법사 기능과 유사한 개발 인터페이스로 간단한 하드웨어 셋업 및 설정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래머들은 NI-DAQmx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의 특징인 멀티디바이스 동기화, 자동 코드 생성 및 고급, 오픈 API 등을 통해 장비, 개발 언어 및 OS가 달라도 동일한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