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IT기술과 문화재의 만남, KT '내 손안의 덕수궁' 앱 출시
상태바
첨단IT기술과 문화재의 만남, KT '내 손안의 덕수궁' 앱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01.2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문화재청은 스마트한 문화유산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첨단 IT기술을 적용한 관광안내서비스 ‘내 손안의 덕수궁’ 애플리케이션을 오는 24일 출시한다.
 
‘내 손안의 덕수궁’ 앱은 지도, 사진, 설명자료 등 1천 634개의 덕수궁 관련 안내 자료를 증강현실기술과 3D콘텐츠 등 첨단 IT기술로 구현한 서비스로, 이를 통해 국내 및 국외 관광객들이 보다 흥미롭고 알차게 덕수궁을 살펴볼 수 있게 됐다.
 
앱의 ‘덕수궁 나들이’ 메뉴를 구동하면 문화해설사 캐릭터가 등장해 덕수궁과 정동 문화재에 대해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해 설명해주고 있어 문화재 안에 숨겨진 근대조선의 역사를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3D콘텐츠로 제작된 덕수궁 문화재들을 직접 터치하며 공간감을 체험할 수 있으며, 증강현실 기술로 덕수궁 내 해당 문화재를 찾아가는 길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특히,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메뉴에서는 화재를 겪기 전의 중화전(中和殿), 지금은 없어진 돈덕전(惇德殿) 등 훼손 또는 소멸한 덕수궁 건물 13동을 3D 이미지로 재현해 현존건물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 언어와 수화 동영상을 지원해 국내외 관광객들뿐 아니라 청각장애인에게도 유용하다. iOS와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에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PC사랑 박지성 기자 park7@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