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새게임
상태바
2013년 4월 새게임
  • PC사랑
  • 승인 2013.04.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S3, XBOX360
장르 대전격투
등급 12세 이용가
언어 영어
5만 9,800원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이하 나루토 스톰 3)’는 동명의 TV 애니메이션 ‘나루토 질풍전’을 재현한 게임이다. 스토리는 원작 만화책 49권부터 60권까지 내용을 담고 있으며, 원작이 완결되지 않은 만큼 뒷부분은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된다.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는 서포트 캐릭터를 제외하면 1 대 1 전투가 기본이었지만, 이번에는 플레이어 혼자서 여러 명의 적과 싸우는 집단전투도 추가됐다.
 
한줄평 : 스토리 모드가 멍하니 구경하는 부분이 많아서 좀 지루하다.
 
 
 
MLB 13 더 쇼
 
02.jpg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S3, PS Vita
장르 스포츠
등급 전연령 이용가
언어 영어
5만 9,800원(PS3)/ 4만 9,800원(PS Vita)
 
‘MLB 13 더 쇼’는 미국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현장의 디테일과 생생한 감정까지 실감나게 재현해 사실적인 플레이를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또한, ‘다이아몬드 다이너스티(Diamond Dynasty)’ 모드가 더해지고, ‘로드 투 더 쇼’ 모드 등이 강화되는 등 여러 업그레이드 요소와 함께 완전히 새로운 게임 모드로 확장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비기너모드’로 초심자의 진입 문턱을 낮췄으며, 더욱 빠르고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줄평 : MLB 게임의 최고봉. 메이저리거가 된 류현진도 만나볼 수 있다.
 
 
 
툼레이더
 
03.jpg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S3, XBOX360, PC
장르 액션 어드벤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한글
5만 9,800원
 
이번 출시된 ‘툼레이더’는 기존 시리즈를 뒤엎어 버리고, ‘툼레이더’의 주인공으로 익숙한 ‘라라 크로프트’의 과거 이야기를 다루는 리부트 작품이다. 게임의 진행방식도 단순했던 기존 방식과 많이 달려졌다. 게이머는 베이스캠프를 거점으로 하여 주변에 서식하는 야생동물과 과일, 야채 등을 조달해 생존해야 하며, 살아남기 위해 섬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활용해야 한다. 또한, 전작의 강력한 총기류가 아닌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여 적들과 싸워야 하며, 함정을 설치해서 적들을 유인해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줄평 : 오래간만에 할 만한 액션 게임이 나왔다.
 
 
 
섬란 카구라 시노비 버서스
 
04.jpg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S Vita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일어
5만 9,800원

‘섬란 카구라 시노비 버서스(이하 섬란카구라 SV)’는 미소녀 닌자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액션 게임으로, ‘섬란 카구라’ 시리즈 3번째 타이틀이다. 기존 작품에서 10명의 새로운 닌자 소녀가 추가되어 총 20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전작보다 더욱 다양해진 캐릭터뿐만 아니라 시리즈의 특징인 변신과 복장 파괴도 더욱 강화되었다. 또한, Wi-Fi 및 애드혹 기능을 통해 
최대 4명까지 2대 2로 팀을 이뤄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한줄평 : 이래봬도 멀쩡하게 잘 만들어진 액션 게임이다.
 
 
 
소울 새크리파이스
 
05.jpg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S Vita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일어
5만 9,800원
 
‘소울 새크리파이스’는 ‘록맨’, ‘귀무자’, ‘로스트 플래닛’, ‘데드 라이징’ 등 히트게임 시리즈를 연이어 만들어낸 이나후네 케이지가 기획 및 개발하여 화제가 된 게임이다. 신체나 목숨 일부를 대가로 마법을 사용한다는 독특한 설정 덕분에 이미 국내외에서 많은 기대를 받았다. 희생과 구원이라는 테마로 보다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 동료를 희생시키거나 스스로 제물이 되는 전략적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게임이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영혼 상태가 되어 지속적으로 동료를 지원할 수 있다.
 
한줄평 : 조만간 한글판도 나올 예정이니 한글로 즐길 사람은 조금 더 기다리자.
 
 
 
닌자가이덴 시그마 2 플러스
 
06.jpg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S Vita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일어
4만 9,800원
 
‘닌자가이덴 시그마 2 플러스’는 PS3로 발매되었던 ‘닌자가이덴 시그마 2’를 PS Vita로 옮긴 게임이다. ‘닌자가이덴’ 시리즈는 어려운 것으로 유명한데, 캐주얼 게이머를 위해 위기에 몰렸을 때 일정 시간 동안 무적이 되는 ‘히어로 모드’와 터치 조작에 의한 직감적인 사격 등 새로운 요소를 더했다. 여기에 ‘닌자 레이스’와 ‘태그 미션’ 등 2가지 새로운 액션 모드를 추가해 전작을 즐긴 사람도 즐길 요소를 추가했다.
 
한줄평 : 밖에서도 ‘닌자가이덴 2’를 할 수 있다지만, 해상도 저하와 느려짐 현상은 아쉽다.
 
 
 
킹덤 하츠 HD 1.5 리믹스
 
07.jpg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S3
장르 RPG
등급 전연령 이용가
언어 일어
5만 9,800원
 
‘킹덤 하츠’는 스퀘어 에닉스와 월트 디즈니가 합작한 게임으로, 스퀘어 에닉스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설정들이 혼합된 것이 특징이다. 주된 스토리는 ‘소라’라는 소년이 디즈니의 클래식 캐릭터들인 도날드 덕, 구피 등과 함께 힘을 합쳐 어둠의 세력에 대항해 서사적인 전투를 펼치게 되는 내용이다. ‘킹덤 하츠 HD 1.5 리믹스’에는 모든 시리즈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킹덤 하츠 파이널 믹스’와 ‘킹덤 하츠 체인 오브 메모리즈’, ‘킹덤 하츠 358/2 Days’가 HD 리마스터 작업을 거쳐 수록되었다.
 
한줄평 : PS2 시절에도 정식 발매 안 한 ‘킹덤 하츠’ 시리즈가 PS3에서 모음집으로 나왔다.
 
 
 
진 삼국무쌍 7
 
08.jpg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S3, XBOX360
장르 액션
등급 15세 이용가
언어 일어
6만 3,800원
 
‘진 삼국무쌍 7’은 시리즈 특유의 극적인 스토리와 2개의 무기를 바꿔가며 싸우는 액션 시스템을 계승했으며, 신 캐릭터가 추가돼 역대 최다인 70명 이상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메인 모드인 스토리 모드에서는 위, 오, 촉, 진의 4개 세력의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에는 신규 캐릭터의 참전에 의한 에피소드를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 일시적으로 무장의 능력이 향상되는 각성이나 새로운 무쌍난무가 추가됐으며, 스톰 러쉬, 베리어블 카운터 등 새로운 액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줄평 : 사골도 계속 우리면 질리지만, 이 녀석은 잘 우려냈다.
 
 
 
갓 오브 워: 어센션
 
09.jpg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S3
장르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한글
5만 9,800원
 
‘갓 오브 워: 어센션’은 플레이 스테이션의 대표 액션 게임, ‘갓 오브 워’ 시리즈 최신작으로, 1 이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최신작답게 뛰어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신규 요소 등이 더해지고 전투 시스템 등이 개선됐다. 무엇보다 시리즈 최초로 멀티 플레이 모드가 도입되어 최대 8인까지 장대한 규모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줄평 : 의외로 아쉬움 점이 눈에 띄어 살짝 나사 빠진 ‘갓 오브 워’랄까?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10.jpg
 
재미 ★★★★☆
중독성 ★★★★☆
소장가치 ★★★★★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등급 12세 이용가/청소년 이용불가
언어 한글
3만 6,000원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이하 군단의 심장)’은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이하 자유의 날개)’의 첫 번째 확장팩으로, 칼날 여왕이었던 캐리건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여타 확장팩에서도 그랬듯이 추가 유닛들이 존재하는데, 테란의 ‘화염기갑병’, 저그의 ‘군단숙주’, 프로토스의 ‘폭풍함’ 등 다양한 유닛이 추가됐다. 여기에 ‘자유의 날개’에 있는 유닛 중에서 새롭게 성능이 바뀐 유닛들도 있다.
 
한줄평 : 스타크래프트2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즐겨야 할 게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