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에서 지난 6월 26일 GIGABYTE GeForce® GTX 760 UDV WINDFORCE METAL(이하 GIGABYTE GeForce® GTX 760)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GIGABYTE GeForce® GTX 760은 기존에 출시된 GTX 760 WINDFORCE 3X 제품과 동일하게 6pin+8pin을 적용해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한다. 또한 1,085MHz의 Core base 클럭(Boost : 1,150MHz)과 1,152개의 CUDA 프로세서를 탑재 했다.
기가바이트의 고급 제품군에 적용되는 UDV(Ultra Durable VGA) 설계를 채택했고 NDFORCE METAL 쿨링팬을 탑재해 효과적으로 발열을 제어하고 정숙한 것이 특징. 3개의 80mm 쿨링팬을 통해 풍량을 공급하고 이를 거대한 방열판과 GPU와 직접 맞닿아 있는 8mm 구리 히트 파이프에 전달하는 구조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GIGABYTE GeForce® GTX 760은 최신 기술이 적용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됐다”며 “가격과 성능의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제품이라 유저들에게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PC사랑 노유청 기자 cromean@ilovep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