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한글-눈에쏙들어오는표지만들기
상태바
아래한글-눈에쏙들어오는표지만들기
  • PC사랑
  • 승인 2007.04.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한번선택한특수문자는Enter 키만눌러주면계속손쉽게입력할수있다. 내용을모두입력해표지를완성한다.
 
그리기 도구의 크기와 위치 정하기
그리기 도구의 크기와 위치를 정할 때는‘종이’‘쪽’‘단’‘문단’으로 지정할 수 있다. 이때의 종이는 원래 종이의 폭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고, 쪽은여백을 제외한 부분, 단은 다단을 지정한 게 아니라면 쪽과 그다지 다르지않다. 문단은 문단 모양에서 지정한 영역을 기준으로 한다.

글맵시 삽입
‘글맵시’를 이용하면 멋진 글자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글자를 여러 가지로 변형할 수 있고, 글자 자체에도 여러 가지 효과를 줘 큰 글자로 강조해야 할 때 유용하다.

여러 개의 개체를 사용할 때의 순서지정
여러 개의 그리기 개체나 그림, 글맵시 등을 넣다 보면 앞, 뒤 자리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개체속성’과‘본문과의 배치’가 서로 같아야만 순서를 바꿀 수 있다.

특수 문자 입력하기
키보드에 없는 특수 문자를 입력하려면 입력 → 문자표를 고르거나<Ctrl+F10> 키를 누르면 된다. 문자표에는 유니코드 체계에 의한‘유니코드 문자표’와‘한글(HNC)
 
1.레이아웃을 잡을 때는 전체 폼을 보면서 하는 것이 좋다. 보기 → 쪽맞춤을눌러한화면에문서전체가나오게한다.
 
2.그리기 도구 상자에서‘직사각형 그리기’를 골라 문서의 3분의 1쯤차지하게끌어놓는다.
 
3.직사각형 그리기 상자의 위치를 정확하게 잡기 어려우니‘개체 속성’을 써 삽입한 직사각형을 더블클릭해‘개체 속성’대화상자를 띄운다. 먼저 크기 항목의 높이 값을‘종이에 따라, 100%’를 선택한다. 그런 다음위치 항목에서 세로 항목을‘종이’‘위’‘0’으로 지정한다. 이렇게 하면편집 용지 항목에서 지정한‘종이’의 크기를 기준으로 정확한 크기와 위치를정할수있다.
 
4.‘선’탭을클릭한뒤종류항목에서‘선없음’을고른다.
 
5.‘채우기’탭을 누르고‘색’항목을 선택한 후‘면 색’항목에서 원하는색을골라‘설정’을누른다.
 
6.이번에는 그리기 도구모음에서‘글상자’도구를 이용해 같은 방법으로테두리선을없애고색을채운다.
 
7.그리기 도구 모음에서 다시‘글상자’도구를 끌어 제출일과 날짜 등을입력할 칸을 만든다. 역시 더블클릭해 개체 속성 대화상자를 불러낸 뒤테두리선을없앤다.
 
8.색을 채우지 않은 상태에서 글상자의 테두리를 없애면 글상자가 보이지 않아 편집이 어렵다. 보기 → 투명 선 보이기를 눌러 투명선이 나타나게한다.
 
9.보기 → 화면 확대를 눌러‘폭맞춤’을 선택한 뒤‘글맵시’아이콘을 클릭한다. 글맵시 편집 상자가 나타나면‘내용 편집’을 눌러‘Report’라고입력한다. 마음에드는글꼴을선택한뒤’확인‘을누른다.
 
10.조절점을드래그해글맵시의크기를알맞게조절한다.
 
11.글맵시 도구모음의 글자모양 아이콘을 누른 뒤 기울인 모양을 없애는아이콘을클릭한다.
 
12.바깥쪽을 눌러 글맵시 편집 상태에서 빠져나온다. 글맵시가 선택된 상태에서그리기도구모음의‘글앞으로’아이콘을누른다.
 
13.글맵시는 처음 삽입될 때 본문과의 배치가‘어울림’으로, 그리기 도구는‘글 앞으로’로 지정되기 때문에 그리기 → 순서 바꾸기로는 위치를 바꿀수없다.‘ 글앞으로’아이콘을 클릭해위치를직사각형 그리기도구앞으로이동한다. 한번이렇게하면글맵시의본문과의배치가‘어울림’으로바뀌므로그리기→순서바꾸기나순서바꾸기아이콘을쓸수있다.
 
14.제목을 넣기 위해 미리 만들어 놓았던 글상자를 클릭하고 글꼴과 크기, 색을바꾼뒤제목을입력한다.
 
15.제목을 입력한 글상자의 테두리를 눌러 조절점이 나타나게 한 뒤 키보드의방향키로알맞은위치로옮겨모양을잡는다.
 
16.스크롤바를 끌어내린 뒤 글상자를 누른다. 특수 문자를 입력하기 위해<Ctrl+F10> 키를 누르거나 입력 → 문자표를 누른다. 넣고 싶은 문자를누른뒤‘넣기’를클릭한다.
 
17.한번선택한특수문자는Enter 키만눌러주면계속손쉽게입력할수있다. 내용을모두입력해표지를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