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파워 블랙박스 전용 MLC 인증 T플래쉬 출시
상태바
실리콘파워 블랙박스 전용 MLC 인증 T플래쉬 출시
  • PC사랑
  • 승인 2014.01.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IT 제조사인 실리콘파워의 총판 주식회사 베이스테크는 실리콘파워 블랙박스 전용 T플레쉬 MLC 제품을 출시했다. 실리콘파워는 기존 TLC 제품과 별도로 MLC 제품을 출시하며, MLC 제품에 MLC inside를 별도 표기해 제품 구매 시 혼선을 막았다. 
 
근래 자동차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것이 당연시되고 있다. 블랙박스를 선택할 땐 높은 해상도와 고화질 등의 성능에만 관심이 갈 수 있다. 하지만 메모리 또한 필히 확인해야 할 요소다. 아무리 블랙박스가 고성능이어도 좋지 않은 메모리를 사용해 영상을 제대로 저장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플래쉬는 크게 SLC, MLC, TLC로 나뉘며, 여기서 각각 클래스 4, 6, 10 의 기준 속도로 다시 구분된다. SLC, MLC, TLC는 셀 하나에 데이터가 1비트, 2비트, 3비트로 저장되는 방식이다. 제조 원가 역시 SLC > MLC > TLC 순이며, 이는 수명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SLC는 10만 번, MLC는 5000 ~ 1만 번, TLC는 100 ~ 500번 정도다.
 
SLC는 사용되는 경우가 드물고, 일반적으로 쓰이는 제품은 MLC와 TLC다. 두 제품의 수명은 대략 8G MLC는 1.5 ~ 3년, 8G TLC는 11일~45일 정도다. 실리콘파워 MLC T플레쉬는 별도로 CPRM(불법복제 방지 지원), ECC(오류자동 수정 기능)을 지원한다. 또 고객들의 체험을 통해 제품의 성능을 알리기 위해  ‘블랙박스 동호회’ (http://cafe.naver.com/blackboxclub)란 카페에서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실리콘파워 관계자는 ‘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이 겉은 같으나 제품 본연의 성능이 다르며, 이는 정확하게 표기해야 제품 구매 시 혼선을 막고 소비자의 피해를 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