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터 공식 수입사 (주)컴포인트는 한국 대표팀 “2014 브라질 월드컵” 승리를 기원하며 파격적인 1:1 마우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플렉스터 M6S는 다양한 SSD용 컨트롤러 중에서도 우수한 안정성과 꾸준한 성능으로 이름높은 마벨(Marvell)사의 최신 ‘Marvel 88SS9188’ 컨트롤러를 채택했다. 기존 모델에 쓰인 Marvel 88SS9187에 비해 전체적인 읽기/쓰기 성능은 향상된 반면, 소비전력은 오히려 감소한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를 저장하는 플래시메모리는 도시바의 A19nm NAND를 사용했다. 기존 자사의 19nm 기반 NAND 대비 소비전력을 최대 22%까지 감소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일부에서 여전히 내구성 논란이 끊이지 않는 TLC방식이 아닌, 충분한 수명이 검증된 MLC방식이다.
소비전력이 감소했다는 것은 야외에서 노트북 등을 외부 전원 없이 사용할 때 배터리 사용시간이 그만큼 길어진다는 것을 뜻한다. 플렉스터 M6S는 소비전력과 관련된 DEVSLP 성능을 강화해 아이들(idle, 대기) 전력과 실제 작동 전력을 각각 2mW와 250mW로 크게 낮췄다. NAND 플래시도 기존 대비 소비전력이 더욱 줄어들어 노트북 사용 시 전체적인 배터리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사은 행사는 플렉스터 최신작 M6S SSD시리즈와 2만원대 마우스의 결합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찬스로서 한정수량 888 Set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컴포인트 관계자는 “결합상품 수량을 넉넉히 준비하고 싶었으나, 고가인 관계로 단기간에 소진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빠른 선택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