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기분도올라가는사업개요슬라이드만들기
상태바
파워포인트-기분도올라가는사업개요슬라이드만들기
  • PC사랑
  • 승인 2007.05.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 화살표 한 그룹을 드래그 해서 선택한 뒤, 원 위에다 올려놓는다. 화살표 끝부분 개체만 선택하고, 맨 뒤로 보낸다. 같은 방법으로 2개의 화살표끝부분만원뒤로보내면완성이다.
 

그라데이션 효과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때 쓰던‘색 1’, ‘색 2’가 2007 버전에서는‘중지점1’, ‘중지점 2’로 바뀌었다. 중지점을 조정하면 항상 가운데로 들어가던 그라데이션 위치를 바꿀 수 있다.

대칭 도형
자유형으로 양쪽이 대칭된 도형을 정확히 그리기엔 시간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 반쪽만 그린 뒤 반쪽을 복사해서 좌우 대칭시키는 게 쉽고 빠르다.

클립아트 화살표
자유형으로 회전 모양의 화살표를 직접 그리기 어렵다면 클립아트를 써볼만하다. 클립아트에서‘화살표’로 검색한 후 마음에 드는 화살표를 넣으면된다. 여기서 고른 화살표 클립아트에 필요 없는 배경이나 장식이 있다면그룹해제 후 필요한 부분만 남기고 모두 지우면 된다.

도형 효과
‘도형 효과’는 2007 버전부터 생겨난 것으로서, 포토샵의 이펙트 효과를파워포인트에서도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중 입체효과를 쓰면도형에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1. ‘디자인’탭에서 오른쪽의 맨 밑으로 가는 슬라이드 버튼을 누르면아래에 나오는‘Microsoft Office Online의 다른 테마’의 서식 파일에서‘똑딱이는시계디자인’을찾아제목텍스트를입력한다.
 
2. 파워포인트에 없는 새로운 도형을 그리기 위해 도형 → 선을 고르면마우스커서가화살표모양에서십자+ 모양으로 바뀐다.
 
3. 마우스를 드래그 하지 않고, 각 점을 클릭해 끌면 직선이 그려진다. 그림과 같은 도형을 그려보자. 자유형 선을 한 바퀴 돌려 처음 시작된 점으로 가면, 자유형 선으로 그린 도형이 완성된다. 선을 부드럽게 만들려면자유형으로 만든 도형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점 편집’메뉴를선택한다. 이렇게하면자유형의각점을볼수있다.
 
4. 점을 클릭해보면 흰점이 2개 나타난다. 이 흰점(애커포인트)을 드래그하면 선이 부드러워 진다. 그 다음 도형 채우기 메뉴의‘그라데이션’을선택한뒤‘기타그라데이션’을고른다.
 
5. 도형 서식 창이 나왔다면,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하고, 색상을고른다.
 
6. 그라데이션 중지점을 중지점 1에서중지점 2로 바꾸고 중지점 위치와투명도를 둘 다 100%로 지정한다. 이 중지점은 예전 파워포인트 버전의그라데이션메뉴색1과색2와같은것이다.
 
7. 도형 윤곽선 메뉴에서‘윤곽선 없음’을 선택해 자유형으로 만든 도형에선색을없앤다.
 
8. 자유 도형을 오른쪽으로 하나 복사한다. 복사된 도형이 선택된 상태에서, 그리기 리본의 정렬 → 회전 → 좌우 대칭을 선택해 도형의 좌우를 회전시켜보자. 그러면 두 개의 자유 도형이 만나 부드러운 화살표 도형이만들어진다.
 
9. 이등변 삼각형을 그리고, 그라데이션에서 중지점 2의 색을 투명도로지정한다.
 
10. 도형메뉴에서 타원을 하나 그리고, 그리기 리본의 도형 효과 → 입체효과 → 비스듬 하게를 적용한다. 이것은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파워포인트2007만의 효과다.
 
11. 사각형을 그리고, 그리기 리본의 도형 효과 → 네온을 적용한다. 사각형바깥쪽에네온싸인과 같이빛나는효과를적용할수있다.
 
12. 도형메뉴에서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그린 후 그라데이션을 적용하고, 모양을 조정한다. 그리기 리본의 도형 효과 → 입체 효과 → 둥글게를적용하면멋진입체효과가 나타난다.
 
13. 완성된 도형 3개를 한꺼번에 선택해 오른쪽으로 복사한다. Ctrl 키를누른상태에서드래그하면바로복사된다.
 
14. 그라데이션 타원을 그리고, 도형 효과 → 입체 효과 → 둥글게를 적용한다.
 
15. '클립아트’를선택해클립아트작업창을불러온다.
 
16. ‘화살표’로 검색해 보기와 같은 화살표 클립아트를 찾아 삽입한다. 그룹해제를2번선택해클립아트를 분해하자.
 
17. 화살표 한 그룹을 드래그 해서 선택한 뒤, 원 위에다 올려놓는다. 화살표 끝부분 개체만 선택하고, 맨 뒤로 보낸다. 같은 방법으로 2개의 화살표끝부분만원뒤로보내면완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