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눈에쏙들어오는대비형슬라이드만들기
상태바
파워포인트-눈에쏙들어오는대비형슬라이드만들기
  • PC사랑
  • 승인 2007.07.1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 수요와 공급에 관한 멋진 대비형 슬라이드가 완성되었다. 각 목록과비교모형이깔끔하게잘들어온다.
이달의 포인트

스마트아트 그래픽
파워포인트 2007을 쓰면 디자이너 못지않게 훌륭한 다이어그램을 만들 수있다. 이것을 도와주는 도구가 바로‘스마트아트’다. 스마트아트는 3차원개체, 음영, 반사, 비추기 등의 멋진 시각적 효과로 다이어그램을 꾸며준다.

밸런스형
밸런스형은 두 대상의 상태를 스스로 알라차려 왼쪽과 오른쪽 중에 항목이많은 부분으로 기울기를 자동 조절한다. 대상의 비중이 같으면 추의 무게가같은 천칭처럼 평형을 이룬다.

테마 서식
파워포인트 2007에서 새로 더해진 기능으로 색깔을 고를 때 도움을 준다.
각 테마에 어울리는 예제 색들과 서식 효과를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것을 고르기 좋다.

입체 효과
평면적인 도형에 입체감을 줄 때 쓴다. MS 디자이너가 미리 설정해 놓은효과들이 많아 따로 설정을 하지 않고 클릭 한 번만 하면 된다.
 
1. 파워포인트 2007은 기본 레이아웃이‘제목 슬라이드’로되어있다.
다른 레이아웃을 쓰고 싶으면 홈 → 레이아웃 → 빈 화면을 고른다. 깨
끗한새창이열린다.
 
2. 디자인’탭을 누르면 8개, 이미지를 누르면 모두 24개의 테마 형식이 열린다. 24개의 테마 형식 중에 마지막에 있는‘흐름’을골라빈화면슬라이드에 적용한다.
 
3. 삽입’탭에서 스마트아트를 고른다.‘ 모두’‘목록형’‘주기형’‘관계형’등 8개의 목록이 뜬다. 이 중에서‘관계형’을 고른다. 관계형에 관련된 31개의 스마트아트가 보인다. 이 중에서 첫 번째에 있는‘밸런스형’을고른다.
 
4. 밸런스형 스마트아트가 화면에 적용되었다. 스마트아트 도구의‘디자인’텝에서흰색윤곽선을 적용시킨다.
 
5. 색 변경’을 고르면‘기본 테마색’‘색상형’‘강조 1, 2, 3’이 뜬다. 여기서‘강조 3’의 그러데이션 반복 3번째 스타일을 고른다. 테마 스타일대로화면이바뀐다.
 
6. 스마트아트 그래픽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본문 항목에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그림과 같이 입력하면 오른쪽의 항목이 왼쪽의 항목보다많으므로자연스레오른쪽으로 지레가기울어진다.
 
7. ‘서비스 제공’텍스트 끝에서 enter 키를 누르면 왼쪽 항목이 늘어나균형이 잡히면서 지레가 평형을 이룬다. 왼쪽 항목에 내용을 입력하면지레가왼쪽으로기운다.
 
8. 마우스로 스마트아트 그래픽 모서리를 바깥으로 잡아끌면 항목이 자동으로크게늘어난다. 지레의크기와길이를화면에알맞게키운다.
 
9. Shif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 단추를 눌러 스마트아트 항목을 여러개 고른다. 마우스 왼쪽 단추를 누른 상태에서‘수요’와‘공급’항목 묶음을가장자리로 옮긴다.
 
10. 삽입 → 도형 → 블록 화살표에서 왼쪽 맨 아래에 있는‘왼쪽/오른쪽화살표 설명선’을 고른다. 슬라이드에 대고 마우스 왼쪽 단추를 누르면‘왼쪽/오른쪽화살표설명선’이나타난다.
 
11. 왼쪽/오른쪽 화살표 설명선’테두리에 노란색 모양조정 핸들이 보인다. 이것을이용해모양을보기좋게바꾼다.
 
12. 그리기 도구의‘서식’탭에서 마음에 드는 도형의 테마를 고른다. 여기서는‘밝은색1 윤곽선, 색채우기- 강조 2’를골랐다.
 
13. 지레를 이루고 있는 사각형과 삼각형에 도형효과를 적용시킨다. 그리기 → 도형효과 → 입체효과에서‘둥글게’를 고른다. 도형에 입체감이 살아난다.
 
14. 지레 도형을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다. 딱딱한 사각형을 좀더 부드럽게 하고 싶으면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으로 바꾼다. 스마트아트 도구‘서식’탭에서‘도형모양변경’을골라적용시킨다.
 
15. 삽입 →텍스트 상자 → 가로 텍스트 상자를 고른다. 마우스를 끌어 알맞게넓힌다음상자안에제목을입력한다.
 
16. 입력된 제목을 좀더 예쁘고 깔끔한 서체로 바꿔보자. 그리기 도구 →서식 → 선택한 텍스트에 적용에서‘채우기 - 강조 3, 윤곽선 - 텍스트2’를고른다. 감쪽같이 멋진제목이완성된다.
 
17. 수요와 공급에 관한 멋진 대비형 슬라이드가 완성되었다. 각 목록과비교모형이깔끔하게잘들어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