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세계속으로'의 여행지, 어플에서 만나자
2015-05-28 김예진 기자
한국방송공사(이하 'KBS')의 '걸어서 세계속으로' 에 나왔던 여행지가 여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트래벌룬'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주)아이포트폴리오(대표이사 김성윤, 이하 ‘아이포트폴리오')는 지난 21일 KBS와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전편을 자사의 여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트래벌룬’을 통해 스마트 콘텐츠로 배포하기 위한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금번 계약을 통해 ‘걸어서 세계속으로’의 과거 10년 간 150여개 국을 취재한 콘텐츠가 1만여 개의 모바일에 최적화된 동영상 클립으로 재편집되며, ‘트래벌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위치 기반의 다국어 콘텐츠로 여행자들의 스마트 디바이스에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BS는 ▲‘걸어서 세계속으로’의 과거 방송분 및 신규 방영분 영상을 위치 기반으로 컷팅 ▲모바일에 최적화된 동영상 클립으로 재편집 ▲관련 메타데이터를 생성하는 작업을 담당하고, 아이포트폴리오는 ▲메타데이터 서버 구축 ▲‘트래벌룬’ 앱 내 여행 동영상에 특화된 ‘Watch’ 메뉴 개발과 향후 서비스 운영을 맡게 된다.
이는 고품질 콘텐츠를 보유한 방송사와 모바일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이 ‘여행'이라는 카테고리에서 서로의 장점을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콘텐츠 비즈니스를 창조해내는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금번 계약 완료 후, KBS와 아이포트폴리오는 각사별로 담당한 콘텐츠 준비 및 개발을 진행한 후 6월 말에 ‘트래벌룬’ 앱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