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에서도 스마트폰 2대를 고속충전, 아임커머스 UM2 QC302 차량용 고속충전기
[smartPC사랑 충전기 리뷰=조은혜 기자] 아임커머스의 충전기 라인업 UM2의 정체성은 뚜렷하다. 빠르지만 안정적인 고속충전기를 연구했고, 각종 인증까지 받으며 준수한 성능을 여실없이 보여줬다.
UM2 QC302는 이러한 UM2의 정체성을 이어갈 새로운 차량용 고속충전기다. 두 개의 포트 모두 고속충전 기술인 퀄컴 퀵차지3.0에 대응해 스마트폰 2대를 동시에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시킨다.
제원
입력 : DC 12-24V
출력 Smart IC : 6.0A Max
출력 QC 3.0 : (3.6-6.5V/3A, 6.5-9V/2A, 9-12V/1.5A) x2
최대출력 : 5.4A Max
제품 크기 : 65(W)x29(H)x29(D)mm
중량 : 29g
인증번호 : MSIP-REI-CBY-QC302H
2포트 모두 3배 빠른 충전
차량용 충전기는 차주라면 한 번쯤 구입해봤을 만한 제품이다. 시거잭에 꽂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각종 스마트기기를 충전해줘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용으로도 쓰는 일이 많은 만큼, 여기에 고속충전 기능까지 넣은 제품이 대세다.
UM2 QC302는 아무 포트에 꽂아도 고속충전이 되는 차량용 고속충전기다. 가장 큰 특징은 전작과 달리 두 개의 포트 모두 퀄컴 퀵차지 3.0에 대응한다는 점이다. 퀄컴 퀵차지 3.0인만큼 일반 충전보다 최대 3배 이상 빠르게, 35분 만에 배터리를 80%까지 가득 채워준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스마트폰 자체가 퀄컴 퀵차지 3.0에 대응해야 하고, 높은 전류량을 감내할 수 있는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대부분 고속 충전을 지원하니, 이왕이면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고속충전기를 사는 게 낫다. 비용차이도 크게 나지 않는다.
참고로 퀄컴 퀵차지 2.0에 대응하는 기기의 경우 퀄컴 퀵차지 2.0 수준의 충전 속도를 지원한다.
SMART IC 채용
크기는 65(W)x29(H)x29(D)mm로, 일반적인 차량용 충전기와 비교하면 약간 작은 편이다. 시거잭에 장착하면 제품 하단 중앙에 파란색의 LED가 점등돼, 어두운 곳에서도 실시간으로 충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안정성이다. 최근 배터리 폭발 관련 사건이 일어나면서 무엇보다 안전한지 중점을 두는 이들이 많다. 아임커머스는 퀄컴 퀵차지 3.0의 정식 라이선스 업체로, 퀄컴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만큼 스마트기기와의 호환성 및 안전성이 보장된다. 전파 인증은 물론 한국안전협회 보험에 가입해 소비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SMART IC를 탑재한 점도 특징 중 하나다. 그 때문에 여러 기종의 스마트기기를 충전해도, 각 충전을 자동으로 계산한다. 예컨대 배터리 용량이 적은 경우 급속으로 충전하고, 80% 충전이 되면 저속으로 충전하는 식이다. 덕분에 과전류, 과부하, 과전압이 방지돼 안전에 대한 걱정 없이 고속충전을 할 수 있다.
UM2 QC302는 두 개의 포트가 모두 알차게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안전성도 보장된 만큼 오래 두고 사용하는 차량용 고속충전기로 추천한다. 가격은 약 1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