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19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모바일 짐벌 부문 ‘DJI’ 수상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결과는 1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현재 PC·IT 트렌드를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지표이기도 하다.
2019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투표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439명의 네티즌과 독자가 투표에 참여하였다. 2019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의 모바일 짐벌 부문은 DJI가 수상하였다.
DJI 오즈모 Mobile 3는 스마트폰과 결합해서 사용하는 모바일 짐벌이다.
전작인 오즈모 Mobile 2와 비교하면 놀라울 정도로 많은 부분이 변했다. 접이식 구조를 택해 휴대성이 상당히 좋아졌고 무게는 기존보다 80g가량 줄었다. 휴대하기 다소 부담스러웠던 전작과 달리 이제는 항상 가방에 넣고 다녀도 부담 없을 정도다.
오즈모 Mobile 3에서 추가된 기능들도 인상적이다. 짐벌을 분리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대기 모드나 가로 촬영과 세로 촬영을 손쉽게 오갈 수 있는 기능도 더해졌다.
오즈모 Mobile 2에는 없었던 트리거 버튼이 추가돼 조작의 직관성도 우수하다. 충전 포트는 기존의 마이크로 5핀에서 USB Type-C로 변경돼 범용성을 높였다.
짐벌 자체의 기능도 탁월하다. 흔들림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녹화가 가능하며, 사람, 사물을 추적해 짐벌 이 자동으로 움직이는 액티브 트랙 기능도 제공된다. 다양한 기능이 제공됨에도 완충 기준 최대 15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