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8월 11일 '갤럭시 언팩 2021' 개최…새 폴더블폰 공개 예상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삼성전자가 8월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Samsung Galaxy Unpacked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날 밤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에 열리는 이번 행사 생중계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Get ready to unfold'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는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 3'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 폴드 3는 올해 출시되지 않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대체하는 모델로, S펜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한 UPC(Under Panel Camera) 기술을 적용해 카메라 홀이 보이지 않는 풀화면을 구현하며, 총 5개의 카메라도 사용됐다. 내부 디스플레이는 7.55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는 6.23인치로 알려졌다.
'갤럭시Z 플립 3' 역시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Z 플립 3는 전작보다 화면이 더 커졌으며 색상도 다양해졌다. 갤럭시Z 플립 3와 폴드 3는 전작보다 최대 20% 낮은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 4'와 '갤럭시 워치 4 클래식'도 공개될 전망이다. 두 스마트워치는 삼성전자와 구글이 협력한 신규 통합 플랫폼을 최초로 적용할 예정이다.
새로운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2'도 공개될 예정이다. 갤럭시 버즈 2는 보급형 무선 이어폰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뺀 대신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