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플립4를 위한 당신의 선택은? 슈피겐 갤럭시 Z 플립4 케이스 3종 살펴보기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삼성전자가 출시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4'는 전작과 상당히 유사한 외형을 지녔다.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더 강력한 스냅드래곤 8+ Gen1 프로세서 탑재, 배터리 용량 증가, 배터리 충전 속도 향상, 힌지 구조 변경 등 전작보다 내실을 더욱 다져 완성도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아이폰 14 시리즈'가 고환율로 인해 가격이 크게 인상됨에 따라 갤럭시 Z 플립4가 상대적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또한, 아이폰 14 시리즈의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갤럭시 Z 플립 4의 공시지원금이 최대 10만원 가량 올랐기 때문에 갤럭시 Z 플립4를 고민하는 이들도 늘어났다.
그렇다면 갤럭시 Z 플립4와 함께하기 좋은 케이스는 무엇이 있을까? 다양한 케이스 라인업을 지닌 슈피겐 제품을 통해 내게 맞는 갤럭시 Z 플립4용 케이스를 알아보자.
컬러감이 좋은 목걸이형 케이스
슈피겐 컴포티
슈피겐 컴포티는 트렌디함이 강조된 목걸이형 케이스다. 넥스트랩이 패키지에 기본 동봉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 없이 바로 목에 걸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가방을 자주 들고 다니지 않거나 여행용 스마트폰 케이스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특히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스 내부에는 접착 스트랩이 위치하는데, 접착 스트랩의 보호 필름을 제거하면 스마트폰을 더욱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다.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탄' 컬러로 연그레이와 진그레이의 투톤 컬러가 매력적인 케이스다. 생활 방수가 적용된 패브릭 원단을 사용했고 가까이에서 봐도 스티치 마감처리가 섬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무게는 실측 기준 48g이다. 패브릭과 플라스틱이 합쳐진 재질치고 생각만큼 무겁지는 않았다.
갤럭시 Z 플립4에 실제로 장착하면 어떤 느낌일까? 스마트폰과 케이스의 밀착감이 우수했고 스마트폰을 반정도만 접은 상태에서도 힌지가 완전히 보호됐다.
스마트폰을 완전히 펼친 상태에서는 힌지 보호부가 약간 튀어나오지만, 스마트폰 조작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다.
스마트폰을 목에 걸어보니 컴포티의 진가를 체험할 수 있었다. 가방에서 스마트폰을 꺼내는 불편 없이 전화를 쉽게 받을 수 있었고 케이스와 스마트폰을 합친 무게가 235g에 불과해 장시간 사용에도 편리했다.
갤럭시 Z 플립4용 슈피겐 컴포티 케이스는 탄 컬러 외에도 '레이디버그', '코튼캔디', '팬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목걸이형 갤럭시 Z 플립4용 케이스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한다. 가격은 42,000원이다.
힌지까지 확실히 보호하는 케이스가 필요하다면?
슈피겐 터프아머
갤럭시 Z 플립 시리즈의 외부 힌지는 스크래치가 발생하기 쉬운 편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외부 힌지에 붙이는 보호 스티커까지 출시됐을 정도다.
슈피겐 터프아머를 사용하면 갤럭시 Z 플립4의 외부 힌지를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다. 특히, 힌지 보호 커버가 케이스 내부로 수납되는 디자인을 적용해 앞서 소개한 컴포티 케이스와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케이스를 잡고 늘려보니 케이스 내부에 위치한 힌지 보호 커버가 모습을 드러냈다. 힌지 보호 커버는 실리콘처럼 소프트한 재질을 적용해 외부 힌지의 스크래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방어할 것으로 보인다.
슈피겐의 특허받은 스마트폰 보호 기술 '에어쿠션'도 적용됐다. 손상되기 쉬운 모서리에 포켓을 적용해 갑작스러운 스마트폰 낙하 시에도 스마트폰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특히, 부드러운 TPU와 립 라운드를 함께 적용한 덕에 외부 충격을 더욱 효과적으로 경감시킨다.
무게는 실측 기준 48g이다. 이번 기사에서 소개한 케이스 중 가장 무거운 무게이지만, 대신 그만큼 확실한 보호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갤럭시 Z 플립4에 터프아머를 장착 후 완전히 펼쳐봤다. 힌지 보호 커버가 케이스 내부에 위치해 대단히 깔끔한 모습이다.
갤럭시 Z 플립4를 살짝 접거나 완전히 접은 상태에서도 힌지를 확실하게 보호하는 점이 돋보인다. 보호력이 뛰어나고 힌지까지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터프아머를 추천한다. 가격은 35,900원이다.
플립4를 위해 태어난 명품 케이스
슈피겐 엔조
갤럭시 Z 플립4용 슈피겐 엔조는 '명품 케이스'라는 타이틀이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패키지부터 일반적인 스마트폰 케이스와는 확실히 차별화됐다. 마치 넥타이 케이스가 연상되는 느낌으로 제작해 선물용으로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
엔조의 구성품은 케이스 본체와 예비용 접착 테이프가 제공된다. 갤럭시 Z 플립4의 상단과 하단에 따로 부착되는 분리형 케이스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주목할 점은 핸드메이드로 제작된다는 것이다. 장인이 직접 제작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주문 완료 후 제작 기간이 최대 10일까지 소요되며, 케이스 설계부터 가죽 선별, 핸드메이드 제작 등의 다양한 과정을 통해 제작된다. 고유의 시리얼 넘버와 서명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신뢰감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연구 개발에만 17,520시간을 투자한 이 케이스는 가죽 장인이 직접 선정한 최고급 천연가죽으로 제작됐다. 참고로 엔조의 가죽은 스크래치, 땀, 유분, 변색에 강해 스마트폰 케이스에 사용하기 적합한 'BBG 천연가죽'이다.
주목할 점은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는 것이다.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쉽 프로그램(SMAPP)'를 통한 품질 인증과 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했기 때문에 갤럭시 Z 플립4와 더욱 오차 없이 밀착된다.
무게는 실측 기준 24g으로 확인됐다. 가죽 케이스치고도 상당히 가벼운 무게이기 떄문에 경량 케이스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Z 플립4에 장착해보니 실제 밀착감도 아주 우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갤럭시 Z 플립4용 정품 케이스라고 해도 믿겨질 정도로 스마트폰과의 조화가 우수했다.
촉감과 그립감도 수준급이다. 스마트폰 케이스가 아닌 고급스러운 지갑을 만지는 것 같은 느낌이 더욱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특별한 스마트폰 케이스를 원하거나 선물용 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슈피겐 엔조를 추천한다. 가격은 12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