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로 돌아온 메타덱? 제이씨현온비즈, UMPC '원 엑스 플레이어 미니 프로' 국내 공식 출시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Shenzhen One-netbook Technology Limited(이하: 원넷북)의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온비즈(대표: 조영진)에서 메타버스 세대를 위한 2세대 UMPC '원 엑스 플레이어 미니 프로 6800U 메타덱' 2종(블랙, 화이트)을 오는 11월 1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
원 엑스 플레이어는 원넷북사의 파워풀한 핸드헬드 게이밍 콘솔 브랜드로, 고사양 게임들을 어디서든 간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어 전 세계 게이머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있다.
제이씨현온비즈는 올해 3월, 인텔의 코어 i7-1195 G7 프로세서를 탑재한 1세대 메타버스 UMPC인 'ONE X PLAYER 1S 메타덱'을 공식 출시하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원엑스플레이어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언제, 어디서나 메타-플레이-덱"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며 여가 생활 및 업무 상황에서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원 엑스 플레이어 미니 프로 6800U 메타덱은 기존 출시된 1세대 UMPC 대비 프로세서, 휴대성, 조작감,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다.
먼저 최신 6nm 공정 기술로 제작된 5세대 렘브란트 'AMD RYZEN 7 6800U 프로세서'는 ZEN 3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통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차세대 그래픽인 AMD Radeon 680M 칩셋이 내장되어 있어 막힘없는 게임 플레이와 강력한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이로써 유저들은 언제, 어디서든 스팀, 오리진 등의 ESD 플랫폼 기반의 게임 및 고사양 온라인 PC 게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원 엑스 플레이어 미니 프로 6800U 메타덱에 탑재된 7인치 2K급 WUXGA 디스플레이는 100% sRGB 색 재현율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하여, 고사양 게임은 물론 넷플릭스 등 OTT 콘텐츠를 더욱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쉽게 피로해지지 않도록 인체공학에 기반한 S-Curve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게임을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6축 자이로스코프 센서 및 HD 리니어 진공 모터, 2세대 홀-센서 조이스틱을 채택한 점이 특징이다.
제이씨현온비즈 마케팅 담당자는 "원 엑스 플레이어 미니 프로 6800U은 사용자가 어떤 상황에 있던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을 보장하는 제품"이라며, "메타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판타스틱한 여가 생활을 즐겨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이씨현온비즈는 자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원 엑스 플레이어 미니 프로 6800U 메타덱을 선공개하고, 오는 11월 1일 공식 출시를 알리며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